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 2018. 3. 29. 22:29

본문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얼마전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개봉한다는 소식을 듣고 영화를 보러 가기로 했다. 사실 개봉 하루 전날에 우연히 예고편을 보게 되었는데 영상을 보자마자 '이건 꼭 봐야하는 영화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3월 28일이 레디 플레이어 원의 개봉일이어서 당장 보러가기로 했다. 원래 개봉 당일에 가려고 했지만 여건이 안되서 3월 29일 오늘 영화를 보러갔다. 오랜만에 보는 영화이기도 하고 4DX3D라서 설레었다.

4DX4D 영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영화 상영 시스템을 말하는데, 모션체어와 여러가지 특수 환경장비를 극장에 도입하여 영화의 장면에 나오는 여러 효과들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한마디로 4DX 영화를 보면 영화의 장면에 따라 의자가 움직이기도 하고, 향기가 나기도 하고, 심지어 물까지 뿌려준다. 체험형 영화 관람으로 현실감을 더하면서 영화를 더 현실같이 즐길 수 있는 것이다.

4DX에도 2D, 3D가 있는데 일반 영화와 같이 <4DX 영화 상영 시스템 + 2D or 3D>라고 보면 된다. 2D는 일반적인 평면 화면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고, 3D는 3D 안경을 끼고 입체적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다. 체험형 영화 상영 시스템인 4DX와 3D가 합쳐지면 4DX3D가 완성되는 것이다. 4DX3D로 영화를 보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직접 체험하고나니 영화를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기분이었다. 

영화에 너무 몰입된 나머지 시간 감각이 없어져버렸다. 2시간 30분의 영화 상영시간이 순식간에 증발해버렸다. 물론 이것은 레디 플레이어 원 영화가 정말 재미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나도 동생도 모두 잠을 많이 못자서 피곤한 상태였는데 그 피곤함마저 사라지게 할 정도의 몰입감은 큰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 영화에 대한 후기는 다른 글에서 만나보도록 하고, 지금부터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기간, 상영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뉴코아 창원점 내 창원 CGV

영화는 뉴코아 창원점에 있는 창원 CGV에서 보기로 했다. CGV 창원은 뉴코아 창원점 8층~10층에 있다. 8층으로 올라가면 CGV 매표소가 있으니 거기서 표를 발권하고 팝콘, 콜라 등의 간식거리를 구매할 수 있다. 

미리 발권을 해두었더라도 8층에서 표를 검사한 뒤 입장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란다. 영화를 보러 차를 타고 와서 지하에 주차를 해두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기로 했다. 아침에 조조영화를 보러가서 그런지 주차장이 많이 비어있었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CGV 티켓 구매&티켓 가격

엘리베이터를 타고 8층으로 올라온 뒤 조금 걸어가니 CGV가 보였다. 엘리베이터에 따라서 CGV가 바로 앞에 있을 수도 있고 조금 걸어야 될 수도 있다. 표지판이 잘 안내되어 있으니 당황하지 않기 바란다. 

창원 CGV의 티켓구매는 매점에서 가능하다고 한다. 요즘에는 보통 온라인 티켓 예매를 하거나 자동 티켓 발매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개인적인 티켓 구매 창구를 없애고 매점이랑 같이 운영하는 것 같았다.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인건비도 줄이고 공간의 활용도가 높이아지기도 하니까. 올해부터 시급이 올라가서 인건비를 줄이기 위한 조치일수도 있을 것 같다. 필자는 온라인으로 미리 예매를 해둬서 자동 발권기에서 티켓을 뽑기로 했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은 조조영화의 경우 성인 13,000원, 청소년 13,000원, 우대 13,000원이고, 일반 상영 시간에는 성인 19,000원, 청소년 14,000원, 우대 14,000원이었다. CGV 각 지점마다 가격은 다를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도록 하자.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CGV 티켓 자동 발매기

매점 왼쪽에는 티켓 발매기가 있는데 여기서 미리 예매해둔 티켓을 발권할 수 있다. 미리 발권하지 않더라도 티켓을 직접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다. 필자는 최근에는 직접 가서 영화티켓을 구매할 때도 자동 발매기를 많이 이용한다. 대부분. 자동 발매기를 이용하는 것이 빠르기도 하고 편하기도 하다. 미리 예매해둔 티켓은 30초 정도만에 뽑을 수 있었다. 티켓 발매기는 총 4개가 있었는데 왼쪽 2개는 포토티켓 출력가능 발매기였다.

