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7 - [블로그/일상다반사] - 세계에서 이슈가 되고있는 가상화폐 <비트코인>
2017/11/26 - [블로그/일상다반사] - 가상화폐 비트코인 1000만원 돌파, 1비트코인 = 1천만원 시대(빗썸 기준)
비트코인 1천만원 시대에 이은 2천만원 시대
비트코인의 현재 행보가 놀랍습니다. 11월26일에 1비트코인이 1천만원인 시대가 도래하였다고 글을 썼었는데, 며칠사이에 비트코인이 2천만원을 돌파해버렸습니다. 해당 비트코인 시세또한 빗썸을 기준으로 한 시세입니다. 전세계 비트코인 시세보다 한국의 비트코인 시세사 유독 높다고 합니다.
전세계 시세보다 무려 20%이상이 높다고 하는 한국의 비트코인 시세. 그래서 그런지 비트코인이 이제는 2천만원인 시대가 다가온것 같습니다. 말도많고 탈도많은 현재의 비트코인. 전세계에서 이슈가 되고있는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현상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빨리 비트코인 시세가 높아질줄은 몰랐는데 저도 당황스럽기는 하네요. 비트코인 특성상 하루 사이에 폭락할수도있고 또는 폭등할 수도 있는것이겠죠. 2017년 초기에만 하더라도, 2017년 1월에만 하더라도 100만원대였던 비트코인이 지금은 무려 20배가 상승한 2천만원이 되어버렸습니다.
피자 두 판이 2천억원이 되다!
비트코인 초기에 일어났던 10,000비트코인으로 피자 두 판을 거래했던것을 보면, 현재로 가정할시에 무려 1만 비트코인 = 2천억원의 돈이 되는것이겠네요. 피자 두 판을 보내주고 1만 비트코인을 받았던 분이 비트코인을 그대로 가지고 있었으면 지금은 2천억원의 자산을 지닌 부자가 되어있을것 같네요.
비트코인은 위험하기도 하지만 정말 흥미롭기도하고 매력적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국에서도 정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 같네요. 그렇다면 전세계적으로 이러한 비트코인의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궁금한 나머지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전세계 비트코인 가격이 다른 이유는?
가상화폐는 특성상 전 세계 공통의 기준이 있는것이 아니라 거래소별로 가상화폐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사람들이 제시하는 가격에 따라서 가격이 형성된다고 합니다. 최근 한국에서 거래되는 가상화폐가 해외에 비해서 높게 나타나는 이유는 그만큼 한국 시장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것과 갑작스럽게 큰 관심을 받게 되었다는것에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가상화폐에 대한, 비트코인에 대한 여러 규제들을 본격화하고 있지만, 그에 반해서 오히려 비트코인의 가격과 거래량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다른나라와 달리 채굴에 대한 공급은 상대적으로 적은데 비해 구매에 대해서는 수요가 상대적으로 과열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급등과 급락을 조심해야 된다는 글들이 많습니다. 과거부터 꾸준히 비트코인을 채굴해온 분들은 현재 정말로 많은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을것으로 보여지네요. 하지만 지금도 늦지 않은것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트코인 1억원 시대가 올것이라는 글들도 많은데 과연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언제까지 계속될지 기대가 됩니다.
대한민국 원화로 거래되는 비트코인은 21%
그리고 더 나아가 가상화폐가 미래의 거래 수단으로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는데에는 얼마나 걸릴지, 그것이 정말로 현실이 될것인지에 대한 부분도 지켜봐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전 세계에서 원화로 거래되는 비트코인은 21%일 정도로 비트코인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대한민국.
그만큼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에 따라 대한민국이 울고 웃고 하는 상황이 일어나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도 비트코인을 조금, 정말로 조금 가지고 있는데, 몇 개월전에 비해서 3배정도 가격이 오른것을 볼 수 있네요.
금액이 정말 소량이기 때문에 큰 체감을 하지는 않지만 그것이 10배, 100배가 되었다면 어마어마한 수익이 발생할수도 있었을것 같네요. 과거는 과거일뿐. 현재에 집중하고 꾸준히 지켜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모두 좋은소식 있으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3천만원이 돌파할때 다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