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으로 달러 환전하는법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 2018. 1. 25. 04:31

본문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인터넷뱅킹으로 달러 환전하는법

블로그를 하면서 이것저것 많이 배우는것 같아요. 얼마전에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도 받고 애드센스 수입을 SC제일은행 외화통장으로 받아보기도 했어요. 보통 매달 21일부터 수입을 입금해준다고 하는데 22일(월)에 입금된걸보니 구글이 정말 열일한다는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이번에 처음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만들기도 하고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외화를 환전하는것도 처음이었어요. 처음이라 조금은 버벅거리기도 했는데 저처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싶어서 이렇게 글을 써보게 되었어요.

우선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달러를 환전하려면 <외화통장>이 필요합니다. 외화통장을 만드실때는 꼭 <인터넷뱅킹 신청>이 필요하답니다. 요즘에는 은행에 직접 들리지 않더라도 인터넷뱅킹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외화통장>과 함께 달러를 환전하여 원화를 입금받으실 <원화통장(예금통장)>도 필요해요. 즉, 인터넷뱅킹으로 달러 환전을 하려면 <외화통장>, <원화통장(예금통장)>, <인터넷 뱅킹 신청>이 필요하답니다.

위 3가지가 모두 되어있다면 이 글을 통해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의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실 수 있을거에요. 모든 준비가 끝나셨다면 이제 달러를 환전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전의 경우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진행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면 모바일뱅킹도 이용가능합니다.


(SC제일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홈페이지)


앞서 말씀드렸듯이 인터넷뱅킹을 신청해두셨다면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외화통장의 달러를 환전할 수 있어요. <SC제일은행 홈페이지 -> 외환 -> 외화예금 입금/지급>에서 진행할 수 있답니다. 

인터넷으로 진행을 원하실 경우 위와같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경우 스마트폰 SC제일은행 어플을 통해서 모바일뱅킹으로 이용했기에 모바일뱅킹 위주로 글을 진행할거에요.



외화통장으로 입금된 USD 달러

2018년 1월 22일 SC제일은행에서 한 통의 전화가 왔어요. 외국에서 외화통장으로 입금이 될거라는 전화. 구글 애드센스 수입이 들어온다는 전화였어요. 그래서 잠시 후 SC제일은행 어플 계좌조회를 해보니 위와같이 <외화보통예금>USD 달러가 입금되어 있었답니다.

외화통장으로 USD 달러를 입금받는것은 처음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설레기도 했어요. 이렇게 외화통장으로 USD 달러를 받았다면 이제 원화통장으로 환전 과정을 거쳐야 한국에서 돈을 사용할 수 있겠죠. 

<외화보통예금>의 USD달러 버튼을 누르면 외화보통예금 통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2일에는 외화 환전 가능시간이 지나서 23일에 시도했답니다.)



외화보통예금 관련 화면입니다. USD 잔액이 564.43 인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실시간매매>를 통해서는 현재 시세에 맞게 외화를 매매할 수 있었고, <목표환율매매>를 통해서는 자신이 목표한 환율을 정하여 예약 매매를 할 수 있었어요.

먼저 실시간 매매에 대해서 알아보고 환전을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실시간매매 이용안내

거래시에 실시간매매 이용안내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실시간매매 이용 대상고객 및 입금통화, 환율우대, 이자율, 이용시간을 알려줬답니다. 실시간매매 입금통화는 미국 달러화(USD), 일본 엔화(JPY), 유럽 유로화(EUR), 영국 파운드(GBP), 중국 위완화(CNY) 등 총 10종류 였어요.

환율우대의 경우 USD, JPY, EUR, CNY, GBP는 90% 우대, CAD, CHF, HKD, AUD, SGD는 50% 우대였답니다. 달러 환전을 진행하는 저는 90%의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겠네요. SC제일은행이 외화거래 시 장점이 많다고 해서 가입했는데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중요한 점 하나는 실시간매매의 이용시간이 평일 09:00부터 16:30 까지라는 점이었어요. 토요일, 공휴일은 거래가 불가능하고 평일 16시30분까지만 거래가 가능하다고 하니 실시간매매를 통한 환전이 필요하신 분은 미리 알아두시는게 좋을듯해요.

