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 후기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by ▼▼ 2017. 11. 19. 22:41

본문

<구글 애드센스 계정 승인 축하 이미지>

드디어 받게된 구글 애드센스 계정 승인!

우와아아아아아~ 저도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했습니다. 구글 고시, 애드 고시라고 불릴만큼 승인이 상당히 어렵다고 하는데요, 올해 2017년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23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는 5일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네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서 블로그 최적화와 관련된 정보들도 찾아보고 이리저리 시도를 해봤는데요, 그러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계정 승인을 받으니 뭔가 기분도 좋고 앞으로 블로그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블로그 SEO를 위해서 검색 엔진 최적화와 관련된 정보도 찾아보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서치 등 여러가지로 등록도 하고, 글도 1,000자 ~ 3,000자가 되도록 정말로 신경을 많이 쓴것 같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계정 승인을 받게 되었답니다. 관련된 검색어로 여러가지로 찾아보다보니 계정 승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더군요.

예를들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될 수도 있고, 유튜브 계정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승인도 받을 수 있었고, 또한 스냅북을 통해서도 계정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승인을 받는 방법이 시간이 지날수록 상당히 복합적인 심사 방법을 가지게 되어서 그런지 애드고시라는 말이 생겨난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정말로 잘 활동하고 있는지와 활성화 정도, 방문자 수, 최적화 지수 등을 고려해서 블로그 검증 후 애드센스 계정 승인을 해주는 방식이라 더욱 어려워진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더라도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들을 모으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검증되 블로거들에게 애드센스 계정을 배포하고 싶을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 < 2차 신청 : 컨텐츠 불충분 >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신청, 승인에 실패하다

저같은 경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열심히 쓰고, 최대한 구글 애드센스 심사 기준에 맞춘뒤 승인을 요청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대한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직접 겪으신 내용들을 바탕으로 정석에 맞추어서 블로거를 운영하면서 신청을 준비하려고 했으나, "스스로 이정도면 되겠지"라는 생각이 들기도전에 구글 애드센스 검증을 한 번 신청해보았습니다. 현재 상태가 궁금하기도 하고, 현재 제 블로그 상태로 과연 구글 애드센스에 합격을 할것인지, 어떠한 방법으로 거절 당할지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신청한 결과... 다음과 같이 콘텐츠 불충분으로 첫번째 구글 애드센스 신청에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위 결과를 보고 컨텐츠 글쓰는것에 더욱 집중하고, 카테고리를 몇가지로 세분화 시켜둔것을 더 적게 해보자 라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실패를 맛본뒤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한 또다른 방법을 알게되었죠. 바로 <스냅북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라는 방법이었습니다. 

스냅북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스냅북은 SNS 글들을 자신의 스냅북 계정으로 북마크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 발행된 사이트의 글들을 자신의 주제에 맞게 한 곳으로 모아주는 사이트였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도 되지않은 신생 사이트인것 같은데, 구글 애드센스와의 연계를 통해 이용자들이 조금 더 활발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에도 어느정도 조건만 맞다면 스냅북을 통해 상대적으로 쉽게 애드센스 계정 승인을 해주는것 같았습니다. 블로그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들이 과포화 상태라면, 스냅북을 통한 애드센스 사용자들은 상대적으로 적으니 보다 쉽게 승인이 되도록 설정을 해둔것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스냅북을 통하여 구글 애드센스 계정 승인을 받으려면 스냅북으로 100개 정도의 글을 스크랩 한다면 승인을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스냅북을 가입하고 사용하면서 2일정도 스크랩을 하였고, 70~80개에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냅북을 사용한지 5일만에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스냅북에 대해서는 나중에 추가로 자세하게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나니 티스토리 글을 쓸때에도 뭔가 부담이 없어진듯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서는 사진을 적게 사용하는것이 좋고, 글도 몇 천자 이상으로 쓰는게 좋다고 하여 부담이 많이 되었는데, 이제는 생각나는대로, 하고싶은대로 자유롭게 글을 써봐야겠네요. 너무 좋은것같습니다.ㅎㅎ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정말로 반가운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계정이 활성화 되었다니!!! 그렇다니!!!! 너무나 기쁜 소식이었습니다. Gmail을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자마자 뭔가 정말로 기쁜 감정이 올라왔습니다. 드디어 나도 애드센스 승인 받게 되었구나, 얼른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활성화 시키자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미지를 보니 뭔가 화면도 깔끔하고 색상도 너무 마음에 드네요. 라이브 광고를 호스팅하여 수입을 올릴 수 있다는데 정말 예쁜말인거 같네요.!!!

당연히 페이지 수준 광고를 설정할것이고, 준수 사항들도 잘 지킬것입니다. 앞으로 구글 애드센스와 자주보고 친해져야겠습니다. 이 글을 쓰기전에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활성화 시켜두었는데, 얼마나 클릭이 일어날지와 반응이 나타날지가 궁금해집니다. 그부분은 앞으로 직접 겪어보면서 알아내야되는 부분이겠죠. 광고 배치 방식과 어떠한 형태가 반응이 좋을지도 연구해야될 부분인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활성화 시켜보니 위와같이 포스팅한 글의 상단과 하단에 구글 애드센스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눈으로 보기만했던 저 부분들을 저도 사용할 수 있게되니 정말 기쁜것 같습니다. Fastboot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어서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과 코드도 반응형으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저렇게 설정해두면 블로그 접속자가 PC로 접속할경우 PC에 최적화된 크기의 광고를 보여주고, 모바일로 접속할 경우 그에 맞는 크기와 환경으로 광고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할때 반응형 스킨이 인기가 많고 사용하기 좋은 이유도 그런것이 아닐까 합니다. 5일만에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기쁜마음에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앞으로는 카테고리도 세분화하고 더 많은 종류의 글들을 써보도록 해야겠네요. 부담가지지 말고 쓰고싶은대로, 하고싶은대로 여러 종류의 글들을 쓰는게 더 재미있고 좋을거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때 도움을 주신 티스토리 블로거 <TheGreatOne>님과 <행복한 혀니랑쭈야랑>님께 고맙다는 인사도 드리고싶습니다. 모두 복받으시고 좋은하루 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