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 2018. 1. 17. 19:40

본문

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


에버노트 용량 늘리는법

얼마전 네이버 블로그 글들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다가 <에버노트>라는것을 알게되었다. 자신이 과거에 써놓았던 글을 저장해서 다른곳으로 옮길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소프트웨어.

메모장 카테고리라고 하는데 꼭 과거의 글을 스크랩해서 옮기는것 뿐만아니라,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글을 작성할때나 관리할때 유용하게 쓰이는 소프트웨어라고 했다. 당분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나온 팝업창.

네이버 블로그 글을 스크랩 하고 있었는데 <이 스크랩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라는 화면이 나왔다. 알고보니 월 업로드 공간을 모두 사용해버린것이었다. 아직 이사할 글들이 많이 남은 상태라서 당황스러웠다.

그래서 우선은 업그레이드 버튼을 눌러서 어떻게 할지 알아보기로 했다.


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


에버노트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르니 알게된 사실. 에버노트 베이직(무료사용자)는 장치 간 동기화를 최대 2개까지 할 수 있으며, 월 업로드 허용량은 60MB라는것. 그리고 최대 노트 크기가 25MB 라는것을 알게되었다.

월 업로드 허용량이 60MB라서 용량이 꽉 차버린것 같았다.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사용을 하지 못한다니 불편하기도 하고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되었다. 결제를 해야되는건가!!


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


에버노트 플러스 사용시 혜택

우선은 에버노트 플러스를 알아보기로 했다. 에버노트 플러스를 누르니 프리미엄으로 가격 대비 더 많은 혜택을 누려보라고 한다. 처음에 프리미엄 시작하기를 눌렀다가 다시 돌아와서 <플러스로 계속하겠습니다.>를 눌러주었다.

에버노트 플러스를 사용하면 장치 간 동기화 무제한, 월 업로드 허용량 1GB, 최대 노트 크기 50MB, 오프라인으로 노트북 액세스, 에버노트로 이메일 전달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

매월 3,3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었으며, 연간 이용시 24% 할인으로 월 2,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월 3,300원이라.. 블로그 이사할때만 사용을 하려고 한것인데 결제를 하기에는 고민이 되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다.


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


그래서 찾게된 다른 방법. 에버노트의 용량을 늘리는 대신에 다른 아이디로 새로 가입하기로 했다. 에버노트의 유용함을 알았으니 다음에 필요할때 유료 결제를 하기로 하고 차선책을 택하기로 했다. 

될지는 모르겠지만 새로 가입을 해서 에버노트 베이직으로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예상대로라면 60MB를 한 번만 더하면 블로그 이사가 완료될것 같았다.


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


그렇게해서 새로 가입하게 된 에버노트. 새로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보니 용량이 비워진 상태로 이용할 수 있었다. 이것은 월 업로드 60MB를 한 번더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


그러나... 새로 가입한 에버노트에 작성한 노트를 블로그로 불러오기가 되지 않았다. 왜그런지 알아보니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에 연결된 에버노트 계정을 다시 연결하지 않아서 였다.

그래서 에버노트 플러그인의 계정을 새로 만든 계정으로 다시 연결해준 뒤 시도를 해보니 불러오기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 나이스!


에버노트(EverNote) 용량 늘리는법


위와같이 에버노트 플러그인의 계정에 엑세스할 수 있도록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얼마의 기간동안 인증을 해둘것인지 설정을 한 뒤 인증버튼만 누르면 성공!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와 에버노트를 연동할 수 있는것이다.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기능은 참 편리한것 같다. 이렇게 쉽게 사용할 수 있다니. 이렇게 에버노트를 활용해서 블로그 이사를 잘 마칠 수 있었다. 에버노트가 없었다면 사진을 하나하나 다 저장해두고 이리저리 글도 다시써야되고 많은 시간이 걸렸을것 같다.

글을 작성할때 활용도가 정말 높은 에버노트. 다음에는 에버노트를 통해서 글을 쓰는 방법도 시도를 해봐야될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에버노트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을테니.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