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상화폐 폭락 이유와 현재 시세

가상화폐

by ▼▼ 2018. 1. 17. 18:31

본문

가상화폐 폭락 이유와 현재 시세


가상화폐 폭락 이유와 현재 시세

가상화폐 비트코인 1000만원 돌파, 1비트코인 = 1천만원 시대(빗썸 기준)

비트코인 시세, 1비트코인당 2천만원 돌파!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일것만 같았던 가상화폐가 현재 폭락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몇 개월 전만 하더라도 1비트코인당 가격이 1천만원 돌파, 2천만원 돌파를 해서 관련 글을 썼었는데요, 현재 3천만원 돌파라는 글이 아닌 폭락 이라는 글을 쓰고있네요.

가상화폐의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많은 분들이 수익을 얻었지만, 이번 가상화폐 폭락으로 인해 손해를 보신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요즘 분위기도 그렇고 가상화폐에 투자하려면 조심해야 할것 같아요.

그렇다면 가상화폐가 폭락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국에서는 몇 개월 전부터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이슈들이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법무부의 가상화폐 거래 금지 방안이 알려지면서 어느정도 폭락세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11일 가상호폐 거래소 폐쇄를 목표로 법안을 준비 중이라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의 발언이 전해진뒤로 폭락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네요. 그 뒤로 16일 김동연 부총리가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과세를 포함한 종합적인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 대책을 내놓겠다고 말하면서 시세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정부는 현재 가상화폐 실명제를 도입해 세원 파악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할 예정이며 과세로 규제를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국내에서는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단순히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의 방법이 아니라 가상화폐 시장을 조금 더 자세히 분석한뒤에 효과적인 대책을 마련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가상화폐 폭락 이유와 현재 시세


가상화폐 폭락의 주요 이유는 중국이다?

가상화폐 폭락의 이유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있습니다. 국내의 원인도 있겠지만 가상화폐 폭락의 주요 이유는 중국의 상황도 큰 작용을 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도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지난해 9월부터 중국정부는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중국 가상화폐 거래소들은 개인 간 거래(P2P)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개설한뒤 영업을 지속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근 개인 간 거래(P2P)까지 차단하는 강력한 가상화폐 규제 카드를 내세웠다고 합니다. 규제 이유는 위안화의 해외 밀반출을 막겠다는것. 중국에서도 지속적인 가상화폐 규제와 압박을 통해 가상화폐를 통한 피해를 예방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규모인 중국의 가상화폐 채굴업자들의 전기 공급을 차단해 가상화폐 채굴을 차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내 채굴업자들을 몰아내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세계 최고 수준 규모인 중국에서 채굴이 막힌다면 가상화폐 시장의 타격이 상당할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내 마이닝 업체들은 현재 빠르게 물량을 정리하고 있으며, 공장 폐쇄 후 스위스 등의 해외로 이전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중국 마이닝 업체들이 해외 이전을 완료하면 그때부터 다시 가격이 상승할것이라는 예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의 경우에는 신규 유저들이 가상화폐 입금을 할 수 있게된다면 가상화폐 시세는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가상화폐의 현재 시세는 어떻게 될까요?


가상화폐 폭락 이유와 현재 시세(빗썸 가상화폐 시세 2018년 1월 17일 17시53분 기준)

가상화폐의 오늘자 현재 시세

현재 빗썸 기준 가상화폐의 시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 2,400만원대 까지 올라갔던 비트코인은 현재 절반의 가격인 13,203,000원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4시간 기준 실시간 시세는 21.40% 하락을 보여주고 있네요.

시가총액 2위 코인인 리플은 최대 4,000원대 까지 올라갔던 적이 있었죠. 현재는 1,393원으로 29.07%의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상화폐가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서 시가총액 순위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3위 코인인 이더리움은 최대 200만원대 까지 올라갔었죠. 현재는 1,191,600원으로 23.36%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이 반토막이 난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세계 가상화폐 시세도 이렇게 폭락의 장을 걷고있다고 합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전세계의 여러 규제들이 가상화폐의 폭락의 이유였네요. 미래에 가상화폐의 가치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수도 있고, 또는 위기가 더 큰 위기가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가상화폐의 앞으로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1비트코인 3천만원 돌파라는 글을 쓸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래보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