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크롬 실행안됨 안열림 오류 해결방법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 2018. 1. 1. 22:00

본문

구글 크롬 실행안됨 안열림 오류 해결방법

 

몇개월에 한 번씩 발생하는 구글 크롬 실행안됨 오류

어제부터 구글 크롬이 실행이 잘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웹 브라우저로는 몇 년전부터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 한번씩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매번 이런 실행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하는데, 매일 검색해서 해결방법을 찾아보는것 같네요.

 

그래서 제가 직접 글로 써놓아두면 다음에도 크롬 실행안됨, 안열림 오류가 발생할때 바로 찾아볼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글을 쓰려고 마음먹고보니 이제는 다음에 크롬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아래와 같이 바로 해결할 수 있을것 같아요.

 

구글 크롬이 해당 오류를 보이는 이유는 크롬을 사용한지 오래되어서 데이터가 많이 쌓여서 동작하는 단계가 많아져 접속하기까지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고, 또는 해당 컴퓨터의 프로세스, 램이 과부하가 되어서 크롬을 불러오는데 오래걸리는 경우도 있는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 실행안됨 안열림 오류 해결방법

 

크롬 실행안됨 첫번째 해결방법

제가 직접 구글 크롬이 실행이 되지않는 오류를 해결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로는 <Ctrl+Alt+Delete -> 작업 관리자 -> 프로세스>에서 실행중인 <Google Chrome>을 강제로 종료시킨다. 그리고 다시 크롬을 재실행한다.

해당 부분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나 현재 컴퓨터에서 <Google Chrome>이미 실행되어있다고 인식이되어서 새롭게 크롬을 열지못하는 오류가 발생했을때의 해결방법입니다. 그럴경우 위와 같이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크롬 실행안됨 안열림 오류 해결방법
구글 크롬 실행안됨 안열림 오류 해결방법

 

크롬 실행안됨 두번째 해결방법

두번째 해결방법으로는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Chrome 제거>를 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크롬 실행안됨 오류를 해결한 방법이기도 한데요, 크롬을 PC에서 제거한뒤에 재설치를 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크롬 오류의 경우에는 위와같이 <크롬 재설치>를 하는 방법으로 오류가 해결이 될것입니다. 오류의 이유는 크롬에 데이터가 많이 쌓여서 느려지거나 설정이 변경되어서 발생하는 오류일것입니다.

 

이럴경우 위와같이 크롬을 재설치할 경우 기존의 오류와 문제점들이 크롬이 새로 설치되면서 사라질것이랍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도 필요하지 않다면 삭제해주는것이 좋겠네요. 크롬 오류 해결방법은 위와같이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구글 크롬 실행안됨 안열림 오류 해결방법
구글 크롬 실행안됨 안열림 오류 해결방법

 

PC에서 크롬을 삭제하였다면 다시 익스플로러나 기타 웹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크롬을 설치해줍니다. 크롬 다운로드는 구글 크롬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에 걸리는 시간도 1~2분이면 충분하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에서도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그만큼 브라우저로써의 영향력도 갈수록 높아지는것 같네요. 역시 구글의 영향력인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 실행안됨 안열림 오류 해결방법

 

이렇게 구글 크롬 실행안됨 오류도 해결하고 새롭게 크롬을 설치하니 뿌듯해집니다. 크롬이 계속 실행이 안되어서 또는 몇 분을 기다려야 실행이 되어서 블로그 글을 써야하는데 오래 기다리기도 하고 불편을 겪기도 했는데 이렇게 해결되니 너무 좋습니다.

 

크롬 오류가 아니라 다른 오류더라도 요즘에는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해결방법들이 잘 나와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저또한 오류 해결방법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크롬 자주 애용할것 같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