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맛집&먹거리

by ▼▼ 2018. 2. 17. 09:32

본문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명절에 오랜만에 친척들과 가족들을 만나는건 정말 좋은일이에요. 이번 설날에도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났답니다. 할머니 산소도 다녀오고 다같이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상남동에서 밥을 먹기로 했는데 모일때마다 자주 가는 음식점을 가기로 했어요.

바로 상남동 24시간 음식점인 명동찌개마을이에요. 명동찌개마을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해요.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라니.. 말로만 들어도 멋진 일인것 같네요. 박수를 보내봅니다.

찌개라는 메뉴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메뉴이기도 하고 찌개에도 여러 종류가 많아서 자주 찾게되는 것 같아요. 명동찌개마을의 찌개들은 맛있기도하고 메뉴의 다양성에서도 만족스러워서 더 그런것 같네요.

보통 친척들이 모이면 어린이부터 나이가 많은 어르신까지 나이대가 정말 다양하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누구나 다 좋아할만한 음식점을 찾는것 같아요. 저희가 갈때는 보통 생돼지김치찌개 메뉴와 양푼동태탕을 나눠서 시켜먹어요.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오랜만에 오는 명동찌개마을은 너무 반가웠답니다. 간판에는 대표적인 메뉴양푼 생 돼지 김치찌개, 양푼 동태탕, 매운 갈비찜, 닭 한마리 김치찌개 등이 보여요. 24시간 오픈이라는 간판도 눈에 띄네요.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명동찌개마을 가게 내부로 들어가 보니 한 가지 바뀐 점이 보였어요. 바로 벽면에 명동찌개마을 메뉴들이 영어로 적혀져있다는 점. 명동찌개마을은 서울, 경기도, 창원, 마산, 부산 등 여러지역에 체인점이 있다고 해요.

이렇게 영어 메뉴판이 추가된 것을 보니 외국인 손님들도 많이 오는가 봅니다.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명동찌개마을의 여러 메뉴들

앞서 말했듯이 명동찌개마을의 대표적인 메뉴양푼 생 돼지김치찌개, 양푼 동태탕, 닭 한 마리 김치찌개, 매운 갈비찜, 뚝배기 김치찌개, 알탕이 있어요. 기본 메뉴에 추가 비용을 내면 고기 추가, 내장 추가, 동태 추가, 김치 추가, 야채 추가, 각종 사리들을 추가할 수 있어요.

그외에도 벌교꼬막, 오징어 1마리, 고등어구이, 자연산백고동, 계란말이 메뉴가 있네요. 찌개 메뉴 뿐만아니라 갈비찜과 벌교꼬막, 고등어구이 등도 있으니 자신이 먹고싶은 메뉴를 선택해서 먹으면 되겠어요.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명동찌개마을 가게 내부 사진이에요. 영어 메뉴판이 있는 쪽 반대편 벽면에는 위와 같이 스크린이 있었어요. 빔프로젝트가 쏴주는 여러 영상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큰 스크린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를 보면 재밌을 것 같네요.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양푼 생 돼지김치찌개 & 양푼 동태탕

명동찌개마을의 대표적인 메뉴인 양푼 생 돼지김치찌개양푼 동태탕 사진과 정보들이에요. 돼지김치찌개잘 숙성된 통김치와 생돼지가 통채로 들어가 푸짐한 양과 얼큰하고 시원한 깊은 맛을 자랑하고 있어요.

정말 김치와 생돼지를 통으로 주는데 자신이 먹기 좋게 잘라서 먹으면 된답니다. 큼지막하게 양도 많고 정말 맛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양푼 생 돼지김치찌개를 더 좋아합니다. 개인적인 제 취향이지요.

양푼 동태탕싱싱한 동태와 아삭한 야채를 푸짐하게 양푼 가득 채우고 보글보글 끓여내면 개운하고 얼큰한 국물에 이야기꽃이 피어난다고 합니다. 오늘은 양푼 생 돼지 김치찌개 中과 양푼 동태탕 中을 1개씩 주문했어요.

각 메뉴의 中 크기는 2~3인분, 大 크기는 4~5인분이라고 합니다.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주문한 돼지김치찌개가 나왔어요. 커다란 양푼에 잘 담긴 돼지김치찌개를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처음에는 김치와 돼지고기가 통으로 나와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주면 된답니다. 그런 뒤 찌개를 팔팔 끓여서 맛있게 먹어주면 되겠죠.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그리고 옆 테이블에는 양푼 동태탕도 나왔어요. 동태탕도 큰 양푼에 잘 담겨 나온답니다. 동태탕을 잘 먹지는 않지만 국물을 먹어보니 정말 시원하고 좋더라고요. 얼큰한 그 맛. 명동찌개마을의 동태탕은 인정합니다.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양푼 돼지김치찌개를 끓여서 고기와 김치를 익힌 뒤에 맛있게 먹었어요. 오랜만에 먹는 돼지김치찌개였지만 그 맛은 변하지 않았어요. 국물도 얼큰하고 고기도 맛있고 김치와의 조합도 좋고. 

다 같이 모일 때마다 명동찌개마을을 찾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네요. 이 맛 오래오래 변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창원 상남동 맛집 세계제일의 찌개 브랜드 :: 명동찌개마을


저희가 명동찌개마을에 간 시간은 조금 이른 저녁시간이었어요. 저녁을 다 먹은 뒤에 나갈 때는 식당이 거의 꽉 찰 정도였어요. 설날 당일이라서 오픈한 가게가 많이 없었는데 명동찌개마을은 매년 꾸준히 오픈해서 좋아요.

24시간 오픈이기도 하니까 다음에는 새벽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창원 상남동 명동찌개마을이 오래오래 운영하기를 바래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