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시작하고 처음으로 받게된 <티스토리 초대장>!!

블로그/티스토리

by ▼▼ 2017. 11. 10. 14:58

본문

티스토리 블로그 현재 보유한 초대장

처음으로 받아본 티스토리 초대장!!

우와아아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저도 처음으로 티스토리 초대장이라는것을 받아보았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때 초대장을 받으려고 여기저기 댓글도 남겨보고 노력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여타 블로그와는 다르게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 가입시에 초대장이라는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입하려면 어느정도 노력이 필요했었던것 같습니다. 가입 절차가 있는만큼 블로그 운영을 더 열심히 하게되는 그런부분도 있지않을까요?

사실 저도 몇년 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뒤에 당분간 활동을 못하고있었는데, 이제라도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가입을 해둔 덕분에 오랜만에 시작하더라도 바로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었네요. 저도 이제 티스토리 초대장이 생겼으니 초대장 나눔이라는것을 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소중한 초대장이 1장밖에 없기때문에 어떻게 나눠야할지는 생각을 해봐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보통은 블로그에 글을쓰고 초대장 나눔 이벤트를 한다던가, 초대장 보유 여부를 '공개합니다'로 변경하면 자동으로 초대장 받기에 노출이 되는것 같네요. 아마도 저는 정말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원하고, 블로그를 통해 변화를 이끌어내려는 분에게 드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의 경우에는 매월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의 활동지수에 따라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저같은경우 오래 쉬다가 시작해서 그런지 초대장을 아직 한 번도 받은적이 없었답니다. 많은 분들은 몇 십개에서 몇 백개의 초대장을 가진 분들도 계시던데, 그런분들은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그만큼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정을 쏟고 관심을 가진 분들이지 않을까 하네요. 저에게 초대장을 나눠주신 <케일럽>님도 현재까지 꾸준한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을 해주시고 계셨습니다. 4년~5년 전에도 블로그를 하고 계셨는데 꾸준함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계속해서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며 지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티스토리 생일 기념 초대장 이벤트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은곳은?

제가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게된곳은 바로바로 <티스토리 생일 기념 초대장 이벤트>를 통해서 였습니다. 티스토리가 올해 벌써 11살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러한 티스토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이벤트였습니다. 댓글을 남긴 총 1,111개의 계정에게 계정 당 초대장을 1장에서 최대 111장까지 선물하는 이벤트! 무려 1,111개의 계정이라니!!! 정말로 통이큰 티스토리였습니다. 댓글이 몇 천개정도 남겨진것을 보고 당첨이 될까도 싶었지만, 티스토리 알림을 통해서 초대장이 배포되었다는것을 알려주더군요! 갑자기 이것이 무엇인가 싶었는데 들어가보니 티스토리야 생일 축하해! 이벤트에 당첨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계정 당 최대 111장이라고 해서, 나는 과연 몇 장의 초대장을 선물받았는지 궁금했는데, 아쉽게도 초대장 1장을 선물받았었네요. 그래도 처음 초대장을 받아본게 어딥니까! 기쁜 마음으로 초대장을 받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111장을 받은분은 김도굴이라는 분인데, 111장이라니... 정말 어마어마한양이 아닐까합니다. 김도굴님과 그외 초대장을 선물받으신 모든분들 축하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당첨자 발표 내용에는 <열심히 정진하여 백살 천살 만살까지 살아내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라는 말도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말이네요^^ 티스토리가 정말로 11살을 넘어서 백살 천살 만살까지 지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과 티스토리의 연계로 더욱더 활성화되고 승승장구하는 티스토리가 되어야 저희 블로거분들의 글도 지구상에 오래남지 않을까요. 블로거 분들의 소중한 길이 몇 십년뒤에도, 우리가 나이가 들어서도 돌아볼 수 있는 그러한 소중한 기억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도 가지고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티스토리가 꾸준히 잘되어야 되는것이겠죠. 티스토리 뿐만아니라 블로거분들도 서로의 윈윈을 위해서 계속된 연구와 성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티스토리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거리낌없이 의견을 내어주고 그러한 문화를 만들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티스토리 아이디어 제출 이라는 코너가 티스토리내에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한 번 알아보아야 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1:1 문의를 남겨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멜론 뮤직어워드 MMA 초대권

최근 티스토리가 생일 기념 초대장 이벤트를 하는 부분도 그렇고, 메인 화면의 2017 멜론 뮤직어워드, 초대권을 놓고 펼치는 포스팅파티 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것도 그렇고, 티스토리도 계속해서 성장을 위해 열심히 달리고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이러한 부분에 뒤지지않게 열심히 꾸준히 포스팅을 써봐야할것 같습니다. 멜론 뮤직어워드의 MMA 초대권을 받아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네요. 방송/연예 관련글을 써보는것도 재미있는 경험과 시도가 될 것 같습니다. 

MMA가 엠넷의 마마인가? 라는 생각도 했는데, 검색해보니 멜론 뮤직 어워드의 약자가 MMA라고 하네요. Melon Music Awards. 하하... 2016년 작년 수상자는 엑소,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블랙핑크 등인데요, 올해 2017년에는 어떠한 아티스트들이 상을 받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하는 만큼 관람인원도 많고, 국내 탑 뮤지션들이 자리하는 축제의 장이 될거같네요. 개인적으로 축제를 좋아하기도 해서 저렇게 뮤직 어워드에 참여해보는것도 재미있는 경험일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고 기쁜마음으로 글을 써보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11주년, 11살 생일을 축하하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야 앞으로도 잘부탁하고, 생일 축하하고 성인이 될때까지(?) 오래오래 건강했으면 좋겠다. 서로 같이 오래 살아남아야 좋은것이니까. 티스토리의 앞날을 응원하며 정말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