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해 무한리필 맛집, 만원에 족발이 무제한! <종로족발>

맛집&먹거리

by ▼▼ 2017. 11. 11. 04:00

본문

족발 무한리필 맛집, 종로족발

야식으로 먹은 종로족발

친구가 부산으로 놀러와서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밤이 되니 출출하기도하고 저녁을 많이 못먹기도해서 야식을 먹기로 했습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친구 한 명이 자신이 검색으로 맛있어 보이는 무한리필 맛집을 찾았다고 했습니다. 족발 무한리필 맛집이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간것 같습니다. 종로족발이라는 곳이었는데, 김해에 내외동쪽 경원로에 위치한 족발집이었습니다. 

종로족발에 가까이 도착하니 대문짝만한 간판이 눈에 띄었습니다. '무한리필', '족발가격을 확!', '만원의 행복' 이라는 단어들이 한 눈에 들어오네요. 김해에있는 무한리필 맛집이라서 그런지... 손님이 음식점내에 꽉차서 10분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사람이 이렇게 많은것을 보니 정말로 맛집이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얼른 먹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것 같네요. 단체손님도 상당히 많았었습니다.

잠시후 드디어 종로족발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족발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족발하면 족발과 보쌈 정도로만 생각을 했던것 같습니다. 무한리필이라고 하길래 메인 메뉴로 족발이 하나 나오고 그것을 계속해서 리필해서 주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들의 족발 음식들이 나오니 신기하기도 하고 뭔가 상이 꽉차서 든든하기도 했습니다. 

#1인 1만원 무한리필 맛집!

종로족발의 경우에는 무한리필이기도하고, 1인당 1만원의 비용을 낸다면 무제한으로 족발 음식들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족발 음식 코스 요리라고 보면 될것같은데요, 일반 족발뿐만 아니라 불족발, 샐러드 족발, 족발 초밥, 족발 튀김 등 정말로 다양한 족발 요리들이 가득했습니다. 족발 비빔밥? 도 있었던것 같네요. 무한리필이라고 하면 일반 족발만을 무한리필로 주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다니 정말로 감동스럽기도 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레알 만원의 행복이었습니다. 만원에 이렇게 다 줘도 되는건지 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진짜 오랜만에 정말 맛집을 간것같은 기분이 들었네요. 말로 설명을 잘 못하겠는데 정말로 족발도 맛있고 만족스러웠습니다. 가격도 착하구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국내산 1등급 돼지만을 이용한다는 곳이라고 하네요. 역시 맛집답게 믿음직스러운것 같습니다. 생생정보통 방송에 나오기도 했다는 곳이라고 하네요. 어쩐지 맛도좋고 가격도 착하고 손님도 많았나봅니다. 정말 기대를 가지지않고 갔지만 다음에 또 가야될 맛집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김해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기도 하네요. 

저희 일행은 족발 요리중에 족발 튀김과 족발 샐러드를 제일 많이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족발 튀김은 3번정도 리필하고, 족발 샐러드도 2번정도 리필했던것 같네요. 일반 족발은 한 번도 리필안하고, 오히려 새로운 족발 요리들을 더 많이 먹었답니다. 그만큼 족발 요리들이 맛있기도 했고 새로운 맛에 빠져서 계속해서 먹었던것 같네요. 다시 생각해도 정말 맛있었던것 같습니다. 음식점에 가서 이렇게 정말 좋았다고 말하는 경우가 드문데 종로족발은 정말 칭찬할만한것 같습니다.

순대나 주먹밥, 오뎅탕 등도 있었는데 상다리가 부러질만큼 테이블이 한가득이었답니다. 불족발도 정말 맛나서 1~2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워낙 메뉴가 다양하다보니 맛이 좋아서 리필해서 먹었던 음식들만 기억에 많이 남는것 같네요. 원래는 소고기를 먹으러 갈까도 생각했었는데, 족발 무한리필 맛집으로 경로를 변경한것이 정말로 잘했던것 같습니다. 족발 맛집을 찾은 제 친구에게도 정말로 칭찬해줬답니다. 그러면서 다들 정말 잘왔다고 극찬을 했었네요 ㅎㅎ

종로족발의 일반족발, 소스는 데코레이션 인가보다

#종로족발의 운영시간은?

너무 극찬만 한것 같은데 맛있어서 그런지 다른 기억들은 잘 나지않습니다. 단체석도 완비되어 있으며, 예약을 하면 테이블을 따로 잡아놓을수 있다는 점도 생각이 나네요. 김해에는 개인적으로 한 번씩 오기는 하는데 족발만큼은 먹어본곳중에 거의 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무한리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곳 만큼 정말로 신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들도 자신감있고 보기 좋았었네요. 뭔가 주방장님이 여러가지 요리를 하느라 바쁘시지는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저녁 6시~9시는 가장 바쁜시간이니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참고를 해달라고 합니다. 역시나 맛집답게 사람이 많나봅니다.

매일 11시부터 새벽1시까지 운영을하고 연중무휴라는 종로족발. 생각을 해보니 원래 소고기집을 가기로했는데 못 간 이유가 밤늦게까지는 영업을 하지않아서 그랬었습니다. 하지만 종로족발은 새벽 1시까지 영업을 하길래 가자고해서 가게되었네요. 처음에 위치를 못찾아서 조금 둘러서 가기는했는데, 주차장도 완비되어있다고 하니 차를 타고가시는 분들도 참고해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당일 삶은 족발로 완판할때까지!

종로족발의 경우 당일 삶은 족발이 완판될경우에는 장사를 조기마감한다고 합니다. 당일 삶은 족발로만 장사를 하는것 같네요. 족발이 이렇게 맛있을수 있는지 맛집만의 비결이 숨어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개인적으로 족발 튀김은 처음 먹어보았는데 맛이 특이하기도 하고 정말로 맛있었습니다.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족발 요리중에 하나였습니다. 저희 일행이 제일 많이 리필해먹은 요리이기도 한데, 족발을 튀겨먹을 생각을 하다니 발상의 전환이 대단한것 같습니다. 족발에도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요리가 있었다니 새롭기만 하네요.

사실 이런 족발요리들이 소주와의 조합도 상당히 좋을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차를 타고 왔기에... 그리고 피곤한 상태였기에 술은 자제하기로 하고 식사에만 집중을 했었습니다. 배가 고픈 상태였기 때문에 빠르게 흡입하기도하고 금방 배가불러진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프라이트를 정말 많이 시킨것 같네요. 스프라이트만 거의 4개정도를 시켜서 마셨던것 같습니다. 워우... 보통이라면 스프라이트를 많이는 못마실텐데 일행들이 많이 시켜먹어서 저도 같이 많이 마신것 같네요. 족발과의 조합도 괜찮아서 잘 넘어간것 같습니다.

당분간 김해나 부산쪽에서 여행을 다니면서 지낼것 같은데 또 어떤 맛난것들이 가득할지 기대가 됩니다. 맛집이라면 여기저기 다 가봐야죠! 오늘 간 김해 무한리필 맛집인 종로족발 처럼 이렇게 만족할만한 맛집을 많이 가봤으면 좋겠습니다. 검색도 검색이지만 입소문도 잘나있고 사람도 많은곳이라면 맛집일 확률이 높은거겠죠! 먹고싶은것이 가득한데 무엇을 먹을지는 계속해서 찾아봐야겠습니다. 관광지를 간다면 해당 관광지의 맛집이나 특산물 같은것을 먹어보고 싶네요. 세상에 맛있는것들이 정말 많은데 오늘과 같이 즐거운 먹방을 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결론은 종로족발은 정말로 추천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