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는법(+교통사고 통제정보)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 2018. 2. 15. 03:31

본문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는법(+교통사고 통제정보)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는법(+교통사고 통제정보)

올해도 어김없이 설날이 찾아왔어요. 이번 설 연휴2018년 2월 15일부터 17일까지로 총 3일이랍니다. 일요일까지 포함하면 3박 4일이 되겠네요. 올해에도 작년 추석과 마찬가지로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2월 15일(목) 0시부터 2월 17일(토) 24시 사이잠깐이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에게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혜택을 준다고 해요. 이번 설 연휴기간 중 귀성길과 귀경길 모두 고속도로 혼잡이 심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귀성길의 경우에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대 7시간 20분 소요, 서울에서 광주까지 6시간 30분 소요, 귀경시에는 부산에서 서울까지 최대 7시간 30분 소요, 광주에서 서울까지 최대 5시간 50분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이렇게 귀성길과 귀경길에 고속도로를 이용시 정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실시간 교통정보확인하면서 귀성 및 귀경을 한다면 더욱 원활한 이동이 가능할거에요.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는법(+교통사고 통제정보)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방법

그렇다면 고속도로 교통상황실시간 교통정보, 그리고 교통사고 통제정보 등을 확인하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보려면 도로별 교통정보, 고속도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포털사이트의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 <고속도로 교통상황>, <고속도로 교통정보>, <도로별 교통정보>등의 단어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 상단에서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보여줍니다.

보통은 해당 정보가 간략하게 지도로 나타나며, 클릭시에 지도로 이동후에 조금 더 자세한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다음>의 지도를 연결해두겠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8.2.1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네이버 지도 고속도로 교통상황 정보>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지도 실시간 위치정보>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로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하기

위의 <네이버 지도> 또는 <다음 지도>를 클릭하면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지도의 경우에는 <교통정보> 메뉴에서 <실시간 교통>, <사고/공사> 옵션을 클릭해서 활성화 시켜주셔야 된답니다.

이렇게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서 교통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쉬운 교통정보 확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이 <네이버 지도> 어플을 사용하면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는법(+교통사고 통제정보)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는법(+교통사고 통제정보)

네이버 지도 앱 교통정보 설정방법

네이버 지도 앱을 접속한뒤에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 그리고 설정에서 <교통정보>를 클릭해주면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지도를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앱을 통해 확인하는게 편했어요.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는법(+교통사고 통제정보)


교통정보 관련 어플 활용하기

포털사이트에 검색, 네이버 지도 뿐만아니라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등에서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검색하면 관련 앱들이 많이 나온답니다. 대표적으로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이 있어요.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편리하고 좋은 방법을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 고속도로 뿐만아니라 지역별 교통정보, 실시간 교통정보를 조금 더 세세하게 알아보는 방법도 있어요.

고속도로가 아니더라도 지역 내에서도 차가 막히는 구간이 많으니 해당 부분을 미리 확인해두면 자신이 가고싶은 목적지까지 최적의 경로와 최단시간에 도착할 수 있겠죠. 해당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지도 크게 보기
2018.2.1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네이버 지도 실시간 교통정보>


실시간 교통정보(지역별 교통정보) 확인하는 방법

실시간 교통정보, 지역별 교통정보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를 검색하는 부분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실시간 교통정보>, <지역별 교통정보>등으로 검색을 하면 실시간으로 자신의 위치의 교통정보 또는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위 네이버 지도의 경우에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을 기준으로 서울 지역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나타내었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면 실시간 교통정보, CCTV 정보어느 구간이 정체 구간이고 혼잡 구간인지, 원활한 구간인지 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해당 지도 어플을 참고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실시간 교통정보도 마찬가지로 교통 관련 여러 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교통사고 통제정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교통사고가 나거나 공사로 인한 통제가 있는 지역의 경우에는 교통이 정체가 되기 마련입니다. 그러한 곳을 피하려면 미리 해당 통제 구간을 알아두는 것이 좋을거에요.

교통사고 통제정보 또한 포털사이트 검색, 여러 지도 어플, 교통정보 어플들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요즘에는 내비게이션의 기능이 워낙 잘나와서 실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변경하면서 알려주기도 해요.

그래서 그런지 내비게이션의 안내에 따라 고속도로 이동을 해도 무리가 없을거에요. 하지만 2월 15일 ~ 2월 17일 등의 설 연휴 기간의 경우에는 교통 정체가 워낙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참고하여 최적의 길을 직접 만들어가는 것도 원활하게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확인하여 원하는 목적지까지 빠른 경로로 가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설 연휴 운전을 포함하여 장거리 운전, 단거리 운전 등 모든 운전이 안전하기를 바래봅니다. 언제나 안전제일 무사도착 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