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 공연, 가수, 티켓 등 총정리

18 평창 동계올림픽

by ▼▼ 2018. 2. 8. 23:32

본문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 공연, 가수, 티켓 등 총정리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 공연, 가수, 티켓 등 총정리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기간 일정 및 장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및 공식파트너(스폰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드디어 시작되었어요. 오늘 2월 8일 09:05 컬링 경기를 시작으로 평창 올림픽 경기가 시작되었답니다. 개막식 전인 2월 8일(목)에는 컬링 믹스더블 예선 경기와 스키점프 남자 노멀힐 개인 예선 경기가 있다고 해요.

컬링 경기는 09:05, 20:05에 있었고 스키점프 경기는 21:30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오늘 대한민국이 참가하는 종목컬링스키점프 모두 있었어요. 일정상 개막식 전부터 미리 예선전을 진행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개회식) 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평창 올림픽 개막식2월 9일(금) 오후 8:00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진행 예정이에요. 사전 행사는 오후 7:00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미리 개막식장에 도착하는게 좋겠죠. 폐막식의 경우에도 2월 25일(일) 오후 8:00 동일하게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진행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일정

2월 9일(금) 오후 8:00(20시)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

<입장 시작시간 : 오후 4시(16시), 사전행사 : 오후 7시(19시)>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 공연, 가수, 티켓 등 총정리


평창 올림픽 개막식 진행 경기들

2월 9일(금) 평창 올림픽 개막식 날에도 동계올림픽의 여러 경기가 진행된다고 해요. 08:35부터 강릉 컬링 센터에서 믹스더블 예선 세션 3 시트 A 대한민국과 노르웨이의 컬링 경기가 시작됩니다. 2월 8일에는 대한민국 컬링팀이 핀란드 팀을 이기고, 중국 팀에게는 1점 차이로 졌답니다.

앞으로의 컬링 경기도 계속 응원해야 겠어요. 컬링 경기 외에도 개막식 날에는 프리스타일 스키, 피겨 스케이팅, 프리스타일 스키, 피겨 스케이팅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휘닉스 스노 경기장, 강릉 아이스 아레나 등에서 경기가 예정이에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공연

개막식 날부터 정말 많은 경기가 시작되네요. 그렇다면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공연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조직위원회는 개회식 준비를 위해 2015년 7월부터 송승환 총감독을 선정했다고 해요.

영상, 음악, 미술, 안무, 의상 등 각 분야에서 예술감독단을 구성하고 IOC 협의 등을 통해 최종 연출안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평창 올림픽 개막식<행동하는 평화(Peace in motion)>라는 주제로 한국 전통문화 정신인 조화와 현대문화 특성인 융합을 바탕으로 한 편의 겨울동화 같은 공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원도 다섯 아이들이 나오면서 시작되는 이번 개막식은 총 3,000여명의 출연진이 무대를 꾸며준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난 스케일의 공연이 될 것 같아요. 기대되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공연입니다. 이러한 개막식의 연출은 양정웅 감독이 맡았다고 합니다.

개막식 공연에서는 태권도와 불을 이용한 공연, 한국무용 등의 공연을 볼 수 있으며 첨단기술을 접목한 공연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평창 동계올림픽 공연 가수로는 전인권, 볼빨간사춘기, 하현우 등이 나온다고 해요. 

평창 동계올림픽 가수에 대해서 이리저리 말도 많았었는데요, 최종 출연 확정전인권, 하현우, 볼빨간사춘기가 되었어요. 각 장르에서 부각을 나타내는 가수인 만큼 평창 동계올림픽 공연을 잘 이끌어주기를 바래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 공연, 가수, 티켓 등 총정리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티켓 가격은?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경기코드 CER01)의 티켓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티켓 종류는 A, B, C, D로 총 4가지가 있어요. A좌석은 1,500,000원, B좌석은 800,000원, C좌석은 600,000원, D좌석은 220,000원 이라고 합니다.

각 좌석마다 가격은 다르며 가격이 높은 A좌석이 개막식을 더 잘 볼 수 있는 자리겠죠. 앞서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의 일정은 2018년 2월 9일(금) 오후 8:00부터라고 했습니다. 개막식은 오후 8시부터 10시 10분까지 진행예정이에요.

그렇다면 개막식 당일 입장시간은 언제일까요? 평창 올림픽 개막식 입장 가능시간은 당일 16시부터 라고 합니다. 조기 입장객을 위해서 올림픽 플라자 내 문화 ICT 체험관에서 백남준, 이수근 등 국내 유명작가들의 작품전을 기획하고,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5G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놓았다고 합니다.

개막식 행사 리허설은 17시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미리 입장을 한다면 더 많은 볼거리를 즐길 수 있을것 같네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이 진행되는 2월 9일의 날씨는 상당히 추울거라고 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날씨

강원도 평창오전 최저 기온은 -13도이고 오후 최대 기온은 5도라고 합니다. 개막식이 진행되는 시간의 예상기온은 -5도에서 -2도 정도로 체감온도는 -10도 정도라고 합니다. 개막식을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관람객 분들의 몸관리가 더 중요할것 같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시 주의사항으로는 <타인에게 위해를 줄 수 있는 물품 소지 금지, 300mm 이상의 카메라 렌즈 반입 금지, 올림픽 플라자내 현금 또는 비자카드만 사용 가능>등이 있으니 미리 숙지하는 것이 올림픽을 더 재미있게 즐기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92개국 2,920명(남자 출전선수 1708명, 여자 출전선수 1212명)이 참여하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을 시작으로 동계올림픽이 잘 진행되어 안정적으로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단 뿐만아니라 동계올림픽을 위해서 정말 많은 피땀을 흘리신 2,920명의 선수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노력하고 시간을 들인만큼의 결과를 얻기를 바래봅니다. 파이팅.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