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시간 알리미 다운로드 PC 모바일 홈페이지(학생용)

본문

학교를 다니다 보면 오늘 시간표는 무엇인지 기억이 나지 않을떄가 있잖아요. 저도 예전에 매번 깜빡해서 다른 시간표 교과서를 가져오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컴시간 알리미'를 통해 중고등학교 시간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즉, 인터넷을 통해서 손쉽게 이번주 학교 시간표를 알 수 있다는 거죠.

정말 대박인거 같습니다. 편리하고 좋네요. 컴시간 알리미는 무려 민간인이 개발한 사이트라고 합니다. 학생들의 반응도 좋아서 스마트하게 시간표를 확인하고 체크하기 너무 좋죠. 그럼 지금부터 컴시간 알리미 홈페이지와 다운로드,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컴시간 알리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학교 시간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알리미의 홈페이지와 어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려면 어플을 사용하는 게 편할테고, PC로 수업시간표를 확인할 때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게 편리합니다. 홈페이지는 검색창에 <컴시간 알리미>라고 검색하면 상단에 나오는데요, 빠르게 이동하기 위해 아래에 주소를 남기도록 할게요.

 

컴시간 알리미 바로가기: comci.kr/st/

시간표 확인하는 방법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하기 2. 자신의 학교명 검색하기 3. 학교명 클릭 후 학급 선택하기 4. 시간표 확인하기. 아래에서 이미지로 보시면 더 정확합니다.

어때요 확인하는 방법 참 간단하죠? 학급 시간표의 경우 보통 이번주와 다음주까지의 시간표가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월 6일 기준으로는 2020년 11월 2일~7일, 2020년 11월 9일~14일 시간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노란색 표시는 무엇일까?

수업시간표를 확인하다 보면 <노란색>으로 칠해진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변경된 시간표'로 이전과는 다르게 이번 시간표에서 변경된 부분을 나타냅니다. 만약 예전 시간표대로 수업 준비를 했다면 수정된 시간표를 보고 준비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컴시간 알리미 어플 바로가기

알리미는 학생용과 교사용으로 나뉘어져있는데요, 학생의 경우 (학생용)을 사용하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컴시간 알리미>를 검색하면 해당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의 경우 기능은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컴시간과 동일합니다. 1. 컴시간 어플 접속하기 2. 학교 검색 3. 자신의 학급 선택하기 4. 시간표 확인하기. 순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아이폰은 안되나요?

아이폰에서는 아쉽게도 현재 컴시간이 어플로 나와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홈페이지 링크 남겨드릴테니 이를 통해 빠르게 학급 시간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컴시간 알리미 바로가기: comci.kr/st/

 

지금까지 학교별 수업 시간표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 홈페이지와 어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간표가 궁금할 때는 이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