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이다.>
구글 애드센스 인증 기준액에 도달하다!
구글애드센스를 승인받은뒤 며칠 후, 위와같은 경고창을 보게되었습니다. 평소 구글애드센스에 접속했을때와는 다른 빨간바 형태로된 메시지였는데,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서 지급이 보류 중이다 라는 메시지였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해서 <작업>버턴을 눌러서 들어가보니 위와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아아아 이렇게 반가운 메시지가..!!! 바로바로 저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인증 기준액에 도달해서 정식적인 계정 인증 절차에 들어간다는 것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기위해서는 최소 $10(10달러)이상의 수입이 나와야하는데, 그러한 기준을 충족했다는 것이었네요. 그래서 이제는 핀번호를 받고 애드센스에 등록하면 저도 수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겠죠.
10달러의 수익 = PIN 번호 생성
10달러의 수입이 발생하게되면, 계정 인증을 위한 PIN 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계정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로 발송된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우편으로 수령한 핀번호를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입력을하면 계정이 정상적으로 운영이되고, 또한 광고 게재 및 수익 발생도 계속된다고 합니다. 핀번호를 입력한뒤에는 애드센스로 얻은 수익을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는것이겠죠.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입력창
핀번호 입력창은 위와같이 나온답니다. 가장 최근에 PIN이 생성된 날짜는 2017년 11월 27일이라고 나타나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 거의 일주일만에 이렇게 핀번호를 생성받게 되었습니다. PIN은 구글 애드센스 가입시 설정해두었던 자신의 주소로 우편을 통해 발송되게 됩니다. 저같은경우 한국에 거주중이기 때문에 한국의 집주소를 입력해두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외국 기업이기 때문에 한국 주소의 경우 영어로 변환하여 입력해야하는데, 저또한 영어로 변환한뒤에 주소를 입력해두었답니다. 한국어 주소를 영어로 변환하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했던 <2017 블랙프라이데이 대비 영문주소변환> 글을 참고하시면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을것입니다.
2017/11/25 - [블로그/일상다반사] - 2017 블랙프라이데이 대비 영문주소변환 알아보기
핀번호의 경우에는 핀이 생성된 날로부터 3~5일 후에 우편으로 발송되며, 배송은 우편 사정에 따라 2~4주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의외로 며칠안에 빠르게 받으신 분들도 있던데 저도 얼른 핀번호 우편을 받아서 PIN 제출을 하고 싶어집니다. 핀을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지된다고 하니 신중하게 입력을 해야될것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내용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을 받으면 내용은 위와같다고 합니다. 구글에서 우편을 받는것은 흔치않은 경험일텐데 뭔가 재미있을것 같기도 하네요. 위와같이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뒤,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핀번호 정보 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우편에 있는 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고 합니다.
최근 구글 애드센스는 앞에서 올렸던 이미지와 같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와 같이 대문짝만하게 핀번호 입력을 하라고 알려주니, 핀번호 입력창으로 접속하기는 상당히 쉬울것 같네요. 얼른 우편을 받아서 인증샷도 찍어보고 핀번호를 입력하고싶어 집니다.
구글 애드센스 이번달 수익
얼마전 캡쳐해둔 이번 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이번 달 수익이 US$11.26 달러라고 합니다. 달러를 벌고있는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아직은 작은 금액이기도 한데, 블로그를 통해서 만 원 이상의 수익을 냈다는것이 즐겁기도하네요.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의 경우에는 방문자수가 정말로 많더라도 상대적으로 클릭률과 수익률이 적었던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재미와 동시에 수익을 얻기 위해서라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는것이 상당히 도움이 많이될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하루에 50달러 이상의 외화를 벌어들이시는분도 있던데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블로그를 꾸준히 하면서 여행도 다니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많이 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함과 계속되는 공부, 연구가 필요한것이겠죠.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나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하나 하나 시도해보면서 글을 써나가는것도 재밌는것 같습니다. 직접 겪어보고 알아가는것을 글로 남겨놓으면 나중에 다시 봐도 도움이 되고, 또한 해당 정보를 처음 겪어보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테니까요. 저또한 검색에 검색을 하면서 하나 하나 알아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제가 도움을 받은 글을 쓴 분들도 처음에는 이렇게 여러 정보들을 보면서 시도를 해보신것이겠죠. 정보는 또다른 정보를 낳는것 같습니다.
빠른 며칠, 또는 몇주안에 핀번호를 직접 받아서 인증하는 글로 돌아오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