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블로그/티스토리

by ▼▼ 2018. 1. 17. 07:26

본문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벌써 2개월 정도가 된것 같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기도 하고, 2018년이 된것이 아직 실감이 안나기도 하네요. 다른 사람에게 나이를 말해줄때 2017년의 나이로 말한다는것은 아직 익숙하지 않았다는 증거겠죠.

티스토리 결산은 처음해보는것 같아요. 티스토리 메인과 알람을 통해서 <2017년 티스토리 결산>을 진행한다는것을 보았는데, 며칠동안 머릿속으로만 쓰려고 생각하다가 드디어 직접 글로 써보게 되었어요.

최근에 <18초 자기소개법>이라는 책을 읽고있었는데, 그 책을 다 읽고난뒤에 제 블로그의 <티스토리 결산 문구>를 완성하고 싶었답니다. 매력적인 문구를 생각해내기 위해 책을 통해 얻은 지식들을 활용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원래라면 티스토리 결산을 바로 써보려고 했는데, 이렇게 시간이 걸려버렸네요. 책을 다 읽은뒤에 지금이라도 글을 쓰고있다는것에 칭찬을 보내줍니다ㅎㅎ 제 블로그의 결산은 어떨지 기대를 가지면서 2017 티스토리 결산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다!

'디네로의 일상이 여행으로' 2017년 티스토리 결산 ::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930292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2017년의 티스토리는 어떤지 티스토리 결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어요. 티스토리에서 많이 언급된 키워드로는 <비교>, <추천>, <정보>, <가격>, <방법>, <이유>, <순위>, <무료>, <서울> 등 여러가지가 보입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보니 티스토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들을 알 수 있겠네요. 티스토리에서는 주로 가격, 비교, 추천, 방법 등의 키워드를 많이 사용하나 봅니다. 정말 많은 키워드가 있을텐데 주요 키워드들을 보니 신기하네요 ㅎㅎ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그렇다면 2017년 티스토리 글 중 가장 많이 읽힌 글은 무엇일까요? 바로 알약 블로그의 <랜섬웨어 이슈 정리 및 조치 방안>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무려 765,118명이 해당 글을 읽었다고 하네요.

하나의 글을 약 70만명이 읽었다니 대단한것 같습니다. 2017년 한창 랜섬웨어 바이러스가 이슈가 되었을때 해당글이 인기글이 되었던것 같아요. 그만큼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가치있는 글이었다는 것이겠죠!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가장 많이 읽힌글 외에도 2017년 티스토리 공감이 가장 많았던 글, 댓글이 가장 많았던 글도 볼 수 있었어요. 하나의 글에 댓글이 4천개나 되다니... 해병대 관련 블로그 였는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저도 그러고싶어요!!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2017년 티스토리의 많은 변화들

2017년 티스토리에는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10년 묵은 관리 페이지를 개편하는것에서 부터 무려 1만장의 초대장을 배포하는 일까지. 그리고 스토리글판 공모전을 개최하기도 하고, 2017년 11월 8일 티스토리의 11번째 생일이기도 했죠.

개인적으로 <그동안 너무 변화가 없어서 어느날 갑자기 사라지는 게 아닐까 걱정했던>이라는 단어가 와닿습니다. 정말로 걱정하는 분들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조금 더 빨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했다면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쁩니다. 블로그를 언제 시작했느냐보다 어떻게 운영하는지가 더 중요한 부분이겠죠. 초대장을 많이 배포한뒤로 더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있는것 같아요.

얼마전 11월 8일 티스토리 11주년 생일에는 저도 댓글을 남겼었답니다. 티스토리 생일을 축하해주는 댓글을 남겼는데 티스토리 초대장도 받을 수 있었어요. 엊그제 같은데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내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하기

2017년 티스토리 결산을 다 보고나니 <여러분은 티스토리에서 어떤 이야기를 하셨나요?>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었어요. 이제 저의 블로그 결산을 해볼 차례인것 같습니다. 드디어!!!

그리고 <칭찬해>를 많이 선택받은 이야기 중 100명을 선정하여 세상에 하나 뿐인 명함을 제작해준다는 것을 보았어요. 이것을 보고 저도 100명안에 들어서 명함을 받아보고 싶어졌답니다. 

티스토리에서 주는 유니크한 명함이라니!!! 블로그 명함이 있으면 여기저기 사용할때가 정말 많을것 같았어요ㅎㅎ 그래서 그런지 더욱 티스토리 결산 문구에 더욱 신경을 썼던것 같습니다.

꼭 명함을 받아내겠다는 생각으로 <내 블로그 명함에는 어떠한 내용이 담겨있으면 좋을까?>라고 계속 생각해본것 같아요. 18초 자기소개법 책을 읽으면서도 어떤 문구가 좋을지 생각도 해보았구요.

