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글 :: 창원대맛집 오븐마루 메뉴 치킨집&술집으로 추천
얼마전 창원대에 갔었는데 창원대학교 도서관 앞에서 <2018 경남 봄 여행주간 - 꽃보다 경남여행>관련 홍보를 진행하고 있었다. 여행에 관심이 많았기에 무엇인지 구경을 하다가 팜플렛을 하나 받아왔다. 친구랑 보고 같이 신청하려고 했는데 친구는 안한다고해서 혼자 참여해보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경상남도에서 진행하는 <꽃보다 여행주간>은 다양한 여행할인 혜택과 봄 여행의 즐거움이 가득한 정보들을 알려준다고 한다. <여행주간>이란 하계에 집중된 여행 수요를 분산하고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진행하는 국내여행 특별주간으로 2014년 처음 시행되었다고 한다.
여행주간 기간 동안에는 전국의 지자체 및 관광업계가 협력하여 다양하고 특별한 여행 프로그램,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이번 여행주간의 기간은 2018년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였다. <꽃보다 경남여행>은 경남에서 진행하는 여행주간으로 경남의 여러 여행지를 소개해주고 있었다.
여행주간 꽃보다 경남여행 이벤트에 참여하면 참가자 선착순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과 사연 제출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고급액자+사진 인화>선물을 준다고 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하는 여행의 가치>를 컨셉으로한 경남의 주요 관광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사연과 함께 업로드하면 되었다.
SNS에 업로드한 뒤에는 <꼉남 봄 여행주간 웹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접속하여 자신의 SNS 게시글 링크 주소를 이벤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된다. 필자도 참여를 했는데 홍보부스의 담당자분이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손쉽게 참여를 할 수 있었다. 해시태그에는 #여행주간, #특별한보통날 #경남여행 #2018경남봄여행주간 등이 있다.
창원대학교 도서관 앞에 있던 <꽃보다 경남여행> 홍보부스 사진이다. 사실 커피보다는 저기 보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추천! 대한민국 구석구석 가볼만한곳 100>이라는 책이 갖고싶어서 참여를 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대한민국의 여기저기 100곳의 가볼 만한 곳을 책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여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하나 가지고 싶었다.
꽃보다 경남여행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뿐만 아니라 위에 보이는 여러가지 선물들도 가득 줘서 좋았다. 딱 보기에도 정말 푸짐해 보인다. 선물들을 보니 이번 꽃보다 경남여행에 많은 예산을 투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커피 기프티콘도 받고 여행책, 여행 스티커, 여행용 칫솔&치약 세트, 여행 수첩 등을 받으면 정말 푸짐할 것이다.
경남여행 홍보부스에 전시된 여러 선물들을 몇 가지 촬영해두었다. <꽃보다 경남여행 탐사대>라는 깃발이 예뻐서 탐나기도 했다. 나중에 여행 다닐때 저런 깃발을 하나 가지고 다니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봐야겠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가볼 만한 곳 추천 100>책은 100곳의 관광지를 소개하는 만큼 책도 두껍고 좋았다. 각 지역별로 가볼 만한 곳이 소개되어 있는데 국내여행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문구가 적힌 수첩도 예쁘고. 여행 스티커도 있어서 수첩을 꾸미기 좋을 것 같았다. 이것저것 세심한 준비를 한 것이 여기저기 눈에 보였다. 국내에도 정말 예쁜 장소들이 많은데 국내여행이 보다 더 활성화되면 하는 바람이다.
꽃보다 경남여행 이벤트로 <경남 근대문화를 찾아서>이벤트도 진행중이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창원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보물찾기>를 하는 이벤트인데 창원중앙역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신청을 한 뒤 미션을 수행한 후 SNS에 업로드하면 되는 이벤트였다. 미션 완료 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진해근대문화역사길 해설사 투어>에 참여를 하면 <여행용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해준다고 했는데 제일 탐나는 아이템이었다. 여행용 파우치라니! 디자인도 봤는데 상당히 예뻐 보여서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은 아이템이었다. 아쉽게도 참여는 하지 못했다. 창원 구석구석에서 버스킹 공연도 진행했다고 한다.
2018 봄여행주간 꽃보다 경남여행 이벤트에 참여하니 위와 같이 정말 푸짐한 여행자 세트를 선물받을 수 있었다. 이런 이벤트 너무 혜자스럽다! 여행책, 여행용 칫솔&치약 세트, 여행 스티커, 여행 수첩, 등등 여러가지를 받으니 기분이 좋았다. 딱 보기에도 정말 푸짐해 보이지 않는가? 여행책이 갖고 싶어서 참여한 이벤트이지만 세심하게 준비한 봄 여행주간 꽃보다 경남여행에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창원대학교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했다고 하는데 이런 이벤트라면 더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면 좋겠다. 아쉽게도 봄 여행주간은 5월 13일까지라고 한다.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봄 여행주간 혜택을 받아서 이곳저곳 여행을 다녔을 것 같다. 봄 여행주간은 보통 4~5월에, 가을 여행주간은 10~11월에, 겨울 여행주간은 1월에 진행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