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 2018. 1. 17. 19:06

본문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

얼마전 카카오톡으로 기프티콘을 선물할 일이 있었다. 그래서 해보게 된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 가끔 특별한 날이나 선물을 할때 카톡 기프티콘을 사용하고는 하는데 이렇게 글로 써보는건 처음이다.

이번에 선물하게 될 것은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었다. 그것도 주말 예매권으로. 롯데시네마 주중 예매권은 월~목 사용으로 9,000원이었고, 롯데시네마 주말 예매권은 금~일 사용으로 10,000원이었다. 주중과 주말은 1천원 차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은 <롯데시네마>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참고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에 접속한뒤에 <설정 -> 선물하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자신이 선물하고 싶은 물건을 선택했다면, 다음으로 넘어간다. 그뒤로 <선물하기>버튼을 눌러서 자신이 선물하고 싶은 대상을 선택하면 된다. 상대방이 카카오톡 회원이라면 손쉽게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카카오톡 선물하기 선물받는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경우에는 선물을 받으면 선물받은 상대가 자신의 주소를 입력하면 배송이 되는 방법, 지정된 교환처에서 선물을 교환하는 방법, 기프티콘으로 바로 사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보내주는 선물의 종류에 따라서 선물을 받는 방법이 달라지는 것이다. 내가 선물하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은 롯데시네마 매표소에서 기프티콘 바코드를 보여주면 영화 발권을 할 수 있는 구조였다.

선물 감동수가 1,764 였는데 꽤나 많이 이용하는 기프티콘인듯 하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알고보니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기프티콘> 온라인 예매도 할 수 있었다. 영화는 미리 예매해두고 가는것이 마음이 더 편하긴 한데, 기프팅을 선택한뒤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자 그러면 이제 선물을 보내보도록 하자. 최근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기프티콘 카드에 메시지를 담아서 선물을 보낼 수 있다. 김OO님에게 축하드려요 카드를 써서 보내본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 결제방법

최종 결제 금액인 10,000원을 결제하면 김OO에게 선물이 가게된다. 요즘에는 최초 유효기간 만료시수신자에게 금액의 90%를 환불해주는 시스템이 생겼다고 한다. 기프티콘이 생긴 제일 초기때는 유효기간이 지나면 그 가치는 어디로 사라지는지 문제가 많았다.

그러한 일이 많이 생긴뒤로는 이렇게 유효기간 만료시에 금액의 90%를 환불해주는 시스템이 생겨난것 같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의 결제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경우 카카오머니/카드/휴대폰 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일반결제는 카드/휴대폰 으로 이용이 가능했다. 카카오페이 신한카드 이용시 1일 1회, 최대 2천 원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두면 좋을듯하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이렇게 결제까지 마치게 되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성공적으로 보내지게 된다. 선물한 상품은 채팅방으로 전달되며, 선물함에서도 선물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혹시라도 선물이 전달되지 않았다면 주문내역에서 재전송은 필수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이렇게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가 완료되었다. 선물을 보낸 내역은 선물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결제를 취소할 수도 있으며, 재전송을 할 수도 있다. 요즘은 카카오톡을 통한 선물이 활발해진것 같다.

직접 전해주는 선물도 좋지만 카카오톡을 통해 간단하게 선물을 하는것이 익숙해진 사회. 특별한 날 직접 만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렇게 카카오톡 선물 하는것도 좋은 방법일것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