포토티켓은 보고 싶은 영화를 예매하고, 원하는 사진으로 편집해서, 바로 출력할 수 있다고 한다. CGV 포토티켓 앱을 다운받은 뒤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한 번 사용해보면 좋을 것이다. 필자도 예전에 CGV 창원더시티에서 포토티켓을 출력하려고 했는데 그때 당시에는 기기가 잘 작동되지 않아서 뽑지 못했던 기억이 난다. 다음에 다시 한 번 시도해봐야겠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창원 CGV 할인혜택&주차시간

창원 CGV를 이용할 때 여러가지 할인혜택들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여러 제휴사들을 통해 할인을 받거나 이벤트를 통하면 더 좋은 가격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팝콘팩을 이용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매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월 8일~3월 31일까지는 봄봄 이벤트도 진행중이었는데 혼자 볼 때 스몰세트 구매 시 음료 사이즈 업 or 맛 변경 무료, 같이 볼 때 콤보 구매 시 CJ ONE 포인트 사용 하면 사용 포인트 만큼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2018 커플 에디션 무비패스 시즌 카드, 빨간날(일요일&공휴일)엔 BC 카드 현장할인 등의 혜택들이 있었다. 필자는 KT를 사용하는데 KT VIP 멤버십을 이용하면 매 월 2D 영화 1편씩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이번 4DX3D도 KT VIP를 이용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2D 영화에만 해당되는 혜택이라고 한다. 다음에 2D 영화를 무료로 보러 와야겠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창원 CGV 라운지

창원 CGV 매표소 앞 라운지 사진이다. 위 사진의 제일 왼쪽 끝으로 가면 영화 티켓을 검사한 뒤 상영관으로 올라갈 수 있다. 필자는 레디 플레이어 원 4DX3D를 보기로 했는데 3D 영화라서 입장할 때 3D 안경을 받았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스티븐 스필버그 신작 레디 플레이어 원

필자를 영화관으로 오게 만든 바로 이 영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최신작인 <레디 플레이어 원>이다. 최초의 가상현실 블록버스터로 예고편을 보고 반해버린 영화이다. 이런 영화는 영화관에서 직접 봐줘야 제맛이다. 그것도 4DX3D로!!

가상현실과 관련된 영화를 체험형 상영 시스템인 4DX3D로 본다니 훨씬 더 기대가 되었다. 나중에는 영화도 가상현실 기기를 통해서 볼 수 있겠지. 영화를 보는 것 뿐만 아니라 가상현실 세계에서 현실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다.

과거에는 비행기를 타는 것이 현실이 아닌 상상이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비행기를 타는 것이 당연한 것이 되었다. 이처럼 가상현실 세계도 50년 안에는 현실이 되어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정말 흥미로운 주제이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창원 CGV 주차시간, 가격

창원 CGV에서 영화를 본다면 티켓 제시 시 4시간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다. 무려 4시간이라니. 너무나도 고맙다. 영화 티켓 미 소지시에는 10분당 200원의 주차 요금이 과금된다고 하니 영화 티켓은 꼭 챙겨두도록 하자.

창원 CGV에 와서 주차만 하고 간다면 1시간(60분) 당 1,200원의 주차요금을 내야한다. 영화 2편 관람시에는 최대 6시간까지 무료 주차라고 한다. 필자는 영화를 보고 점심도 먹었는데 4시간이 안 넘은 것 같다. 영화를 다 본뒤에도 뉴코아 창원점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으니 안심하기 바란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CGV 4DX 상영관 입장

자 드디어 CGV 4DX 상영관으로 입장하게 되었다. 아침 시간이라서 배가 고프지 않아서 목이 마를 경우를 대비한 콜라 L만 하나 구매하고 바로 상영관으로 들어가기로 했다. 4DX 상영관은 오디토리움 상영관 4,6에 있었다.

