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리뷰/APP

by ▼▼ 2018. 1. 24. 22:57

본문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유튜브 레드 2개월 무료 체험하기

얼마전 <유튜브 레드 2개월 무료체험하기>에 대한 글을 쓴적이 있어요. 그 당시에는 유튜브 레드가 이벤트 기간이어서 2개월 무료체험으로 신청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1월에 가입하려고 보니 이벤트기간이 끝나있더라구요.

유튜브 레드 2개월 무료체험 이벤트기간2017년 12월 15일 까지였어요.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이번에 유튜브 레드를 가입해서 직접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모바일로 유튜브 레드에 가입을 했는데 가입 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앱을 사용중이었는데 <내 계정정보>에 들어가니 <YouTube Red 가입>이라는 메뉴가 있더라구요. 유튜브 레드 가입 메뉴로 들어가서 유튜브 레드에 가입해보기로 했답니다.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레드 1개월 무료 체험하기

유튜브 레드 가입 메뉴로 들어오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왔어요. <중단 없는 음악 감상, 광고 없는 동영상 등의 혜택 누리기>. 현재 유튜브 레드1개월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1개월간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면 월 \7,900원의 사용료를 부과한다고 해요. 부가세는 별도라고 하네요. 지인을 통해서 우연히 알게된 유튜브 레드 였는데 알고보니 유튜브 레드는 2016년 12월에 한국에 출시했다고 해요.

전세계 5번째,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서비스를 출시했다는 <유튜브 레드>. 유튜브를 꽤나 사용한것 같은데 해당 서비스를 이제 알게된것이 신기하기도 했어요. 관심이 없었던 걸까요?

우선은 1개월간 무료 체험 기간을 가지고 유튜브 레드를 더 사용할지 말지 결정하기로 했어요.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레드 가입화면에 나오는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혜택들. 해당 부분은 뒷쪽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레드 가입은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통해 쉽게 가입이 가능했어요.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누른뒤 결제 카드와의 연계 단계도 간단하게 필요했답니다. 유튜브 레드에 가입하면 <유튜브 뮤직앱>도 사용해보기를 추천해줍니다.

유튜브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유튜브 뮤직 앱. 유튜브에서 음악을 들을때면 영상과 함께 뮤비로 된 음악들을 들을 수 있었는데, 유튜브 뮤직 앱을 통해서라면 음악을 듣기 더 편해진다고 해요. 나중에 다운받아서 써보기로 했답니다.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면 달라지는 점

유튜브 레드에 가입하니 유튜브 앱 접속시에 보이는 메인화면이 달라졌어요. 왼쪽 상단에는 <유튜브 레드>라고 나오게 되었고,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표시 둘레에는 빨간색 테두리가 생겼어요. 유튜브 레드 이용자라는 표시인것 같아요.

그리고 상단에는 <Music App>, <Originals>라는 메뉴가 생겼답니다. 음악을 듣고싶을때 뮤직 앱을 바로 이용할 수도 있고, <Originals> 메뉴를 통해서는 유튜브 레드 전용 영상들도 볼 수 있었어요.

뭔가 음악과 관련된 어플에 가입해서 VIP가 된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앱의 계정 메뉴에 들어가보니 다음과 같이 나왔어요. 상단에 <YOUTUBE RED>라는 화면과 함께 <내 YouTube Red>라는 메뉴도 생겼답니다.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어플의 설정 메뉴에서도 <내 YouTube Red>라는 메뉴가 생겼어요.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면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혜택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레드 멤버십 제공 기능들

유튜브 레드 멤버십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광고 없는 동영상 재생>, <동영상 다운 후 오프라인 재생>,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 재생>, <Originals 회원 전용 프로그램 사용>, <유튜브 뮤직>, <유튜브 키즈> 등 여러가지가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광고 없는 동영상 재생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들었답니다. 운전을 할경우에는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가기에는 위험하잖아요. 그럴 경우에 백그라운드 기능으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해두고 소리만 들으면 좋을것 같았어요.

라디오를 듣는것 같은 효과랄까요. 정말 보고싶은 영상들이 있는데 스마트폰을 잘못 터지해서 영상이 멈춘다거나 할때에는 속상하기도 했답니다. 영상을 보다가 카카오톡을 하고싶을때도 많았어요.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면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도 카카오톡도 가능하고 스마트폰의 다른 기능들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는 사람으로서 정말로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했어요.


유튜브 레드 가입하는 방법 :: 현재 1개월 무료체험 가능


유튜브 레드 멤버십 관리 및 해지 방법

<내 유튜브 레드 메뉴>의 제일 밑 부분에는 멤버십 관리 정보가 있었어요. 현재 상태는 회원으로 유튜브 레드 무료 체험을 하고 있다는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2018년 2월 18일 부터 월 7,900원이 자동 결제가 된다고 나와있었어요.

유튜브 레드에 처음 가입하면 위와같이 1달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고, 1달 뒤 자동으로 첫 결제가 이뤄질거랍니다. 유튜브 레드를 한 달동안 이용해보고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라고 생각되면 유튜브 레드를 해지하면 됩니다.

유튜브 레드 해지 방법은 <내 유튜브 레드>메뉴에서 <멤버십 관리 - 멤버십 취소>를 통해서 해지할 수 있어요. 위 사진을 보시면 <멤버십 취소>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레드를 쉽게 해지할 수 있답니다.

저는 유튜브 레드를 한 달동안 이용해보고 유튜브 레드를 계속 결제하며 이용할 지 아니면 해지할 지를 선택할거에요. 현재까지는 정말 잘 사용하고 있어서 계속 사용할거 같아요. 여러분도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려면 무료 체험을 해본뒤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