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맛집&먹거리

by ▼▼ 2018. 2. 10. 00:00

본문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얼마전 봉곡동에 갈 일이 있었는데 마침 점심시간이라 밥을 먹기로 했다. 어디서 밥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지인이 아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거기로 가기로했다. 콩나물국밥 전문점이라고 했는데 겨울이기도 하고 딱 좋을것 같았다.

가게에 들어가기전 외부 사진을 보니 그런대로 맛있을 것 같다. 콩나물의 본고장 전주에서 50년간의 영업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성껏 재배했다고 한다. 엄선된 선별을 통한 최상급 양질의 콩만 사용한다는 내용 등 여러 설명이 있었다.

왼쪽 간판에는 24시간 영업을 한다는 간판이 보인다.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김가네 콩나물국밥 메뉴판

콩나루 김가네 국밥 전문점에는 콩나물국밥, 들깨 콩나물국밥, 돌솥비빔밥, 전주비빔밥, 뽕편육, 모둠만두, 통김치찌개, 생삼겹살, 대패삼겹살 등 여러 메뉴가 있었다. 뽕편육은 무엇인지 모르겠다.

수란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나와있는데 <콩나물 국밥을 드시기전에 육수를 수란용기에 반쯤넣고 돌김을 3~4장 넣은후 숟가락으로 잘저어서 드십시오.>라고 적혀있다. 개인적으로 수란을 좋아한다.

<전주 남부시장 현대옥 콩나물국밥> 수요미식회에 나온 맛집 예전 전주 남부시장에서 먹었던 현대옥 콩나물국밥 집에서도 수란을 먹었던 기억이 난다. 정말 저렇게 먹으면 수란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오후 1시를 넘어서 간 가게는 조금 한적했다. 손님은 2테이블 정도 있었다.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잠시후 콩나물국밥이 나왔다. 국물이 진한게 조금은 색다른 비주얼이었다. 내가 좋아하는 수란도 함께 나왔다.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수란 근접샷. 수란이 정말 맛있어 보인다. 수란은 2개, 3개 주더라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을것 같다. 콩나물국밥 국물과 함께라면.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콩나물국밥과 전체적인 세팅 사진이다. 콩나물국밥에 뿌려먹을 김을 주기도하고 새우젓갈과 잘게 썬 고추도 있었다.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한가지 좋았던 점깍두기, 김치 등의 여러 반찬들을 위와같은 통에 담아주었다는 점이다. 자신이 먹을 양만큼 적당히 덜어서 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다. 뭔가 깔끔해 보이기도 하면서도 편하고 좋았다.

깍두기랑 김치 등 밑반찬을 추가해달라고 직원분들께 계속 말하지 않아도 되니 방문객 입장에서도, 직원 입장에서도 좋을 것 같았다. 윈윈효과!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이렇게 4가지 반찬들 중에 먹고싶은 반찬을 접시에 담아 먹으면 된다. 자신이 먹고싶은 만큼 적당히 덜어서 조절할 수도 있고, 반찬들을 아낄수도 있어서 좋다.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수란에 콩나물국밥 국물울 섞어서 맛있게 먹어본다. 수란을 콩나물국밥에 넣어서 먹어도 좋지만, 위와같이 적당히 국물을 섞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수란 맛있게 먹는 방법처럼.


창원 봉곡동 맛집 ::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이렇게 오늘의 점심은 성공적이었다. 전주 콩나루 김가네 콩나물국밥 전문점. 국물도 맛있고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