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김해경전철 노선도&타는 곳
부산 김해경전철 노선도
이번에 김해국제공항에 갔다가 부산김해경전철을 보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부산김해경전철을 타는것에 대비하여 경전철의 노선도와 타는곳에 대해 궁금해졌습니다. 장기 여행을 갈경우에는 김해국제공항에 가는법으로 버스 또는 김해경전철을 이용해야 할거같았는데요, 미리 알아두고 기록해두면 나중에 도움이될 것 같았습니다. 공항 버스를 타고가는것도 좋지만 김해경전철을 타고가는것도 상당히 괜찮을것 같네요.
예전에 부산김해경전철을 타본 경험이 1~2번 정도는 있었던것 같습니다. 일반 철도보다 더 편하고 쾌적한 환경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부산에 거주중이신 분들이라면 지하철을 이용해서 2호선인 사상역까지 도착후에 김해경전철로 환승해서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하철 3호선의 경우 대저역에서 환승하여 김해경전철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각자 자신이 거주중인 위치와 지하철에 따라 환승하는곳을 선택해서 김해경전철을 타고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하면 될것 같습니다.
부산김해경전철의 노선도의 경우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2호선 사상에서 환승후에는 가야대행 방면으로 출발한다면 괘법 르네시떼역, 서부산 유통지구역을 지나서 3번째 정거장에서 내리시면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사상에서 김해경전철을 타고 갈경우에는 공항, 대저, 김해대학, 인제대, 김해시청, 연지공원을 거쳐서 마지막 도착지(종점)인 가야대까지 도착할 수 있습니다. 김해의 경우에도 이제는 경전철을 통해 김해 여러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 생긴것 같습니다.
3호선 환승 구간인 대저역에서 김해국제공항으로 출발할 경우에는 등구역, 덕두역을 지나서 3번째 정거장에서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사상역에서 탈 경우와 대저역에서 탈 경우 모두 2개의 정거장을 거치고 3번째 정거장에서 공항으로 도착할 수 있네요. 하지만 2호선 사상역의 경우에는 가야대행으로 탑승을 하여야하고, 3호선 대저역의 경우에는 사상행으로 탑승을 해야되니 이부분 잘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자신의 출발 위치에 맞게 종점행 노선을 잘 알아두어야 할 것 같네요.
부산김해경전철 첫차와 막차 시간
부산김해경전철의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야대행 노선의 경우에는 첫차가 05:06부터 출발하며, 막차는 23:33에 출발한다고 합니다. 첫차의 경우에는 새벽 5시6분부터 있으니 아침일찍 직장이나 학교 등으로 가시는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막차의 경우에도 23시33분에 있으니 밤늦게까지 일정이 있으신분들은 잘 알아두어야 할 것 같네요.
사상행 노선의 경우에는 첫차가 05:33부터 출발하며, 막차는 23:52에 출발한다고 합니다. 가야대행 노선에 비해서 출발시간과 막차시간이 조금 더 뒤부터 시작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차는 새벽 5시33분부터, 막차는 23시52분까지 있으니 이부분 잘 알아두어야 할거같네요. 아침일찍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여행을 가는분들이나, 밤늦게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김해경전철이 아닐까 합니다.
부산 도시철도 이용안내, 공항 -> 부산
부산 도시철도 공항에서 부산으로!
위 사진은 부산 도시철도 이용안내에 대한 사진입니다. 김해국제공항에서 부산방면으로 가는 철도 노선이네요. 김해국제공항 주위에 친절하게 위와같은 노선도가 나와있으니 잘 참고해서 자신이 가고싶은 역으로 이동하면 될것 같습니다. 김해경전철을 통해서 공항에서 부산으로 가려면 두 가지 노선이 있습니다. 2호선 사상역에서 환승을 할 수도 있으며, 3호선을 통해 대저역으로 환승을해서 부산으로 갈 수 있습니다.
부산 도시철도 노선도의 경우에는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 부산김해경전철, 동해선으로 총 6개의 노선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저희에겐 중요한것은 공항에서 부산으로 가는 방면의 호선이니 2호선과 3호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 사진에는 도시철도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2호선 사상역과 3호선 대저역에 대한 정보도 잘나와있네요.
2호선 사상역의 경우에는 장산행의 경우 첫차는 5시22분부터이고 막차는 장산역 종착은 23시 45분, 전포역 종착은 00시 02분이었습니다. 또한 양산행의 경우에는 첫차는 05시 42분이고, 막차는 양산역 종착은 00시01분, 호포역 종착은 00시 17분이었습니다. 3호선 대저역의 경우에는 수영행 첫차는 05시16분, 막차는 23시 40분이라고 하네요. 2호선이나 3호선을 탈 경우에 첫차와 막차시간을 잘알아두도록 합시다.
2호선의 대표적인 역으로는 서면역, 광안역, 해운대역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호선을 제일 많이 이용했던것 같습니다. 사상역에서 부터 서면역, 그리고 해운대역까지 중심지들이 잘 연결되어있는 노선이기 때문에 부산 시민들이 정말 많이 이용하기도하고 중요한 노선이기도 하죠. 3호선의 대표적인 역으로는 덕천역, 연산역, 수영역이 있습니다. 3호선의 경우에는 수영구와 대저역을 잇는 도시철도 노선이라고 하네요. 당초에는 2002년 FIFA 월드컵과 2002년 아시안 게임에 대비하기위한 목적도 있었으나, 대회가 끝나기전에 완공되지 못하고 2005년 11월 28일부터 개통한 역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스토리가 있었다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3호선의 경우에는 생소하기도 하고 저같은 경우에는 많이 이용해보지는 않았던 역입니다. 이번 기회에 노선들에대해 조금더 알게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호선과 3호선을 많이 이용했습니다만, 다른 노선들에도 관심을 가지고 이용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드네요. 그러려면 더 많이 돌아다니고 움직여야하는것이겠죠. 이렇게 부산 김해경전철 노선도에 대해서 정리를 해두고 다음에 김해국제공항 가는법을 찾을때나 여행을 갈때 잘 활용해야겠습니다. 해당부분에 대해서 정보가 필요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성장하고있는 앞으로의 부산도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