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집에서 먹기 좋은

맛집&먹거리

by ▼▼ 2018. 4. 18. 23:59

본문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집에서 먹기 좋은

얼마전에 마트에서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을 사왔다. 개인적으로 냉면을 정말 좋아하기도 하는데 가끔 둥지냉면을 사먹고는 한다. 둥지냉면은 집에서 냉면을 먹고 싶을때 간단하게 해먹기 정말 좋은 것 같다. 냉면에는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있는데 필자는 시원한 국물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물냉면을 더 좋아한다.

그래서 동치미물냉면으로 4개입을 구매해왔다. 둥지냉면은 농심에서 만든 제품인데 음식점이 아닌 집에서 냉면의 맛을 그대로 내면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몰두하여 2008년 기존 냉면제품(냉장)과 다른 새로운 개념의 둥지냉면을 출시했다고 한다.

둥지냉면은 면발이 새둥지와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서 만들어진 제품명이다. 둥지냉면을 개발하기 위해서 이태리의 건면 파스타 제조기술에 농심의 라면 제조 노하우를 접목하였다고 하는데 알고나니 정말 신기했다. 이 기술은 세계적으로 유일한 기술이라고 한다. 약 2년 동안의 연구기간 동안 둥지모양을 잡기 위해 둥지냉면 120만 개를 만들 수 있는 양인 밀 약 144t, 메밀 약 5t 등의 원료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둥지냉면 개발을 위해 얼마나 많은 시도를 했는지 보여준다.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원재료&영양정보

둥지냉면은 면, 동치미 물냉면 육수, 무·오이고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명은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식품유형은 건면, 원재료는 면/소맥분(미국산), 감자전분(독일산), 메밀가루혼합분말{메밀가루(중국산), 식물성 크림(네덜란드산)}, 스프류/액상과당, 동치미농축액, 물김치, 사과식초, 배퓨레 등이 들어가있다.

둥지물냉면의 영양정보는 총내용량 644g(161gx4봉지), 1봉지(161g)당 485kcal, 나트륨 1,460mg 73%, 탄수화물 111g 34%, 당류 21g 21%, 지방 0.8g 1%,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8g 15%이라고 한다. 이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한다.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물냉면 맛있게 먹는 방법

둥지냉면 조리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는 끓인물 조리법이 있다. <1. 그릇에 찬물 260ml을 넣고 동치미 물냉면 육수를 섞어 줍니다.>, <2. 끓인 물에 면과 고명, 후레이크를 넣고, 약한 불에 3분간 더 끓여주세요.>, <3.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4. 동치미 물냉면 육수를 넣고 맛있게 드세요.>위와 같이 조리하면 된다. 면요리시에는 면이 엉겨 붙지않게 젓가락으로 충분히 저으면서 끓이는 게 좋다. 물이 끓어 오르면 찬물을 두세 차례 더 부으면서 끓이면 된다. 얼음을 띄어 먹으면 더욱 시원하고 맛있는 둥지냉면을 즐길 수 있다.

둥지냉면 동치미 물냉면 상온수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1. 물(상온 20~25'c) 500ml에 면과 후레이크를 넣습니다.>, <2. 30분간 기다립니다.>, <3.물을 따라버립니다.>, <4.찬물 260ml와 동치미 물냉면 육수를 넣고 저어 맛있게 드세요.>. 위 방법대로 조리하면 상온수에서도 둥지물냉면을 먹을 수 있다. 야외에서는 물을 버리지 말고 동치미 물냉면 육수를 넣고 잘저어 먹으면 된다. 필자는 상온수에서 조리해서 먹은 적은 없는데 상온수에서도 냉면을 먹을 수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했다.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4개입 봉지에서 1개를 꺼내서 조리를 시작하기로 했다.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의 모양은 정말 둥지같다

앞서 보았듯이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의 구성은 면, 동치미물냉면 육수, 무·오이 고명으로 되어있다. 둥지냉면에 대한 설명을 보고 다시 한 번 보니 냉면 모양이 정말 둥지같아 보인다. 이러한 모양을 잡기 위해서 120만 개의 시도가 있었다니. 자 이제 둥지냉면 만들기를 진행해보도록 하자.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조리는 끓는물 조리법으로 진행했다. 팔팔 끓는 물에 둥지냉면의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3~5분 정도 끓여주면 된다. 여기서 면이 냄비에 들러붙지 않게하기 위해서 젓가락으로 잘 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물도 넘치지 않게 잘 관리해야 한다.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면을 끓이는 동안 동치미물냉면의 육수를 만들면 된다. 둥지냉면은 위와 같은 그릇에 담겨져 있는데 위 그릇에 둥지냉면 육수를 넣고 물을 추가하면 둥지냉면의 육수가 완성된다.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육수 만들기

둥지냉면 육수의 양은 그릇에 표시된 높이만큼 육수+물을 넣으면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위와 같이 표시된 양만큼 잘 넣어주면 적절한 조합의 둥지냉면 육수가 만들어진다. 육수를 만들다 보면 어느새 면이 적당하게 끓여져 있을 것이다.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면 찬물에 잘 헹궈주기

잘 끓인 면은 채에 담아서 찬물에 잘 헹구어 준다. 면을 헹굴때는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이렇게 잘 헹군 면을 그릇에 담은 뒤 육수르 부어주면 둥지냉면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정말 조리하기도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냉면을 이렇게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니 얼마나 좋은가?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완성된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그릇에 면과 육수를 넣으면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이 완성된다. 5분~10분 정도면 집에서 간단하게 물냉면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다. 완성된 동치미 물냉면은 기호에 맞게 여러 재료들을 넣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삶은 달걀, 열무김치, 오이, 고기 등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해서 먹으면 되는 것이다.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동치물냉면에 열무김치 넣어 먹기

필자는 동치미물냉면에 열무김치를 추가해서 먹었다. 보통이라면 삶은 달걀도 추가하고 이것저것 넣어서 먹는데 오늘은 간단하게 먹기로 했다. 삶은 달걀을 준비하는 것을 깜빡하기도 했고. 냉면을 먹고 싶을때마다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것이 둥지냉면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크기도 작아서 보관하기도 편리하고. 상온수에서도 먹을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둥지물냉면과 함께 둥지비빔냉면도 구매해놨는데 조만간 먹어보고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예전에 둥지비빔냉면을 먹었었는데 사진으로 남겨두지는 않았다. 여건이 된다면 둥지비빔냉면 후기도 남겨보는걸로. 맛도 가격도 착하다는 둥지냉면은 시중 냉면 1그릇 가격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4인가족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둥지냉면 10개입을 13,190원에 판매하고 있다. 거의 라면 1개 가격과 동일한 가격에 냉면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 후기를 남겨보았다. 점점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 여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둥지냉면을 찾을 것 같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