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 2018. 1. 29. 04:38

본문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얼마전 어머니께서 택배를 보낼일이 있다고하셔서 같이 보내러 가기로했는데 택배를 보내기에는 이미 늦은 시간이었다. 저녁 8시 정도의 시간이었는데 대부분의 택배 회사들이 문을 닫은 시간이었다.

그런데 편의점택배저녁에도 택배를 보낼 수 있다고 말씀하셔서 한 번 이용해보기로 했다. 편의점택배를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 찾아보다가 집 주위 제일 가까운 편의점인 GS25에 가보기로 했다.

편의점택배가 가능한 곳인지는 몰랐지만 아는곳이기에 직접 가보기로 했다. 직접가서 물어보니 다행히도 택배가 가능한 편의점이었다. 편의점에 가기전에 미리 박스에 택배를 보낼 물건을 넣어놓고 가져갔다. 

저녁 시간이었지만 택배보내기를 이용할 수 있다고 했다. 다행이었다. 편의점택배에 대해서는 조금 들어봤지만 직접 이용하는것은 처음이라서 신기했다. GS25의 경우에는 포스트박스를 통해서 택배를 보낼 수 있었다. 


비회원으로 진행한 택배보내기

처음 이용이기도 하고 그냥 택배박스 하나만 들고간거라 비회원으로 택배보내기를 진행했다. 회원 가입을 해두면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서 미리 택배를 보낼 주소와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고 한다.

미리 정보를 입력해두면 GS25 편의점에 들려서 아이디만 입력하고 쉽고 빠르게 택배를 보낼 수 있다고 한다. 나는 비회원으로 택배를 보낸것이어서 택배를 보낼 주소와 이름,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되었다.

편의점에는 택배를 보낼 수 있는 포스트박스 기기가 있었다. 거기에 택배를 보낼 정보들을 입력하고 운임정보를 모두 확인하면 택배 정보들이 담긴 스티커가 나왔는데 택배상자에 스티커를 붙이고 결제만 하면되는 간단한 시스템이었다.

비회원으로 택배를 보낸것이었지만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고 절차도 간단했다. 편의점택배가 이런것이었다니... 다음에 택배를 보낼일이 있으면 거리도 가깝고 편리하기도 한 편의점택배를 이용해야겠다.

처음부터 말이 너무 길었다. GS25에서 편의점택배 포스트박스를 직접 이용한 방법과 후기를 보도록 하겠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미리 가입해두면 더 편리할듯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이다. 앞에서 말했던것 처럼 회원가입을 했을 경우에는 미리 배송정보도 등록할 수 있고, 배송정보 등록현황, 포스트박스 이용가능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나처럼 택배를 보낼 상자가 1상자라면 비회원으로도 이용하기 쉬웠지만, 택배를 보낼 물건이 많다면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고 배송정보를 입력해둔뒤에 가면 더 편리하게 편의점택배를 이용할 수 있을것 같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포스트박스는 자체 저울이 달린 무인택배장비최저 2,600원부터의 저렴한 운임으로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무게별로 다양하게 운임이 적용되어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포스트박스(POSTBOX)란?

포스트박스편의점 최초 당일택배(현재 서울 지역), 국내택배, 국제택배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택배서비스 이용운임은 위와 같다. 각 택배의 무게에 따라서 운임가격이 달라진다. 착불, 도서지역, 고액상품 등의 경우에도 가격이 달라진다고 한다.

포스트박스에 대해서는 택배를 보내고 난뒤에 알아본것인데 꽤나 좋은 서비스라고 본다.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니까 언제든지 택배를 보낼수도 있고 가격도 착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GS25에서 포스트박스로 택배보내기

GS25 편의점에는 위와같이 상자에 포장한 택배 물건만 가지고 갔다. 처음에는 어떤 서비스인지 몰랐기에 일단 가져가보았다. 혹시라도 해당 지점이 포스트박스 지원이 안되는 곳일수도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가면 좋을듯하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의 <이용안내 -> 설치점포> 메뉴를 이용하면 포스트박스 제휴지점을 확인할 수 있다. 상자 크기도 꽤 크고 무게도 있어서 조금 걱정하였는데 다행히도 택배 보내기가 가능했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GS25 포스트박스 기기&진행중인 이벤트

GS25에 들어가니 카운터 옆쪽에 편의점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포스트박스 기기가 보였다.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정보를 입력하고 택배 박스의 무게도 잴 수 있는 구조였다. 현재 이벤트도 많이 진행중이었다.

당일 택배를 보내면 스타벅스 커피를 쏘는 이벤트, 국제택배 접수시 추첨을 통해 GS25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 포스트박스 신규 회원 가입시 즉시 사용가능한 500마일리지 증정 + 매주 100명 GS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 등.

