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서울 일원동에 갈 일이 있었는데 볼 일을 끝내고 일원동 먹자골목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여기가 어딘지는 잘 몰랐는데 알고보니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라고 했다. 일원동 먹자골목 주위에 BBQ치킨집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도깨비촬영지라고 한다.
드라마 도깨비에는 유인나가 BBQ 치킨집 사장으로 나오는데 그곳이 바로 일원동에 있는 BBQ 대청점 인 것이다. 도깨비 드라마는 정말 재미있게 봤엇는데 실제로 촬영지에 오게되니 기분이 남달랐다. 예전에 강릉에서도 도깨비 촬영지에 간 적이 있었는데 이번은 우연을 통해서 만난 장소였다.
도깨비 촬영지 BBQ 대청점을 조금 구경하고 일원동 먹자골목을 돌아다니며 점심을 먹을만한 곳이 있나 찾아봤다. 여기는 술집도 많아서 점심 시간에는 식사를 할 만한 곳이 많이 없어 보였다. 그렇게 앞으로 쭈욱 가다보니 점점 오픈한 가게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도착하게 된 일원동에 있는 <전주식당>. 여기는 모든 메뉴가 7,000원이라고 하는데 가게도 오래되어 보이고 무엇인가 맛집의 느낌이 물씬 풍겨났다. 반대편에 있는 가게인 감자탕 집에 가려고도 했는데 고민하다가 최종 목적지는 <전주식당>으로 정했다.
전주식당의 가게 메뉴판 사진이다. 가게 내부가 오래된 것 같지만 그 느낌이 싫지는 않았다. 메뉴판도 상당히 독특했고. 전주식당의 메뉴로는 된장찌개,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부대찌개, 동태찌개, 버섯육개장, 갈비탕,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김치볶음밥, 돌솥비빔밥, 전주식비빔밥, 우거지갈비탕, 콩나물국밥해장국이 있었다.
모든 메뉴는 앞에서 보았듯이 7,000원! 가격도 마음에 들었고 메뉴가 많다는 점도 정말 마음에 들었다. 벽면이 황토로 만든 느낌이 나기도 한다. 우리 일행은 각자 다른 메뉴로 주문했다. 돌솥비빕밥, 된장찌개, 제육볶음, 전주식비빔밥으로.
가게 내부 분위기는 상당히 친근했다. 이런 느낌의 가게는 내 경험상 모두 맛있었던 것 같다. 어머님의 손맛이라고나 할까? 원산지 표시판에는 전주식당에서 사용하는 재료들에 대한 원산지가 다양하게 표시되어 있었다.
전주식당의 밑반찬들인데 밑반찬들도 상당히 친근하다. 생선튀김도 있고 햄구이도 있고. 여러 종류의 김치들과 케첩, 콩나물국도 나왔다. 햄구이가 상당히 맛있어서 빠르게 흡입한 것 같다.
주문한 여러 종류의 메뉴들. 전주식비빔밥과 돌솥비빔밥이 상당히 맛있어 보인다. 계란 위에 깨소금을 뿌린 저 디테일을 보라. 돌솥비빔밥도 조금 먹어봤는데 상당히 맛있엇다. 맛집이라고 부르기 손색없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된장찌개와 함께 제육볶음도 맛있게 먹어줬다. 특히 제육볶음이 맛있었는데 모두가 맛있다고 동의한 메뉴 중 하나였다. 제육볶음은 위와 같이 제육볶음이 따로 나오고 밥이 추가로 나온다. 여러 메뉴를 시켰기에 서로 나눠먹으면서 식사를 즐겼다. 이렇게 배부르게 전주식당에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식사를 마친 뒤에 근처 공원에서 잠시 여유를 즐겼다.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운동기구로 운동을 하기도 하고. 화장실을 가기도 하고. 서울 일원동에 있는 맛집들을 잘 모르겠지만 전주식당은 보통 이상의 맛을 자랑한다고 생각한다. 다음에는 일원동 먹자골목의 다른 식당도 가봐야겠다. 도깨비 촬영지 BBQ 대청점이면 더 좋고.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