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하기 <PNG 파일 ICO 파일로 변환하는법>

블로그/티스토리

by ▼▼ 2017. 11. 6. 21:41

본문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파비콘 설정

댓글에서 파비콘의 허전함을 찾다

티스토리를 하다보니 이것저것 수정하고 관리해야 될 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고쳐나가면서 블로그를 꾸며나가는게 재미있기도 하면서도 조금 어렵기도 합니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이곳저곳 블로그를 많이 다녀보았는데, 댓글을 추가할때 아이콘을 설정해두었는데도 제 블로그의 아이콘이 빈것처럼 나오는 경우를 본적이 있습니다. 이것이 왜그런지 했더니 바로 파비콘 = ICO 파일로 저장을 안해두었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아이콘의 경우 jpg 파일로 등록을 했지만, 파비콘의 경우 ICO 파일이라는것이 필요하다고 해서 그냥 그대로 놔둔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비어있으니 뭔가 허전해서 방법을 찾아 한 번 바꿔보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파비콘을 설정하는 방법, 기존의 이미지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등을 찾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파비콘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지 라는 생각과 함께! 찾아보니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저는 포토샵으로도 ICO 파일을 생성할 수 있나? 라고 생각했는데 포토샵으로는 못하는것 같았습니다. 변환 사이트를 통해서 PNG 파일을 ICO 파일로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PNG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 ICO 파일 변환하러 가기

저는 쉬우면서도 빠르게 ICO 파일로 변환하는법을 알고 싶었기에 해당 사이트를 찾았던것 같네요. ConvertICO.com 이라는 사이트로 위와 같이 빨간 화산표의 네모칸 안에 이미지 파일인 PNG 파일을 드래고 해주면 오른쪽에 ICO 파일로 바로 변환되어 나타났습니다. 1~3초만에 간단하게 ICO 파일이 생성된것을 볼 수 있답니다! 파일이 변환된 뒤에는 파란색 화살표에 있는 내려받기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컴퓨터 바탕화면에 저장만 해두면 ICO 파일로 변환하기 성공!! 다른 광고 같은것을 클릭하는것을 주의하시고 위와같이 필요한 부분만 클릭하도록 합시다.

ICO 파일로 변환하는법을 모를때에는 ICO가 뭔가.. 어떻게 만드는건가 하면서 그냥 넘겨버리고 말았는데요, 막상 ICO 변환 하는법을 알고나니 3분 정도의 시간만 들이면 손쉽게 할 수 있었던것 같네요. 뭐든지 모르면 잘 안하게 되지만, 그것을 알게된다면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다는것을 깨달을때가 많은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궁금하거나 조금 귀찮더라도 방법을 찾아보거나 시도를 해본다면 무엇이든 좋은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파비콘 설정을 하니 이제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가서 댓글을 달때 보이는 빈칸의 허전함이 줄어들것 같아서 좋을것 같습니다. 파비콘의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의 검색에서나 티스토리 블로그 등에서 다른 사람들이 검색했을때 보이는 블로거의 프로필과도 일치하는것 같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모바일로 보이는 프로필이요! 저같은 경우에는 블로그의 글을 검색을 해보니 프로필이 기본 프로필(빈 프로필)로 나왔는데요, 이것이 아마 파비콘 설정을 하지 않아서 인것 같았습니다. 

갠적으로는 프로필이 있는 블로그가 더 신뢰가 가보였는데요, 저 말고도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열심히 관리하는 블로그, 글을 열심히 쓰는 블로그일수록 자신의 프로필 관리 또한 시간을 들여서 하니까 말이죠. 이번에 파비콘 설정을 통해 모바일 검색시에 블로그 프로필이 보여서 조금은 더 신뢰도가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가져봅니다. 물론 제 예상이지만요. 파비콘을 바꿨는데 모바일 검색시에 블로그 프로필이 안보인다면, 다른 부분을 다시 수정해보아야할 부분이겠죠. 하지만 아마도 맞을것 같습니다!

오사카 도톤보리의 어느 꽃게맛집

ICO 파일 자동변환은 왜 없을까?

위 사진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필이자 파비콘의 이미지입니다. 저 이미지가 여러모로 잘 활용되고 있는것 같네요. 오사카 여행을 가서 정말 대문짝만하게 자신의 가게를 알리는 거대게를 붙여놓은것을 보았는데, 정말 화려한 광고판들보다도 더 눈에띄고 좋았던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음식점에서도 저런 시각적 효과의 간판을 사용한다면 좀 더 사람들이 모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인스타 업로드용으로도 자주 써먹히기도 할테구요.

아무튼 의문이 든점은 블로그에서는 왜 이미지 파일을 올리면 자동으로 ICO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없느냐는 점입니다. 블로거 입장에서는 자신을 표현하는 정말 중요한 수단의 이미지이기 때문에 검색을 해서라도 파일을 변환해서 사용하고 싶을텐데요, 블로그에서 해당 기능을 활용하는 만큼 ICO 파일로 자동으로 변환하게 해주는 기능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습니다. 저같은 첫 입문 블로그의 경우에는 이것저것 많이 당황스러울수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하나 둘 바라다보면 다 챙겨줘야 할테니...그 맘은 이해합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블로그 내의 기능으로 업로드한 사진을 변환해서 올리거나 저장하는 기능도 있으면 더 좋겠다싶어서 말해보았네요. 현재의 기능에도 만족하지만 더 더 더 좋아진다면 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요? 이 글을 다 쓰고나서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놀러가서 얼른 댓글을 써봐야겠습니다. 아직 파비콘 변경후에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했거든요!!! 저도 이제 당당하게 제 프로필로 댓글을 써볼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