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새벽에 허기가 져서 편의점야식을 먹기로 했다. 마침 동생이 집에 오는 길이라고 해서 먹을거리를 좀 사달라고 했다. 요즘 편의점에는 피자, 치킨, 핫바, 소시지, 햄버거 등의 여러 종류의 간식이 많다.
어떤 것을 사오는지는 동생의 센스에 맡기고 기다리기로 했다. 잠시후 도착한 편의점야식! 동생은 간단하게 먹기 좋은 스모그치킨과 수박소다를 사왔다. 치킨도 맛있어 보였고 수박소다는 처음 보는데 신기했다. 나이스 초이스.
편의점 스모그치킨은 가끔씩 먹는데 맛있게 잘 나왔다고 생각한다. 대림선의 스모그 치킨. 글을 쓰면서 스모그라고 치는데 계속 스고므가 되어버린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스모그치킨.
스모그 치킨은 닭다리와 같이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어서 좋다. 큼지막하기도 하고 간단하게 먹기 좋은 간식이다. 무게는 180g, 칼로리는 430kcal라고 한다. 닭고기 94.4%(국산). 칼로리..는 보지말도록 하자.
수박소다는 처음 보는데 뭔가 독특하고 맛있어 보였다. 맛이 상상이 되지 않았다. <잘익은 국내산 수박으로 365일 즐기자!>라는 문구가 보였다. 음료의 디자인은 딱 보면 수박이다 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었다.
(사)대한민국 방송 코미디언 협회 공식 음료라고 한다. 뭔가 맛있어 보인다. 수박소다는 350mL, 190kcal라고 한다. 국내산 수박착즙액이 3% 함유되어 있다. 먹기 전까지 스모그치킨과의 조합은 알 수 없었다.
스모그치킨의 뒷면에는 치킨의 여러가지 정보들이 적혀있었다. 유통기한은 2018년 4월 5일까지. 사조대림 브랜드라고 한다.
스모그치킨의 조리 방법 및 용도는 다음과 같다. 포장지를 약간 개봉한 후 전자레인지에 2분간 데워 드시거나, 끓는 물에 봉지채 넣고 약 3분간 데워드셔도 좋다고 적혀있다. 영양간식, 도시락 반찬, 술안주, 손님 접대용으로 좋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야식용으로도 좋다고 생각한다.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고 영화를 보거나 TV를 보면서 먹기에도 좋은 음식인 것 같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데운 뒤 완성된 스모그치킨의 사진이다. 따뜻하게 데우고나니 치킨이 약간의 땀을 흘린 것 같았다. 따뜻하게 먹기좋은 상태가 되니 맛있는 냄새가 솔솔 올라왔다.
이렇게 손으로 잡아서 맛있게 먹어주면 된다. 위생장갑을 끼고 먹어도 좋다.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치킨을 분해해서 먹으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스모그치킨은 닭다리를 먹는 맛도 났고 오리고기의 맛이 나기도 했다.
수박소다는 처음 먹어봤는데 되게 상큼하고 맛있었다. 알고보니 탄산음료였다. 특유의 수박향도 나면서 달달한 맛이 좋았다. 거기다가 탄산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목넘김이 괜찮았다. 한 번쯤은 또 먹어볼만한 그런 맛.
수박소다를 그릇에 부어봤는데 어릴적 먹던 시럽 감기약 같기도 하다. 색깔이 수박 속 특유의 색인 빨간색이었다. 탄산음료라서 기포가 많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었다. 스모그치킨은 맛있었고 수박소다는 나름 먹을만 했다. 아이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은 맛이다.
편의점야식으로 간식거리를 가끔 사오고는 하는데 조금은 줄이고 과일 위주로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요즘에 오렌지를 많이 사둬서 많이 먹고 있는데 야식을 먹더라도 과일 위주로 먹는 것이 더 좋겠다. 편의점 간식은 정~말 가끔씩만 먹는걸로.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