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블로그/일상다반사

by ▼▼ 2018. 2. 5. 23:16

본문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와.. 살다보니 이런 일도 있네요. 오늘 가방 정리를 하다가 우연히 예전에 구매해둔 나눔로또 복권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예전에는 한 번씩 재미로 복권을 사보고는 했는데 요즘에는 로또에 많은 관심이 없었답니다.

오랜만에 로또 복권을 보니 왠지 반갑기도 하고, "과연 당첨이 된 복권일까?"하고 궁금하기도 했어요. 길가다가도 버려진 복권이 있으면 괜히 확인해보고는 하잖아요 ㅋㅋ. 궁금한 마음에 한 번 로또 당첨번호를 조회해보기로 했답니다.

로또 당첨번호 조회의 경우에는 보통 네이버에 <로또>를 검색하거나 <로또 당첨번호>를 검색하면 나오는것 같아요. 저도 로또 당첨번호를 확인할때면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었어요. 바로 검색해도 잘 알려주니까 넘나 편하죠.

네이버가 아니더라도 나눔로또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고 해요. 자신이 편한대로 이용하면 되겠죠.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네이버 로또 검색)


740회차 로또 당첨번호

오랜만에 발견한 로또는 740회차 였어요. 2017년 2월 4일에 구매한 로또복권. 알고보니 지급기한이 오늘까지더라구요. 대박... 구매한지 1년이 된 복권이라니. 뭔가 신기하기도 하고 지급기한이 오늘까지라서 얼른 맞춰보기로 했어요.

거의 저녁 9시쯤에 복권을 찾았는데 "기간이 지나서 복권을 교환하지 못하나?" 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740회차 당첨번호는 <4, 8, 9, 16, 17, 19> 보너스번호 31이었네요. 뭔가 어디서 본것같은 익숙한 느낌이에요.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1년 만에 찾은 복권의 당첨 결과는?

1년 만에 발견한 제 740회차 로또복권을 확인해보니 결과는 당첨이었어요!! 워후~~ 4번째 D자동번호는 <5, 9, 16, 19, 34, 40>이었는데 <9, 16, 19> 3개 번호가 맞아서 5등 당첨이었답니다. 올레~

사실 5등 당첨이기도 하고 시간도 애매해서 로또 판매점을 가야하나 고민했어요. 그러다가 "1년 만에 이 로또복권을 찾은것은 이유가 있는것이겠지" 라는 마음으로 로또 판매점에 가보기로 했어요.

나눔로또 번호를 판매하는 시간을 몰랐었는데 알고보니 매일 6시부터 24시까지 1년 365일 연중무휴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추첨일(토요일)에는 오후 8시에 판매를 마감하고 다른 날에는 24시까지 구매할 수 있었어요.

조금만 더 늦게 찾았으면 로또 지급기한이 지나서 당첨금을 받지 못 할 뻔했어요. 오늘 가방 정리를 하기 잘한것 같네요.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이왕 이렇게 된거 5등 당첨된 금액(5,000원)은 다시 로또복권으로 교환하고, 2세트 번호정도를 더 사오기로 했어요. 그래서 2천원도 챙겨서 갔답니다. 너무 많이 구매하는것은 좋지않으니 로또 1줄씩(1천원) 구매해놓고 지인에게 선물하기로 했어요.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그렇게 도착한 로또 복권 판매점! 처음에 편의점에 찾아갔다가 거기는 로또를 판매하지 않는다고 해서 당황했어요. 알고 보니 내비게이션 지도를 잘못 찍었다고 하죠. 그래서 다시 찾아보니 복권 전문 판매점이 있었답니다.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복권판매점에서는 나눔로또 6/45, 연금복권520, 즉석식복권 스피또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청소년(만 19세 미만)은 복권을 구매할 수 없으며, 복권은 1인 1회당 10만원을 초과하여 구매할 수 없다고 합니다.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훼손된 복권은 당첨금을 받을 수 있을까?

그렇게 복권판매점에 들어가서 추가로 구매할 복권들은 수동으로 찍었답니다. 그리고 드디어 당첨된 로또복권을 자동으로 교환하려고 하는데... 이상하게 로또 기기가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위 기기가 로또 기기인데 몇 번을해도 복권 인식이 안되었어요.

알고보니 1년 전 로또 복권이라 너무 상태가 안좋아서 그런것이 었어요. 그래서 5등 당첨 교환을 하지 못하나 했는데 다행히도 로또번호 제일 밑부분에 있는 숫자코드를 입력하니 당첨내역을 조회할 수 있었답니다. 대박!

훼손된 복권, 손상된 복권은 당첨금을 받을 수 없다고 하는데, 예외가 있다고 했어요. 훼손된 복권에 대하여 지급받을 수 있는 조건<로또 복권은 1/2 이상 원형이 보존되어야 한다>, <컴퓨터 인식이 가능해야 한다> 였어요.

컴퓨터 인식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니 로또 복권 오른쪽 상단위 <QR코드>, 복권 맽 밑의 상단 <숫자코드>, 제일 밑 <바코드>를 통해서 인식할 수 있었어요. 제가 구매한 로또 복권의 경우에는 바코드 부분이 인식이 잘 안되었어요.

그래서 숫자코드를 통해서 로또 복권 기기에 입력하니 다행히 인식이 되더라구요. 휴. 그래서 5등 당첨금액인 5천원으로 새로운 로또 복권을 구매하고 추가로 구매한 선물용 복권도 구매하고 왔답니다.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복권은 소액으로 건전하게

선물용 복권은 수동으로 열심히 번호를 체크하여 구매했는데... 알고보니 이런것이 있더라구요. 나눔로또에서 소액으로 건전하게 복권을 즐기는것을 권장하면서 <1,000원 로또번호>를 미리 뽑아두고 판매하고 있었어요.

오호. 로또를 1천원씩 소액으로 할 때 좋은것 같네요. 자동으로 구매된 복권을 돈을 지불하고 가져가는 개념이라 뭔가 연금복권을 구매하는 기분같아요. 다음에는 저렇게 미리 뽑혀져있는 복권을 구매해봐야 겠어요.

나눔로또에서 말하는것처럼 복권은 건전하게, 구매 한도를 잘 정해두는게 좋을것 같아요. 오늘은 정말 운이 좋은날 같네요. 딱 1년 만에 발견한 로또복권으로 이렇게 재미있는 하루가 될 수 있었어요.

5등 당첨 복권을 새 복권으로 변경해보았는데 결과가 어떨지 기대됩니다. 어떤 결과가 나오든지 겸허히 받아들일거에요. 당첨여부와 관계없이 기대감과 설렘을 주는 로또복권에 감사함을 보내봅니다.


1년 만에 확인한 로또 당첨번호 조회, 그리고 당첨까지


로또 복권을 교환하러 간김에 에너자이저 건전지도 구매했어요. 마침 집에 건전지를 거의 다 사용한 물건이 있었거든요. 다 사용해가는 건전지를 며칠간 방치하다가 복권을 사러간 덕분에 드디어 교체했습니다. 하하.

이렇게 로또 복권을 통해서 인생에 또 하나의 에피소드가 생겼어요. 새로 구매한 복권도 당첨번호 조회를 1년 뒤에 하는건 아니겠죠? 여러분도 혹시나 숨어있는 로또 복권이 있는지 잘 찾아보시기 바래요. 모두 행운을 빌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