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세계여행/17 Fukuoka-Nagasaki

by ▼▼ 2018. 1. 3. 04:03

본문

후쿠오카 여행와서 기념품 사는곳은 당연 돈키호테죠! 저희는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에서 일본 여행 기념품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돈키호테가 제일 유명하기도 하고 판매하는 물건들도 상당히 많았으니까요.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저희 일행은 렌트를했기에 주차가 필수였습니다. 주차는 돈키호테 주위 <TIME TUNNEL GATE'S>에 주차를 하면 되었습니다.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건물에 주차장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주차비 지원은 안된다고 합니다. 궁금해서 직원분께 여쭤보았는데도 안된다더라구요ㅎㅎ 역시나 번화가에는 주차비가 무료인곳이 거의 없나봅니다ㅠㅠ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은 24시간 운영이라서 이부분은 정말 좋았습니다. 일본에서 24시간 운영하는곳을 찾기란 쉽지않잖아요 ㅎㅎ 아마도 관광온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해서 24시간 운영을 하는듯 했어요.


사람도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았답니다. 대부분 외국인이었고 그 중 한국인이 대다수였던것 같네요. 역시나 돈키호테의 유명세는 엄청난것 같습니다.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이것저것 구경하며 필요한것이 있나 찾아봤습니다. 그당시 그림에 관심이 많았던터라 스마트폰으로도 그림을 그리고 싶어서 <스마트폰 터치펜>도 하나 구매했답니다. 갤럭시 노트를 사고싶었으나 폭발현상으로 인해 구매를 하지 못했다죠.

원래라면 스마트폰 터치펜을 구매할 계획은 없었는데 지나가다가 우연히 보게되어서 하나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사면 그림을 그리고 싶었는데, 노트가 없더라도 터치펜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점이 좋았어요.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일본 여행을가면 매번 구매했었던 <벚꽃술>. 개인적으로 정말 예쁘기도하고 장식용으로도 좋고 선물하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벚꽃술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찾아봐도 잘 안보이더라구요...

여기저기 직원분께 물어봐서 어렵게 찾아내었습니다. 그 당시에 2017년 2월달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후쿠오카의 특성상 그런것인지 벚꽃술이 구석에 숨겨져 있었어요. 보통은 메인 위치에 자리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벚꽃술의 가격은 하나에 700엔이었습니다. 한 병당 180ml의 용량이었어요. 예전에는 인기가 많았었는데 워낙 예쁜 아이템들이 많이 나와서인지 인기가 사그라든것일까요? 약간의 의문을 품으며 구매를 하기로 했답니다.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대세 PPAP 아저씨도 광고중이시네요. 아마도 뭔가 가입을 하면 할인을 해준다고 쓰여져있는것 같습니다. 그 당시에 정말 어마어마한 대세 아이콘이었던 만큼 광고도 많이 찍었던것 같아요. 일본의 개그맨분 흥하시기를.


( ++20180106수정. 일본어를 잘하는 지인이 블로그를 보고 얘기해주기를, 위 포스터는 알바 구인 포스터였다고 합니다. PPAP 아저씨가 돈이 없다면 아르바이트(baitoru)를 하라고 설명해주는 그런 포스터라고 하네요 ㅋㅋㅋ 밑에 적힌 900엔은 오전9시부터 23시까지 일할시에 시급이고, 1,200엔은 18시부터 9시까지 일할때 야간에 일을할 경우에 시급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준 지인에게 고맙다고 말하고싶네요. 며칠뒤 나고야에 다녀온다는데 조심히 다녀오기를! )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장바구니 한가득 구매한 일본 기념품들

돈키호테 나카스점을 둘러보며 이것저것 일본 기념품을 구매하다보니 장바구니가 한가득이 되었습니다. 구매한 물건들을 계산한뒤에 저렇게 면세 안내서를 하나 받으면 된답니다. 계산할때 "멘세이 쿠다사이!"라고 외치면 위와같이 면세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신답니다.

면세는 구매한 물건들과 함께 <영수증과 여권>을 들고 면세카운터로 가서 받으면 됩니다. 그럼 물건도 다 구매했으니 면세를 받으러 가보도록 합시다.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이럴수가.... 한 가지 간과한점은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다는 것입니다. 정말 상상도 못할만큼 정말로 많았어요!!!! 대박... 후쿠오카에 한국인 관광객이 이렇게나 많았다니. 방학이라 그런지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줄에 깜짝 놀랬었습니다.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돈키호테 나카스점 면세카운터

이건 뭐 거의 1시간을 기다린것 같습니다. 면세받으려고 말이죠. 저기 보이는곳이 바로 <면세카운터>입니다.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에 들어간지 22시정도였는데 거의 24시 20분 정도에 밖으로 나온것 같아요.

면세받은 금액이나 주차비나... 비슷할지도 모르겠어요ㅠㅠㅠ 그러나 일행 모두의 면세비를 합치면 더 많은 할인을 받은것이겠죠. 면세 카운터에는 한국인분도 계셨는데 어마어마하게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손놀림이 바빠보였습니다.

이렇게 사람이 많은 관광지에서 일을 하는것은 정말 정신없기도하고 힘도 많이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배우는 부분도 많겠지만요.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어마어마했던 돈키호테 나카스점 면세카운터 대기줄

위의 사진이 돈키호테 나카스점의 면세카운터 대기줄이 얼마나 길었는지 잘 나타내주는것 같습니다. 저렇게 보이는 줄 외에도 뒤쪽에도 줄이 몇 번 꺾이면서 길게 늘어나 있었답니다.

USJ에서 놀이기구 타는것도 아니고... 진짜 이런건 처음본것 같습니다 ㅋㅋ 나가사키 돈키호테에서 미리 물건들을 사올걸이라는 약간의 후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렇더라도 새로운 경험이어서 지나고보니 추억이되었네요.

평일이든 주말이든 후쿠오카 돈키호테에서 물건을 구매하시려면 새벽에 가시거나 아예 아침에 가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사람이 정말 많아서 대기줄을 많이 기다려야 할지도 모르니까요.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 :: 일본 기념품 구매리스트


면세 받는데에 성공하다!!

아무튼 길고 긴 대기줄을 기다린뒤에 드디어 면세를 받는데 성공했습니다!!! 면세 카운터 가까이 가면 이렇게 번호판을 주는데 <구매한 물건과 영수증, 여권>을 보여준뒤에 번호를 부여받고 기다리면 알아서 포장해주신답니다. 10분정도 기다린것 같아요.

면세를 받기위해 어마어마한 줄을 기다린 모두에게 박수를!!! 짝짝짝. 줄이 정말 길때에는 구매금액이 그리 크지않다면 굳이 면세를 받지 않는것도 시간을 아끼는 방법중 하나이겠네요. 저처럼 렌트해서 주차를 하신분들에게도요.

줄을 오래기다리다보면 주차비가 더 많이 나올수도 있으니까요. 후쿠오카 돈키호테 나카스점에 가려면 가기전에 꼭 여러가지 알아두고 가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당신의 시간을 위해서요. 물론 제가 갔을 당시에만 사람이 저렇게 많았을수도 있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