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의 힘! 수익공개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by ▼▼ 2017. 12. 7. 23:42

본문

2017/11/30 -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법 #01 <광고 심사 센터 활용하기>

2017/11/22 -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 스냅북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법 + 사이트 이용방법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는 현재진행중!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뒤에 계속해서 이것저것 연구를 하고있습니다. 얼마전까지 방문자를 늘리는데에만 신경을쓰고 막상 수익을 가져다주는 구글 애드센스에는 관심을 덜 가지고있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11월30일에는 <광고 심사 센터 활용하기>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법, 최적화에 신경을 썼었습니다.

그리고 이틀전쯤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치와 함께 이것저것 조정해보았습니다. 방문자수가 많고 애드센스를 잘 활용하는 블로거분들을 보면 보통 애드센스 광고를 상단에 336x280 정도의 크기로 2개를 배치해두시는것을 봤었습니다. 보고도 저는 이틀전까지 계속 상단에 인피드 광고 하나만을 설치해두었었네요.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배치 변경하기

그리고 수익이 생각보다 잘 안나고 있다라는 생각을 했었네요. 블로그의 글도 중요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최적화 시켜서 효율성을 극도로 높이는것 또한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계속해서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또한 상단 2개 광고를 336x280으로 반응형, 기본형으로 2개 배치하고, 또한 하단에도 광고 2개를 배치했습니다.

또한 다른 블로거님의 글에서 본 <광고게재율>에 대한 부분도 수정을 해보았습니다. 광고게재율이란 실적이 우수한 광고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광고를 배치하는것을 말하는데, 블로그에 수익성이 가장 좋은 광고만을 게재하여 방문자의 전반적인 사이트 경험을 개선하고 광고주의 비용을 최소화하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해당 부분은 예상 수입을 99%, 게재될 가능성이 있는 광고 게재율을 78%로 수정하여 광고 유효노출률을 78%로 수정을 해보았습니다. 이것은 블로거를 운영하는 운영자에게도 좋으며, 또한 방문자, 더나아가 광고주에게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나다!

이렇게 현재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하여, 최적화를 시키기 위하여 3가지 방법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최적화를 시키자마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몇 배로 늘어난것을 경험했습니다. 애드센스를 달고난뒤부터인가 어느시점부터 잘만 노출되던 네이버 상위노출에서 다 제외가 되어버렸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방문자수도 정말로 많이 줄어들었었답니다. 그래서 해당 부분에 대해서도 검색도 많이해보고 이것저것 찾아보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계속된 연구가 필요한 부분이겠죠. 그래서 그런지 방문자수에 너무 집착하지말고 실제로 들어오는 사람들이 적더라도 그 사람들이 정말로 필요한 광고를 배치하고, 나오게한다면 애드센스 수익률도 더 좋아질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의 힘!

서로서로 윈윈하는 효과가 좋은거 아닐까요. 아무튼 저렇게 최적화를 진행한뒤에는 어제는 하루 2.94달러라는 수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0.14달러, 0.** 달러의 수익을 보여주던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를 통해서 저렇게 몇 십배의 수익이 늘어나는 현상을 보게되었습니다.

이것이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의 힘..!!! 어제도 그냥 포스팅 글 하나쓰고, 오늘도 방금 글을 하나 썼었는데, 현재까지 수익은 1.68달러로 보여지네요. 현재까지만해도 하루 2달러라고 가정할시에, 2달러x30 = 60달러. 블로그로 한 달에 60달러를 버는것입니다. 앞으로 글이 늘어날수록 수익또한 그에 비례하여 늘어나는것이겠죠.

개인적으로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를 함께 운영하면 블로그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그에 비례하여 꾸준히 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여행을 다니면서 좋아하는 글을 쓰는것만으로 돈을 벌 수 있다니, 이 얼마나 아름다운 일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수익을 안정화를 시키기 위해서는 정말 정말 많은, 계속된, 꾸준한 연구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진행하는것도 하나의 재미인것 같네요. 얼마전까지만해도 애드센스 수익이 생각보다 안나온다고 고민했었는데 이제는 방향성이 보이게 된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화이팅!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도 계속 진행하면서 블로그 글도 꾸준히 늘려가고, 방문자수도 늘려가봐야할것 같습니다.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는 블로그 최적화에 대한 부분도 존재하는것이겠죠. 인터넷이 정말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서 찾으면 찾을수록 신기한 정보들이 가득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며칠동안 계속 기쁜 하루를 보내고있는것 같네요. 유튜브로 김새해님의 영상도 꾸준히 보고있는데 정말 긍정적이어지고 그러다보니 좋은일도 계속 찾아오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글 계속 이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2017/11/19 -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 5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 후기

2017/11/28 -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정식 계정 인증을 위한 핀번호(PIN번호) 발급받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