이렇게 보니 블로그 결산을 하면서도 이런 저런 에피소드가 있었던것 같네요ㅎㅎ 우선 내 블로그 결산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내 블로그 결산하기>버튼을 누르니 위와같이 결산할 블로그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왔어요. 자신이 2017년 결산하고 싶은 블로그를 선택한뒤에 다음으로 넘어가줍니다. 운영중인 블로그가 여러개 있으면 결산할 블로그도 많아지겠죠.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내 블로그를 표현할 대표 문구&한 줄 소개

많은 분들이 내 블로그 결산하기 2단계에서 막히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표현할 대표 문구매력적인 한 줄 소개를 만들려면 정말 많은 생각이 필요로 할것 같아요. 머리가 아파옵니다 ㅎㅎ

자신의 블로그 대표 문구나 소개글을 작성할때의 한 가지 팁이라면 다른 사람들의 <티스토리 결산 문구>를 참고하는 것입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하죠. 정말로 잘 쓴 문구를 보고 참고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저처럼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정보들을 보고 배우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다른 블로거 분들은 어떠한 결산 문구를 사용했는지 궁금해서 한 번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1만 포스팅을 한 대단한 블로거분들

다른 블로거 분들의 결산을 볼때는 각 주제마다의 블로거 분들의 티스토리 결산을 볼 수 있었어요. 예를 들면 #부지러너, #댓글부자, #공감부자, #여행맛집 등 자신이 보고싶은 주제별로 블로거분들 결산을 볼 수 있었답니다.

방문자 수에 따라서, 블로그 연차, 포스팅 수에 따라서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저는 <#포스팅_1만이상> 블로거분들이 궁금해서 클릭해보니 현재까지 2명의 블로거분들이 결산을 진행한것을 볼 수 있었어요.

와 정말... 포스팅을 1만개 이상을 할 수 있다니!!! 정말 헉! 이라는 소리밖에 나오지 않았어요. 부지런하시고 대단하신 분들. <퐁금이>님은 #상위1%댓글부자, #상위1%부자러너, #TV, #10개월차블로그, #800만+방문자, #1만+포스팅, #상위1%공감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어요.

10개월차 블로거신데... 내공이 정말 엄청난것 같습니다. 800만 방문자라니!!ㅎㅎㅎ <engi->님은 건설과 에너지 동향을 이야기하는 #상위1%부지러너, #9년차블로그, #100만+방문자, #1만+포스팅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어요.

저도 부지런하게 포스팅을하여 언젠가 1만 포스팅을 하는 그날을 바래보겠습니다. 2018년, 2019년 결산에는 지금보다 더 성장해있는 블로거가 되어있겠죠?ㅎㅎ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그리고 이것저것 보다보니 익숙한 글이 보였답니다. 바로 다음 검색 블로그!!! 처음에 잘못본건가 싶었는데 알고보니 <다음검색>블로그에서도 2017년 티스토리 결산을 했떠라구요 ㅋㅋㅋ 

<다음검색>님이 <다음검색블로그>에서 <다음 검색 서비스>를 이야기합니다. 다음검색블로그의 센스!!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어요 ㅋㅋ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여러 티스토리 결산 문구를 보았지만 제 블로그의 티스토리 문구는 갈피가 잡히지 않았답니다. 처음에 <일상을 여행으로 만드는법을 이야기합니다.>를 생각했는데 너무 큰 특징이 없고 재미가 없는것 같았어요.

18초 자기소개법 책에서는 상대방이 해당 소개를 보고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문구여야 더 좋다고 했었답니다. 한 마디로 소개글을 보고 자신에게 어떤 도움이 될지를 상상하도록 만드는 소개가 좋다고 했어요.

그래서 다른 방향으로 생각의 전환을 하기로 했답니다. 과연 어떤 좋은 문구가 있을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어요. 머리가 지끈!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디네로의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문구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만들어낸 제 블로그의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문구입니다.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함으로써 방문자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블로거가 되고싶었어요.

그리고 그러한 생각을 문구로 보여주고 싶었답니다. 상대방에게 이야기 하는듯한 친근함 느낌도 들고 좋은것 같아요. 실제로 일상이 여행이 되기를 꿈꾸며,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되기를 바라고 있는 1인입니다. 

제 문구가 명함으로 만들어진다면 정말로 많은 분들에게 나눠주고싶습니다!!! 일상을 여행으로 만들고싶은 분들에게는 더더욱이요. 명함을 받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이기도 하고 신기할것 같기도 하네요. 

그러려면 칭찬해를 많이 받아야 할텐데!!! 글도 많이 쓰고 더 노력해야할것 같습니다 ㅎㅎ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2017년 티스토리 결산 결과를 보니 다음과 같이 자신의 블로그의 경력도 나왔습니다. 앞에서 보았던 다른 블로거분들의 #1만+포스팅 과 같은 타이틀이겠죠. PC로 확인하니 마우스를 가져다 놓았을때만 타이틀이 보여서 타이틀이 모두 나온것을 캡쳐하기 쉽지 않았어요.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내 티스토리 결산 타이틀은?

