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신청하기
얼마전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 정보를 확인하러 들어갔다가 위와같은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라는 것이었는데, 자신이 거주중인 주소가 변경되었을때 여러 금융회사들에 등록된 주소를 일괄로 변경을 해주는 서비스였습니다.
우연히 발견한 서비스인데 마침 이사를 한뒤에 주소를 변경하지 않은 사이트들이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신청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요즘에는 세상이 편해져서 이러한 서비스도 있어서, 각 사이트별로 일일이 접속하지 않고도 이렇게 주소를 한번에 바꿀수 있다는것이 왠지 흐뭇했습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에 적힌것과 같이 본인명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현재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한뒤에 신청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자택주소, 휴대폰번호 등 입력사항 입력하기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신청하기를 클릭하니 위와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자신의 <자택, 직장주소 정보>를 확인하고 주소를 변경해야될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자택 주소를 입력할 수도 있고, 또는 직장 주소를 입력하여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처리 결과 통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경우 자택주소를 변경할것이기 때문에 변경대상에 <자택주소변경>이라고 체크를 하였습니다. 변경 대상 주소는 도로명 주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변경할 주소의 도로명 주소도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겠네요.
정말 이렇게 위와같이 자택주소만 입력하고 신청을 하는것으로 금융관련 모든 사이트의 주소가 한번에 바뀐다니 다시 한 번 감탄을 했습니다. 모든 입력칸을 채우셨으면 이제 <변경대상 금융기관>을 선택해줍니다.
변경대상 금융기관 선택
<변경대상 금융기관>에는 경남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주식회사, 대구은행, 부산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등등등 금융관련 모든 기관들이 나와있었습니다. 정말 스크롤을 많이 내려야할 정도로 우리나라에 금융기관들이 넘쳐나는것 같네요.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제가 가입된 모든 금융기관의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서 <전체선택>을 클릭해주었습니다. 왜냐? 이사를 했으니까 모든 주소가 바뀌어야 하는거니까요. 이렇게 전체선택 체크로 모든 입력칸을 채우게 되었습니다. 이제 <신청하기>로 신청을 하면 되는것이겠죠.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입력칸을 모두 채운뒤 신청을 누르니 위와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서비스 신청 조회를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해준답니다. 자택주소변경에는 Yes를 체크, 직장주소변경은 No, 변경신청일 2017년 12월 8일, 처리상태 정상등록, 그리고 변경대상 금융기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모든 금융기관을 체크하였기 때문에 위와같이 어마어마한 양의 금융기관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사를 하신분들이라면 변경대상에 모두 선택을 체크를 해야 하는것이겠죠.
문자로 받은 은행 자택주소 정보 변경 내역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신청한뒤부터 위와같은 문자를 받았답니다. NH농협은행과 SC제일은행에서 고객님의 은행 자택주소 정보가 변경되었다고 알려주는 문자를 받았네요. 그외에도 여러 금융 기관에서 위와같이 자택주소가 변경되었다는 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거정말 완전 간단하고 편리한 서비스인것 같네요. 이사, 집주소 변경, 직장주소 변경 등 여러가지 이유로 금융주소를 변경하셔야 되는 분들이라면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신청해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너무나도 간편함에 좋아요를 누를뻔했다죠.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신청 외에도 이사 후 전입신고(통합신청) 한 번이면 주소지가 자동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2017년부터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를 할때 각종 주소지 변경을 통합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민센터에서도 이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니 너무나 좋네요. 도움이 되는 정보이기를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