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자 컬링 결승 진출 일정 :: 대한민국 vs 스웨덴 금메달 결정전

18 평창 동계올림픽

by ▼▼ 2018. 2. 23. 23:59

본문

여자 컬링 결승 진출 일정 :: 대한민국 vs 스웨덴 금메달 결정전


여자 컬링 결승 진출 일정 :: 대한민국 vs 스웨덴 금메달 결정전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기간 일정 및 장소는?

평창 동계올림픽 굿즈 반다비 인형 30cm 리뷰

대한민국 여자 컬링이 드디어 해냈어요!!!! 방금 전 대한민국 vs 일본과의 여자 준결승 시트 A에서 8 대 7 스코어로 승리했답니다. 마지막 7 대 7 동점 스코어로 연장전까지 가게 된 이번 여자 컬링 준결승전.

아직도 심장이 떨리네요 정말. 초반 1경기 부터 3 대 0으로 앞서가는 상황이어서 우승할거라고 안심하고 있었는데 일본 컬링 선수단의 실력도 만만치 않았답니다. 치열한 접전 끝에 9엔드에서 7 대 6 상황까지 가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10엔드에서 일본에게 1점을 더 내주면서 7 대 7 동점 스코어까지 가게되었답니다. 그때는 얼마나 심장이 떨리던지요... 그래도 우리나라, 대한민국 여자 컬링 선수들이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정말 멋진 경기를 보여줬어요.


여자 컬링 결승 진출 일정 :: 대한민국 vs 스웨덴 금메달 결정전

여자 컬링 결승 진출 일정 :: 대한민국 vs 스웨덴 금메달 결정전


정말 환상적이었던 여자 컬링 준결승전

그래서 연장전인 11엔드 마지막 경기에서 후공으로 1점을 더 내어 준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했답니다. 이건 마치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에서 우라나라 선수가 경기 도중 넘어졌음에도 불구하고 1위로 금메달을 차지했던 그 경기와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정말 대박이었어요 이번 경기!!! 와.. 아직까지 감동이 가라앉지 않네요. 우리나라 여자 컬링 선수들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보는 사람도 이렇게 기쁜데 여자 컬링 선수들은 얼마나 기쁠까요 ㅎㅎㅎ

김은정 스킵이 이끄는 대표팀. 예선 전에서도 8승 1패로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줬는데요 이제는 준결승도 승리하여 최소 은메달은 확보한 상황입니다. 이는 대한민국 컬링 최초로 올림픽 4강에 오른것은 물론이고 최초의 메달 확득까지 확정한거라고 해요.


여자 컬링 결승 진출 일정 :: 대한민국 vs 스웨덴 금메달 결정전

여자 컬링 결승 진출 일정 :: 대한민국 vs 스웨덴 금메달 결정전


올림픽 컬링 결승 최초의 아시아팀 & 컬링 결승 경기 일정

선수 모두가 김씨라서 <팀 킴>이라고도 불리는 대한민국 여자 컬링 선수단은 올림픽 컬링 결승에 오른 최초의 아시아 팀이 되었다고 합니다. <최초>라는 수식어가 정말 많이 붙는 이번 여자 컬링 선수단이네요.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준결승전에서 김영미(리드), 김선영(세컨드), 김경애(서드), 그리고 김은전 스킵 순으로 스톤을 2개씩 던지며 경기를 진행했어요. 일본은 요시다 유리카(리드), 스즈키 유미(세컨드), 요시다 지나미(서드), 후지사와 순으로 경기를 진행했다고 해요.

일본 선수들도 정말 좋은 경기력을 보였는데요 중간에 실수를 많이 한것 같기도 해요. 일본 선수들과 우리나라 선수들 모두 고생많았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그렇다면 여자 컬링 결승 경기 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2월 23일(금)에는 여자 준결승 시트 A와 여자 준결승 시트 C경기가 20시 5분에 동시에 진행되었어요. 시트 A 경기는 대한민국과 일본, 시트 C 경기는 스웨덴과 영국의 경기로 진행되었어요.

스웨덴과 영국의 시트 C 경기는 10 대 5로 스웨덴의 승리로 경기가 마무리되었네요. 그리고 준결승 바로 다음날인 2월 24일(토)에는 여자 컬링 3 - 4위전 시트 B 경기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해당 경기를 통해서 동메달의 주인이 가려지겠네요. 그리고 대망의 여자 컬링 결승전은 2월 25일(일) 오전 9시 5분에 시작된다고 합니다. 여자 금메달 경기 시트 B 경기는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경기로 시작됩니다.


여자 컬링 결승 진출 일정 :: 대한민국 vs 스웨덴 금메달 결정전


2월 25일 폐막식에 진행되는 컬링 결승전

2월 25일 일요일은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날이기도 합니다. 해당 경기의 결과에 따라 우리나라의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 순위가 변경될 수도 있겠어요. 우리나라 여자 컬링 선수단이 결승전까지 잘 마무리하여 금메달을 획득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금메달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은메달을 획득하는 것도 정말 큰 영광일 것 같아요. 무엇보다 선수들 스스로가 아쉬움 없는 경기를 펼치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4년 동안의 준비 끝에 이렇게 올림픽 경기를 진행하는 만큼 후회없이 즐기는 경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덕분에 요즘 즐거운 일, 웃을 일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이야기 거리도 많이 생기기도 하고요.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대한민국의 남은 경기들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우리나라 선수들 모두 남은 경기 별 탈 없이 무사히 잘 마무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도 잘 마무리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