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로 삶을 변화시키는 기적 :: 인생을 리셋하라

리뷰/독서·책

by ▼▼ 2018. 1. 16. 01:59

본문

영어로 삶을 변화시키는 기적 :: 인생을 리셋하라


영어로 삶을 변화시키는 기적 :: 인생을 리셋하라

(2016년 12월 22일 작성글)

예전에 구매해두고 방치해뒀던 책인데 한 번 읽어보니 정말 좋은 책인것 같다. 영어에 대해 관심이 있기도 하고, 제목과 함께 생각의 전환을 주는 책일것 같아서 구매했었던 기억이 난다.

오늘 아침 무엇인가 끌려서 읽어보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언어를 알아야 그 나라의 문화를 알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행을 가더라도 그 나라의 언어를 알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야 문화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영어로 삶을 변화시키는 기적 :: 인생을 리셋하라


책의 저자는 영어 전문 사이트로 잘 알려진 시원스쿨닷컴의 대표 이시원이다. 개그맨 김영철, 야구선수 류현진 등 유명인이 영어를 통해 어떤 발전을 이루었는지, 실제로 있었던 경험담을 알려주어서 더 마음에 와닿았고,

또한 이시원 본인이 영어와 관련된 직접겪은 이야기도 잘 설명해주어 현재 시대를 살아가면서 영어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게 되어서 좋았다.


영어로 삶을 변화시키는 기적 :: 인생을 리셋하라


영어를 할 수 있다는것에서 여러가지 경험, 기회의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는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 몸으로 느끼고 있기도 하고, 실제로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하다. 해외여행을 가더라도 언어가 통하지 않으면 그 나라의 문화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는 없으니.

앞에서 이야기한 내용이지만 현재 내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그래서 그런지 언제가 세계여행을 떠나려고 하는데, 그전에 세계공통어인 영어를 외국인과 의사소통이 자유로울 정도로 배워서 가고싶다는 생각을 가지고있다.

물론 지금 당장 떠날수도 있겠지만 언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대화를 통해 전체적인 문화를 느끼고 싶은 마음이 크다. 사람에 따라 개인적인 차이가 있기는 하겠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우리가 유아기때 말을 배우는 과정이 듣는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것에는 전적으로 동의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CNN, 미드, 영화 등 여러가지로 들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계속 듣다보면 그 언어에 익숙해지고 배움에 있어서도 더욱 빠르게 배울 수 있을테지.

인생을 리셋하라는 발상의 전환, 더 넓은 생각을 가질 수 있게 해준 책인것 같다. 시간날때마다 틈틈이 자주 읽도록 해야겠다.

인생을 리셋하라
국내도서
저자 : 이시원
출판 : 시원스쿨(시원스쿨닷컴) 2015.08.17
상세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