다음에 택배를 보낼때는 신규가입을 해서 500마일리지로 할인을 받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오늘은 비회원 택배접수니까 다음기회로 하고 계속 진행해보았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이제 난 편의점 택배만 쓴다~!!>. 카운터에서 포스트박스 홍보 문구를 볼 수 있었다. 해당 문구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뭔가 무의식중에 자리잡힐만한 그런 문구이다. 자주 사용하다보면 편의점 택배만 쓸지도 모르겠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배송 물품 무게 측정하기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박스포장을 추천하였다. 박스포장이 제일 안전하니까. 쇼핑백이나 비닐포장은 택배시 찢어지거나 손상될 우려가 있는것 같다. 위와같이 저울에 택배물품을 올리면 자동으로 택배 물건의 무게가 측정되었다.

앞서 보았듯이 택배를 보낼 물건의 무게에 따라 가격이 자동으로 측정되는 방식이었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 이용절차

포스트박스 편의점 택배를 보내는 절차는 다음과 같다. 

무게측정 -> 상품종류 선택 -> 받는사람 등록 -> 보내는사람 등록 -> 결제방법 선택 -> 운송장 출력 및 부착

먼저 택배의 무게를 측정한뒤에 상품종류를 선택한다. 국내택배&국제택배를 상품의 종류를 선택하면 물품가액을 입력하는 메뉴가 나오는데 물품가액으로 배송사고시 배상금액의 기준을 정한다고 한다. 50만원 이상 초과 물품의 경우 할증료가 2,000원 부과된다. 

편의점택배 이용불가 상품으로는 유리류, 사기류, 아크릴 제품, 물품가액 100만원 이상, 현금, 신분증, 여권, 살아있는 동물, 포장하지 않은 상품, 액체류 등이 있으니 택배를보내기전에 먼저 확인하기를 바란다.

물품가액을 입력한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메뉴로 넘어간다. 그 뒤 <받는사람 등록><보내는사람 등록> 메뉴를 입력하면 된다. 해당 메뉴에서는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입력하게 된다.

주소의 경우에는 주소 검색을 통해서 검색한 뒤에 쉽게 선택할 수 있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정보를 모두 입력하였으면 확인 버튼을 누르고 <결제방법 선택> 메뉴로 이동한다. 운임확인 메뉴인데 선불결제/후불결제를 선택하고 운임비용, 중량, 권역 등의 운임정보를 확인한뒤에 <운임확인>버튼을 눌러준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앞의 모든 과정을 거치면 <운송장 출력 및 부착> 메뉴를 통해 접수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받는 사람의 정보와 보내는 사람의 정보가 잘 입력된지 확인해준다. 모두 확인되었으면 운송장을 출력해준다. 

현재까지 접수된 내역으로 운송장 스티커를 출력해주는데 출력된 운송장을 택배를 보낼 박스에 부착해주면 택배를 보낼 준비가 완료되었다. 결제의 경우에는 카운터에서 진행하면 된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택배를 보낼 박스에 운송장 번호를 부착하고 카운터에서 택배 대금을 결제하였다면 위와같은 바구니에 택배상자를 놓아두기만 하면 된다. 편의점택배 포스트박스의 경우에는 종합유통 전문업체인 GS리테일에서 택배를 담당하고 있다. 

정확히는 GS리테일의 자회사 (주)CVS net이 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GS리테일 바구니에 택배보낼 상자를 놓아둔뒤 편의점택배 보내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혹시라도 손상이 우려되는 물건이라면 <던지지 마세요> 또는 <취급주의>와 같은 문구를 하나 써놓아도 괜찮다고 GS25 아주머니가 말씀해주셨다. 


편의점택배 GS25 포스트박스 이용방법+후기


포스트박스 진행 이벤트&이용후기

GS25 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를 이용하셨다면 위와같은 이벤트에 참여해도 좋을것같다. 포스트박스 택배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는 이벤트인데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GS칼텍스 5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상품권, GS25 모바일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이다.

생각해보니 내 운송장번호는 어디에 놔두었는지 모르겠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 한 번 잘 찾아봐야될것 같다. GS칼텍스 상품권을 받으면 왠지 기분이 좋아질것 같다. 

편의점택배 포스트박스를 처음 이용해본 소감은 24시간 언제든지 택배를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꼭 회원이 아니더라도 택배를 보내는 과정이 간단하고 쉬워서 좋았다. 택배가격도 만족스러웠고 접근성도 좋아서 자주 이용할 것 같다.

다음에 택배를 보낼일이 있으면 또 이용해야겠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