영화 티켓에 있는 자신의 상영관을 직접 찾아가면 된다. 아침 시간이라 그런지 예전에 비해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3D 안경의 혁명

이것은 우리를 3D 세계로 이끌어 줄 3D 안경이다. 몇 년 전만 해도 3D 영화를 볼 때 나눠주는 3D 안경은 정말 불편했었다. 특히 안경을 쓴 사람들이라면 더 불편했을 것이다. 그런데 이제는 3D 안경의 디자인도 바뀌고 더 가벼워졌다.

안경위에 3D 안경을 써도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 대박!! 이제 이전보다 더 편하게 3D 영화를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술의 발전은 놀랍다. 동생이 말하기를 3D 안경 칸이 위아래가 있던데 <안경낀 사람 전용이랑 일반 사람 전용이 나눠져 있는 것 같다>라고 했다.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CGV 4DX 이용 안내

드디어 CGV 4DX관에 도착했다. 4DX 이용 안내 표지판이 있었는데 4DX는 광고와 영화 상영 시 의자의 움직임과 진동, 바람, 향기, 물 등 특수효과가 포함되니 안전한 관람을 위해 <만 4세 이하 또는 신장 1M 이하의 어린이>, <만 7세 이하의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어린이>, <임산부 및 단독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중증 장애인>등에 해당하는 고객은 관람을 제한한다고 한다.

4DX 2D영화 상영 시에도 4DX효과가 동반되며 뜨거운 음료 등 일부 음식물의 반입이 제한 될 수 있다. 귀중품 및 고가의 전자기기 등은 분실 및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이용 시 주의하라고 한다. 해당 주의사항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몸으로 직접 겪어보니 알 수 있었다. 영화를 보는 도중에 계속해서 의자가 움직이기도 하고 바람이 불고 안개가 끼고 물도 뿌리고... 정말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이었다.

놀이기구 타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4DX가 불편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를 보러왔는데 놀이동산에 놀러온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CGV 4DX를 경험하는 것은 처음이었는데 너무나도 만족스러웠다. 앞으로 액션, SF 등의 요소가 많이 들어간 영화를 볼때는 무조건 4DX3D로 볼 것 같다. 4월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개봉하는데 개봉하자마자 4DX3D로 보러 가야겠다. 반해버렸다 4DX3D에.


창원 CGV 4DX3D 영화 가격, 주차시간, 상영관, 후기


4DX3D 영화 상영관&후기

창원 CGV 4DX는 특성상 좌석수가 많이 없었다. 영화를 보는 인원은 15명 정도 있었던 것 같다. 혼자 보러오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다. 혼자 영화보는 것의 재미를 아시는 분들이다. 나도 가끔 혼자 영화를 보러 가고는 하는데 색다른 느낌이 들어서 좋다. 4DX3D 영화를 보면 너무 몰입이 되어서 지인과 같이 영화를 보러 가더라도 옆 사람이 잘 안보일 것이다. 

개인적으로 4DX 영화를 볼 때에는 앉은 자리 양 옆에 사람이 없게 자리를 정하면 좋을 것 같았다. 의자가 워낙 흔들려서 손잡이를 잡고 의지해야 하는데 양쪽에 사람이 있으면 팔이 계속 부딪힐 수 있을 것 같다. 썸을 타거나 연인끼리 가는 것이라면 그것도 나름대로 좋을 것 같다.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선택하도록 하자.

오늘 레디 플레이어 원 영화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4DX3D에 대한 인식이 상대적으로 좋을 수도 있다. 무언가에 대한 후기를 쓰려면 하루가 지난 뒤에 쓰는 것이 더 객관적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감정적으로라도 글을 써보고 싶었다. 오늘의 감정이 그대로 전해지기를 바라면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고 다시 보고 싶은 영화는 인생에서 몇 안되는데 <레디플레이어원>은 그런 영화 중 하나다. 4DX로도 보고 2D로도 보고, 아이맥스로도 보고 싶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 대한 후기는 다음 글에서 만나보도록 하자. 끌어오르는 감정을 잠시 진정시켜야겠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