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 승인 기준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by ▼▼ 2017. 12. 10. 03:06

본문

2017/12/07 -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의 힘! 수익공개

2017/12/05 -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워즈] - 구글 애드워즈 프로모션 코드 10만원 무료쿠폰 받기

2017/11/30 -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법 #01 <광고 심사 센터 활용하기>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되다!

처음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고난뒤에 다른 블로그에서 본 <일치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없어서 헤맸었습니다. 알고보니 <일치하는 콘텐츠>는 어느정도의 운영조건이 충족되어야지 나타나는 메뉴였습니다. 방문자에게 콘텐츠를 홍보하고 수익, 페이지 조회수,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늘려주는 이녀석.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등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는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달고있는 대부분의 블로거분들을 보면 본문의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설정해두셨더라구요.

일치하는 콘텐츠 충족요건은?

저도 그래서 본문 하단에 설정하고 싶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계속 운영하다보니 조건이 충족되었는지 위와같이 <일치하는 콘텐츠>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한 충족요건은 '최소 트래픽 규모 및 고유 페이지 수'라고 합니다.

즉, 블로그에 최소한의 트래픽이 들어와야하며, 또한 고유 페이지 수인 글 발행량이 어느정도 요건을 충족하면 나타나는것이 었습니다. 해당 사항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는 상당히 많은 정보들이 가득하니 꼭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충족요건은 모르겠습니다. 추측하기로는 페이지뷰 수 500이상, 고유 페이지 수 50 이상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20달러 정도를 넘어가면 나타나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일치하는 콘텐츠의 효과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를 생성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홍보하는 효과적인 방법. 그리고 페이지 조회수 증가라는 결과를 가져다준다고 하네요. 일치하는 콘텐츠를 이용시에 방문자가 콘텐츠를 더 많이 조회하고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구글의 연구 결과로는 페이지 조회수가 평균 9%, 사이트에 머문 시간은 평균 10% 증가했다고 하네요. 구글이 조사한 부분이니 믿을만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저도 이러한 효과를 얻기 위해 당장 일치하는 콘텐츠를 설정하기로 했습니다.

디자인도 좋고 글과 이미지 배치도 좋아서 저또한 정말로 누르고 싶게 만들어져있더라구요.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접속할때도 <Powered by Google>이라는것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정말 효과적인 도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광고 단위 맞춤설정 화면

광고 단위 맞춤설정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들에 자주보이는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는 위와같이 나타납니다. 보통은 블로그의 인기글들을 구글에서 분석하여 나타내주는것 같았습니다. 위에 나오는 글들을 보니 저의 현재 블로그의 조회수가 많은 글들인것으로 보여지네요.

이렇게 검색을 통해 들어온 방문자분들이 블로그내에 또다른 글들을 찾아서 페이지뷰를 올라가게하는 역할을 하는 도구였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 배치가 적절하여 광고인것같은 느낌도 나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Fastboot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스타일을 <반응형>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블로그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설정해주면 되는 부분인것 같네요.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는 컨테이너 크기를 토대로 최적화된다고 합니다. 미리보기에서 크기에따라 변화를 확인해보는것도 좋을거같네요.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은 게시물 하단 또는 사이드바!

구글에서도 위와같이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게시물 본문의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삽입하라고 합니다. 또는 사이드바에 삽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저는 현재 사이드바에는 배치를 해두지는 않았는데 그것 또한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에는 광고를 배치할 수도 있는데 해당 부분 또한 어느정도 충족요건을 갖추어야지 사용가능한 영역이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는 페이지뷰수가 부족해서인지 아직까지 광고 영역은 활성화가 되지 않았더라구요.

아쉽기는 하지만 너무 성급하면 오히려 화가될 수 있으니 천천히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꾸준히 관찰하고 연구하면서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도록 해봐야할것 같네요. 점점 성장하는 블로그와 쌓여가는 데이터들을 보면 왠지모르게 흐뭇해지는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하나 하나 배워가는 재미가 있고, 블로그 글을 쓰면서 전체 글들이 점점 늘어나는것도 좋은것 같네요. 글 쓸 내용들이 너무 많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하루만에 다 쓸수는 없으니 매일매일 차근차근 써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