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즈콜 어린이집 관리

본문

코로나19가 조금씩 잠잠해지나 싶더니 다시 확진자가 많아져서 걱정이에요. 아이들이 편하게 어린이집을 다녔으면 하는 바람인데 말이에요. 키즈콜 어린이집 어플로 알림을 자주 받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백신이 점점 나오고 있으니 기대해봐도 되는거겠죠?

키즈콜 어린이집 관리 서비스는 어린이집을 다니는 아이들이 등하원시 실시간 알림으로 전송을 해주는 서비스랍니다. 보통은 키즈콜 어플을 통해서 많이들 이용하시고 계세요. 자녀의 안전이 최우선이니 이런 알림 서비스를 사용하는 건 필수겠죠? 특히 영유아기의 아이들이라면 더더욱이요! 그럼 아래에서 키즈콜 어린이집 관리에 대해서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즈콜 출결알림 서비스란?

복지부는 출결 알림시스템 시행에 따라 2020년 3월부터 전국 어린이집에 자동출결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즈콜 출결알림 서비스는 영유아 가정에 휴대폰 문자 메시지, 어플 등으로 아이들의 어린이집 등, 하원을 확인할 수 있는 등하원 안심 알리미 서비스입니다. 

 

복지부는 연장반을 운영하는 어린이집은 자동출결 시스템을 반드시 설치하도록 의무화하고 설치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이 어린이집 등하원시 어린이집의 수신기에서 부착한 단말기를 자동으로 인식하면 출석 알림이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이를통해 학부모님들은 아이들이 학교를 언제 도착하고, 하원 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키즈콜 어린이집 지원 기기

키즈콜 어린이집은 주로 어플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게 편리합니다. 해당 어플의 지원 기기로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이 있습니다. 즉, 갤럭시, 아이폰 모두 사용가능하다는 것이죠.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에서 <키즈콜 어린이집>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아이폰(IOS) 사용자라면 앱스토어에서 <키즈콜 어린이집>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키즈콜 어린이집 어플 사용방법

어린이집 어플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키즈콜 앱에 접속합니다. 접속한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하고, 자신의 성함, 휴대폰 번호, 인증확인, 비밀번호 설정 후 가입을 해줍니다. 그 후 로그인하면 <자녀 등록하기>가 있는데, 여기에서 자신의 자녀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자녀 등록에 들어갈 정보는 어린이집 소재지, 어린이집명, 반, 자녀 이름, 생년월일, 신청자(법정대리인)성함 등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건 <카드 시리얼번호>입니다. 키즈콜 사용을 위해 어린이집에서 출결카드를 받았을텐데요, 해당 카드의 시리얼 번호를 영문을 포함하여 모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후 법정대리인 서명을 하면 자녀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하원 알림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알림이 전송되는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가 가방에 출결카드를 부착하고 교문을 지나갑니다. 2. 키즈콜 단말기가 설치된 교문 또는 입구를 지나가면 하이패스 방식과 같이 해당 카드가 자동으로 태그되어 부모님께 등하원 소식이 전달됩니다. 즉, 가방에 출결카드를 잘 부착하기만 하면 된다는 이야기겠죠.

하지만 버스카드처럼 출결카드를 찍고 가야되는 형태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스카드 형식과 하이패스 형식 2가지 중 한 가지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버스카드 형식은 카드형이 따로 있는데, 카드를 찍어서 출석을 하는 형태이고, 고리형태는 가방에 부착할 수 있으며 하이패스형으로 자동인식 되는 방식입니다.

키즈콜 어린이집 관리 바로가기

키즈콜 시스템을 관리하는 담당자의 경우 키즈콜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의 경우 해당 사항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즈콜 시스템 바로가기

사용시 주의사항

사용시 주의사항으로는 출결카드를 분실시 재발급 비용이 5,500원(부가세 포함)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또한 어린이집 퇴소시에는 카드를 반납하면 되며, 아이 알리미의 경우 카드형과 고리형이 같이 있어야 수신이 잘 되니 참고해주세요. 출결 카드의 경우 사용하다가 알림이 잘 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신률이 좋지 않은 경우 앱 내 민원신고란에서 직접 연락하거나, 카드를 교체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키즈콜 어린이집 관리, 어플 사용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편리하고 안전함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꾸준히 발전하고 유지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