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상화폐 비트코인 1000만원 돌파, 1비트코인 = 1천만원 시대(빗썸 기준)

가상화폐

by ▼▼ 2017. 11. 26. 15:46

본문

¶ 1비트코인 = 1,000만원 돌파

세계 각국 정부와 언론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2017년 11월 26일(한국기준) 1비트코인당 1,000만원의 가격(빗썸기준)을 돌파했습니다. 이제는 비트코인 1천만원 시대가 도래하였네요. 비트코인에 관련된 책들을 보면 비트코인이 미래에는 1비트코인당 1억원의 가치를 지닐수도 있다고 하였는데, 현재 비트코인이 1천만 원인것을 보면 현실이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2017/10/27 - [블로그/일상다반사] - 세계에서 이슈가 되고있는 가상화폐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지폐나 동전과는 달리 물리적인 형태가 없는 온라인 가상화폐(디지털 통화)입니다. 그러다보니 비트코인의 가격은 일정하게 정해져있지 않으며, 수요와 공급에 따라 1비트코인당 원화 가격은 지속적으로 변동이 되고 있습니다. 제가 한 달전 비트코인에 대한 글을 썼을때만 해도 1비트코인당 가격이 600만원대 였는데, 거의 딱 한 달이 다되어가는 시점에서 1비트코인의 가격이 1천만원을 돌파해버렸네요.

¶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캐시의 상승

어마어마한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더리움의 가격의 경우에도 한 달전에는 36만원 정도였는데 지금은 50만원대까지 올라갔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해서 전체적인 가상화폐의 가격이 상승해버린것 같습니다. 특히 비트코인 캐시의 경우에는 현재 170만원대로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답니다. 

비트코인캐시는 한 달전 38만원이었던것에 비해 지금은 4.5배 정도가 상승한 170만원대의 가격이 되었습니다. 어쩌면 0.5비트코인 = 1비트코인캐시 정도로까지 올라간다는 소문도 있던데 어떻게 될지 앞으로가 궁금해지네요. 과거에 비해서 비트코인은 엄청난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상승세가 미래의 어느 시점까지 지속될지가 궁금해집니다. 지금도 비트코인 구매가 늦지는 않았는지에 대해서는 잘 연구를 해보아야할것 같네요. 


¶ 전세계 비트코인에 대한 인식

전세계에서 비트코인에 대해 어떠한 결정을 내리고 평가를 내리느냐에 따라서 비트코인 가격에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현재 짐바브웨 중앙은행은 11월 25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을 가상화폐로 사용 허용을 하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과거 짐바브웨는 심각한 인플레이션으로 자국 통화가 휴지조각이 된후에 2009년 부터 미국 달러를 법정 통화로 채택하였다고 하는데요, 현재에는 가상화폐가 현금을 대신할 자산 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도 신용카드 등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가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현지에서는 핀테크 서비스를 통한 오프라인 거래가 주를 이룬다고 하니 각 나라별로의 상황에 따라서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도에 영향을 주는것 같습니다. 


¶ 빗썸 비트코인 시세, 전세계 평균 시세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1,000만원 돌파는 대한민국 1등 거래화폐소인 빗썸을 기준으로 확인했습니다. 비트코인의 빗썸 시세는 화면 캡쳐 당시(2017년11월26일15시7분)에는 1비트코인당 10,005,000원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시간이 어느정도 흘렀기에 비트코인의 가격은 계속 변동되고 있겠죠.

빗썸을 포함한 전세계 비트코인 평균 시세는 1BTC당 9,714,559원이었습니다. 비트코인의 특성상 각 거래소별로 시세가 다르니 이부분도 잘 봐두어야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이 상승세라면 전세계 평균시세도 머지않아 1천만원이 돌파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 분열된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1년뒤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얼마전 비트코인은 비트코인골드로 분열되었는데요, 분열된 비트코인골드는 현재 1비트코인 골드당 40만원대의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분열이 얼마되지않은 비트코인골드이기 때문에 안정화가 되려면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릴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최대 130만원대까지 가격이 올라갔다가 현재에는 40만원대에서 유지가 되고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라고 또다른 하드포크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BCD로 불리는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한국시간 기준 2017년 11월 24일 18시 20분경 하드포크가 진행되었다고 하는데, 빗썸에서는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를 지원하기로 했다고합니다. 하드포크 시점은 495,866블럭 기준으로 비트코인 잔고 스냅샷을 완료하였다고 합니다. 

해당 스냅샷 기준으로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었다면 1비트코인당 10비트코인 다이아몬드(BCD)를 지급예정이라고 합니다. 분배수량이 1:10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1:1 비율의 분배수량은 봤어도 1:10의 분배수량은 처음보는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의 상장여부는 메인 네트워크가 오픈하고 충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안정성이 확보가 된 후에 결정 및 공지를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비트코인은 알면 알수록 끝이없는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변하는 비트코인이 어떠한 흐름을 보일지는 아무도 모를것 같습니다. 상승세의 흐름을 타다가 갑자기 급하락하는 경우도 많고 여러모로 복잡한 비트코인인것 같네요. 앞으로의 비트코인도 기대해봐야할것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