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원 시티세븐 백종원 새마을식당 점심식사

맛집&먹거리

by ▼▼ 2017. 12. 3. 00:07

본문

2017/11/26 - [리뷰/영화] - 망치의 신에서 천둥의 신이된, 토르 : 라그나로크

개인적으로 새마을식당의 음식들을 좋아하는데 얼마전에도 가서 점심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백종원의 손에서 탄생하는 새마을식당의 고기메뉴들! 백종원과 관련된 체인점들은 대부분 맛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새마을식당에서는 열탄불고기와 7분돼지김치찌개가 제일 유명하다고 합니다. 열탄불고기는 특유의 신기한 맛을 자아내는데 말 그대로 '열 탄'이라는 느낌이 나는 불고기입니다. 그리고 7분 돼지김치찌개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한데 김치찌개에 돼지도 정말 많이들어가있고 7분만에 만들어져 나오기도해서 빠른 식사가 가능하기도 해서 좋아한답니다.

새마을식당의 메뉴들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백종원이라고 해서 그런지 왠지 더 믿음이 가는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배가고프니 얼른 식당안으로 들어가도록 하죠.

사실 점심을 먹으러 간거였기는 한데 시간이 3시~4시정도가 되었었습니다. 시티세븐에서 영화를 본뒤에 내려와서 바로 밥을 먹는 시간을 가져서 그런지 시간이 애매하기도 했네요. 새마을식당의 여러 메뉴들을 보다가 열탄불고기를 먹을까 새마을불고기를 먹을까, 7분돼지김치찌개를 먹을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옛날도시락도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것저것 메뉴를 보다가 <점심 세트할인>메뉴가 보이길래 그걸로 먹으려고 생각했습니다. 이벤트기간이 오전 11시~오후5시 까지이길래 주문을하려고 물어보니 2017년 11월달 현재에는 오전11시~오후3시까지 점심 세트할인을 진행중이라고 했습니다. 스티커에 이벤트기간이 ~6월20일이라고 적혀져있는것을 보니 기간이 지난뒤에는 현재 오후3시까지 진행하는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할지 고민하다가 시간도 애매하고 열탄불고기까지 먹으면 배가부를것 같아서 7분돼지김치찌개와 추가공기밥1로 주문을 하기로 했습니다. 동생이랑 간거여서 2인분 정도면 충분히 배가 부르고도 남을것 같았네요. 7분돼지김치찌개가 양도 상당히 많이 나오기때문에 간단하게 점심식사로 먹기에도 좋은것 같습니다.

주문하고 잠시 후 7분돼지김치찌개 2인분이 나왔습니다. 먹음직스러운 돼지김치찌개와 함께 밑반찬과 공기밥, 김 등이 보이네요. 조금 허전한거 같기도하지만 메인 메뉴가 김치찌개이기 때문에 김치찌개만 있어도 밥 2그릇은 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보기보다 돼지김치찌개의 양이 상당해서 먹다보면 정말 배가부르답니다.

<7분돼지김치찌개 근접샷>

7분김치찌개만 확대해서 한 컷! 김치찌개에는 돼지, 김치, 두부 등등 여러 재료들이 푸짐하게 들어가있습니다. 특히 돼지를 상당히 많이줘서 그런지 더 맛있는 김치찌개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간단하게 밥에 비벼먹기도 좋아서 새마을식당의 인기메뉴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냄비도 뭔가 맛집같은 느낌이 있는것 같습니다. 불에 활활 끓여서 7분만에 나오는 그런 메뉴인것 같네요. 김치찌개를 조금 졸여서 그런지 비벼먹을때 부담이 없는것 같습니다.

밥 그릇에 돼지김치찌개를 올려서 비벼먹기만 하면 맛있는 점심식사가 완성됩니다. 거기에다가 김까지 뿌려먹으면 더 맛있어지겠죠! 간단하게 먹기도 좋고 맛도 좋으니 점심식사로는 딱인것 같습니다. 가격도 부담없고 양도 많고, 새마을식당의 7분돼지김치찌개 하나만큼은 칭찬해~입니다.

김치찌개를 저렇게만 똑같이 만들어먹을 수 있다면 집에서 매일 만들어먹을텐데 말이죠.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도 좋고 아침에 먹기도 딱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법은 새마을식당만 알고있는 것이겠죠. 뭐 우리는 직접 찾아가서 사먹도록 합시다. 찾아가서 먹어야 더 맛있는 음식도 있는거니까요.

이렇게 창원 시티세븐에서 영화도 보고 새마을식당에서 점식식사도 하고 한가로운 오후를 보냈습니다. 이렇게 복합 쇼핑몰 같은곳은 여러가지 놀거리들, 구경거리들이 많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한 곳에서 모든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장단점도 있겠지만 재미있는 오후를 보낸것에 만족합니다. 세상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한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 맛있고 신기한 음식들을 먹으러 갔으면 좋겠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