자 이제 실시간매매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매매 신청 메뉴

실시간매매 신청 메뉴입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원화팔고 외화사기><외화팔고 원화사기>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외화통장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외화를 구매할 수 도 있고, 판매 할 수도 있었답니다.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통해서 스마트폰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외화의 매매가 가능하다니 너무 편리했어요. 오늘의 목적은 달러의 원화 환전이었기에 <외화팔고 원화사기>메뉴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외화팔고 원화사기를 통한 달러 환전

<외화팔고 원화사기> 메뉴입니다. 현재 외화통장에 보유중인 USD를 매매하여 원화로 환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어요. 매매기준율은 한국은행 기준율이고, 전신매입율은 송금받을때의 기준율이라고 해요.

즉, 매매기준율고객이 은행에서 외화를 살때의 가격이고, 전신매입율외화를 팔때의 가격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거래 당시에는 USD <매매기준율 1,071.30>, <전신매입율 1,060.60>이 었어요.

실제 거래 주문완료 시 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해요. 실시간으로 변하는 환율의 가격에 따라서 주문완료 가격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쉽게말해서 주식을 사고 팔때와 비슷한 거래 형태라고 보시면 편할거에요.

주문을 해보도록 합시다.

 


출금가능잔액인 USD 564.43을 입금외화금액에 모두 입력했어요. 입력을하니 원화예상 금액이 나왔는데 <KRW 598,634.45>으로 예상이 된다고해요. 1회 거래금액은 최소 10달러에서 30만달러까지 였어요. 

본인 이체 한도내에서 거래가 가능하다고 하니 해당부분도 미리 확인해둘 필요가 있을거같네요. 원화를 입금받으실 원화통장을 설정하고 주문을 진행합니다.



외화팔고 원화사기 주문확인

주문을 진행하니 위와같이 주문확인이 된것을 볼 수 있어요. USD 달러라서 그런지 KRW 5,407(원화)을 90% 우대로 받을 수 있었어요. 앞에서 원화 예상금액이 59만8천원 정도였는데, 우대금액을 받아서 총 입금금액이 KRW 603,815(원화)이 되었어요.

정보가 맞는지 확인과정을 거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주문확인에서 확인버튼을 누르면 <보안카드 입력> 및 <공인인증 확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렇게 주문확인 과정을 거친뒤 드디어 주문을 완료하게 되었어요. 총 USD 564.43(달러) 1,069.78 환율로 환전하게 되었어요. 우대율을 90%도 받았구요. 564.43 달러를 환전하니 총 입금금액이 603,815원이 되었답니다. 

1,069.78 환율 / 우대율 90%

564.43 달러 -> 603,815원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통해 달러를 원화로 환전한 뒤 현재 USD 1달러의 가격을 보니 <1달러 = 1,070.60원>이었어요. 1달러당 1,069.78의 환율로 환전을 했는데 우대율 90%를 받으니 구매할때나 판매할때의 가격이 거의 차이가 없었답니다.

SC제일은행을 통해서, 외화통장을 통해서 달러를 환전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도 자주 외화통장을 이용할텐데 혜택이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실시간 매매를 완료한뒤에는 <목표환율매매><환율 알림 설정> 서비스에 대해서도 안내해주었어요. 다음에는 목표환율매매를 통해서 달러당 가격이 더 높을때 매매를 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환율 알림 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목표하는 환율에 대한 푸시 알림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니 사용해볼만한 서비스인듯 합니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모바일뱅킹을 통해서 달러를 원화로 환전해보았는데요, 결과는 대 만족이었어요. 특히나 높은 환율로 USD 달러를 환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외화통장을 사용하여 인터넷뱅킹으로 달러를 환전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