그래서 나중에 모바일로도 확인해보았는데 위와같이 한 눈에 확인하기 쉬웠답니다. 제 블로그 타이틀 #국내여행, #5년차블로그, #상위10%공감부자, #20만+방문자, #100+포스팅이 있었어요. 

2017년에 20만명이 넘는 방문자가 방문해주셨다니 정말 고마운 분들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5년차 블로그라니 ㅎㅎ와우!! 몇 년전 만들어 두었던 티스토리 블로그라 그런것 같습니다. 실제로 운영한 기간은 많이 안되니 더 분발해야겠네요.

#상위10%공감부자 타이틀도 영광입니다. 2018년 티스토리 결산에는 더 많은 타이틀을 가지고 있을거에요!! #1만+포스팅을 가지고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2017년에는 총 116개의 글을 작성했어요. 2018년 1월 17일 현재에는 총 179개의 글을 작성하였는데, 올해에도 정말 열심히 블로그를 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2018년에는 총 몇 개의 글을 작성할 지 기대됩니다 ㅎㅎ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2017년 제 블로그에서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사진, 여수, 일본, 운전, 국내, 나가사키 등의 타이틀이 크게보이네요. 여행 블로거라 그런지 여행에 대한 키워드가 많이 보여요.

12월에는 후쿠오카 여행을 다녀온 글을 많이 적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키워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많은 글을 썼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하네요 ㅎㅎ 저 자신에게 수고했다고 전해주고싶어요!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2017년 블로그 총 방문자수

2017년에는 총 276,768명의 방문자분들이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습니다. 갑작스러운 방문자 수 상승이 있었던것은 바로 포털사이트 다음 메인에 제 글이 올라갔었던 이유때문이랍니다. 

무려 다음 메인이라니!! 제 글이 다음 메인에 처음 올라갔었는데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영광이었답니다. 처음에 블로그 방문자수가 폭발해서 '이게 뭐지?', '오류인가...' 라는 생각을 했는데 알고보니 다음 메인이었어요 ㅋㅋ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음식> 문꼬치부터 치즈꼬치구이까지

다음 메인에 올라갔던 글은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음식>에 관한 글이었답니다. 제 생각으로는 사진 한 장 덕분에 올라간 다음 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치즈꼬치구이가 워낙 먹음직스럽게 나왔기에!!!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다음 메인에 올라갔었던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음식> 포스팅은 무려 253,096명이 읽은 글이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전설이 되어버린 바로 그 글! 이렇게 확인하니 정말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읽어주셨었네요.

2017년 방문자 수가 높은 이유는 해당 글 덕분인것 같습니다. 언젠가 또 다음 메인에 올라갈 그날을 위해 조금 더 좋은 글을 쓰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 영광스러운 날을 위하여.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음식 글은 신의 한수!!

조회수, 댓글, 공감 등 거의 모든 부분이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음식>글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그럴수 밖에 없겠죠. 워낙 인기글이라 ㅎㅎ. 저 글을 보니 제가 전주에 놀러가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주는 여행으로 3~4번은 가본것 같습니다. 매번 한옥마을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사진도 많이 찍고 재미있게 놀았었답니다. 여행의 추억 외에도 이렇게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준 전주 여행에 고맙다고 말하고 싶네요.

이렇게 2017년 티스토리 결산을 하다보니 내 블로그에 대해 몰랐던 부분에 대해 알게되어서 좋았고, 직접 쓴 글들이 얼마나 조회가 되었고, 관심을 얼마나 받았는지에 대해서도 알게되어서 좋았습니다.

블로그를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될것같기도 하네요. 이런 결산을 준비해준 티스토리 너무나 칭찬해~~~. 마지막으로 글을 읽어주신 분들에게 한 가지 부탁좀 드려도 될까요?

2017 티스토리 결산 <칭찬>을 많이 받아서 명함을 받는다면 2018년이 정말 행복해질것 같습니다. 약간의 시간을 내주실 수 있으시다면 제 블로그의 티스토리 결산에 들어가셔서 <칭찬>하나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저도 칭찬할 수 있어요!!!

행복은 나눌수록 더 커진다고 하니 서로 잘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D 칭찬은 사랑입니다♥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다!

'디네로의 일상이 여행으로' 2017년 티스토리 결산 ::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930292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신의 일상도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내 블로그 결산 포스팅을 하면 결산하기 참여자 중 500명을 선정하여 한정판 티스토리 굿즈를 선물한다고 합니다. 굿즈도 탐나지만 제가 정말 갖고싶은것은 세상에 하나 뿐인 명함이랍니다ㅎㅎㅎ

티스토리 명함을 받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에도 원하시는 바 이루시길 바라고 행복한 한해 되기를 바래봅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