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즘 운이좋아서 그런지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 당첨>이 두번이나!!

블로그/일상다반사

by ▼▼ 2017. 11. 7. 21:22

본문

이벤트에 당첨된 후 받은 스타벅스 쿠폰

최근에는 운이 좋았다고 한다.

최근에 이상하게도 이벤트에 두 번이나 당첨된적이 있었습니다. 이벤트에 그것도 두 번이나!!! 상품은 모두 스타벅스 쿠폰이었답니다. 모바일로 쿠폰을 받기도 하고, 실제로 종이로 된 스타벅스 쿠폰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이벤트에 잘 참여하지도 않을뿐더러, 이벤트라면 보통 당첨확률이 적어서 잘 되지도 않았었는데 최근에 운이좋게도 두 번이나 이벤트에 당첨되어버렸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서 그런지 운이 좋아진걸까요?? 아니면 당첨확률이 높은 이벤트였을까요? 뭐 상관은 없습니다. 이왕 당첨되서 받은거 이 쿠폰 잘 화용해줘야죠. 보통 카페를 갈때는 스타벅스나 엔젤리너스, 또는 브랜드가 아닌 예쁜 카페들을 찾아서 가고는 하는데, 자주가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에 당첨되어서 정말 영광인것 같네요. 예전에 스타벅스에서 커피 찌꺼기도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요, 여러 이유로 스타벅스에 자주간 기억이 납니다. 이번에 크리스마스를 겨냥해서 스타벅스에서 시즌 신제품도 출시한다고 하는데 조만간 찾아가봐야 겠네요!

연말이 다되가니 스타벅스에서도 이벤트를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최근에 한 지인이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받을거라면서 쿠폰을 계속 모으고있다는 얘기를 들었었습니다. 스타벅스하면 예쁜 다이어리도 떠오르는데요, 이러한 한정판 아이템들을 얻기위해서 커피를 마시러 가는 분들도 꽤나 있는것 같습니다. 텀블러 역시 마찬가지겠죠. 이렇게 스타벅스에는 예쁘고 활용가치고 높은 아이템들이 많아서 더 소장하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타벅스 아이템이 하나도 없는데... 텀블러를 하나 가져보고 싶기도 합니다.

당첨된 스타벅스 커피 쿠폰들. PLAY SHOT 2017 AND 종이쿠폰

어디서 받은 스타벅스 쿠폰들인가?

스타벅스 쿠폰들은 캐논 플레이샷 콘테스트의 출품작들을 투표하는 이벤트와 산학협력 엑스포 내에서 진행하는 퀴즈 이벤트에 각각 당첨되어서 받게 되었습니다. 캐논 플레이샷 콘테스트는 새로운 사진문화를 위한 캐논의 컬쳐 프로젝트로 다양한 시각에서 촬영한 새롭고 흥미로운 사진들을 공유하는 그런 콘테스트 입니다. 산학협력 엑스포는 전국의 창업가들의 아이템, 대학 내에서의 캡스톤 디자인 등의 출품작들을 전시하고 서로 경연을 하기도 하는 그런 자리였습니다. 이렇게 이벤트에 당첨되게 해주었으니 간단한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캐논 플레이샷 이벤트에 참여할때는 왠지 당첨이 되겠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었는데, 참여후에 점점 잊혀질즈음에 갑자기 문자로 당첨되었다고 알려주더라구요. 모르고있다가 갑자기 당첨 문자를 받으니 기쁨이 배가되는것 같았습니다. 언제 스타벅스를 가야하나 라는 생각으로 들뜬마음을 감출 수 없었던것 같네요. 2017년 11월 26일까지 사용기한이 있으니 얼른 가서 맛있는 커피를 마셔줘야 겠습니다. 확인해보니 시럽기프티콘으로 문자가 왔는데, 모바일 지갑 앱인 시럽을 통해서 기프티콘을 구매해서 보내줬나봅니다. 신기하네요.

두번째로 받은 스타벅스 종이 쿠폰의 경우에는 스피드 퀴즈 같은 방식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제일 처음으로 빠르게 손을들어서 퀴즈를 맞출 수 있었습니다. 뭔가 눈치 싸움이었던것 같은데요, 처음으로 퀴즈를 맞추고 상품을 받으니 괜히 기분이 좋았었습니다. 5,000원 스타벅스 종이쿠폰이 2장이었는데요, 총 1만원권으로 종이쿠폰의 경우에는 사용기한 제한이 없는것 같습니다. 뒷면에도 적혀있지 않으니 아마 무제한으로 사용가능한거겠죠? 

스타벅스 종이쿠폰의 경우에는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미군부대 내 매장이나 마장 휴게소점 등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제외된다고 하네요. 현금과는 교환되지 않으며, 다만, 액면금액의 80% 이상을 구매할 경우 남은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분으 경우에는 미리 알아두면 나중에 잘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사용설명서 같은거는 역시 잘 봐둬야 한다니까요. 보통은 1만원 이상으로 사용하여 추가 금액을 내는 경우가 많은것 같은데요, 8천원 이상으로 사용하여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받아도 될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쿠폰은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가?

그러고보니 스타벅스 종이쿠폰을 자세히 보니 국내 스타벅스 커피 전 매장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해외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는것이겠네요. 해당 쿠폰이 국내 스타벅스 매장만 제휴가 되어있기 때문이 그런것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니 전세계에서도 사용가능한 스타벅스 쿠폰이 나오는것도 재미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해외 스타벅스의 경우에는 일본 후쿠오카 오호리공원의 스타벅스와 다자이후 스타벅스가 기억에 남습니다. 오호리공원 스타벅스의 경우에는 공원 바로앞에 스타벅스가 있었는데, 스타벅스 매장내에 앉아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며 공원의 풍경을 감상하는것이 참 좋았습니다. 공원내의 호수를 바라보며 감상에 젖기도 하고, 공원을 산책하고 운동하는 사람들의 일상을 바라보는것만으로도 정말 많은 힐링이 되었던 경험이었네요. 다자이후 스타벅스의 경우에는 인테리어가 상당히 독특했었습니다. 이쑤시개같은 나무 막대를 똑같은 배열로 배치해둔 인테리어가 신기하기도 하고 예쁘기도 했습니다. 인생샷 찍기 좋은 장소라는 생각도 들었었네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지역마다의 특성을 살린 스타벅스가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경주 스타벅스의 경우에는 한옥 컨셉을 이용한 인테리어로 만들어진 스타벅스가 있고, 파미에파크점은 '도심의 커피 숲'을 주제로 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스타벅스 1000호점으로 유명한 청담스타점은 해당 지점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음료와 디저트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이 스타벅스는 브랜드에서 그치지 않고 각 매장별로 자신의 컨셉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관심을 가지는것 같습니다. 전세계 어느 매장을 가도 내가 가본 매장과는 또다른 재미를 가지고 있으니 새롭기도 하고 즐거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직접 전세계 스타벅스 매장의 어디까지 가볼 수 있을지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더 많은 스타벅스 매장들을 방문해보려면 더 다양한 세계로 나아가야 되는것이겠죠. 해외여행도 더 자주가고 많이 관심을 가지다보면 더 다양한 스타벅스 매장들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직접 글로도 써보고 싶기도 하구요. 다음에 소통하는 분들이 많아지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으로 간단한 이벤트를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