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구글 연구소/구글 애드센스

by ▼▼ 2018. 1. 29. 02:56

본문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으로 달러 환전하는법

며칠전 구글 애드센스에서 얻은 수익을 SC제일은행 외화통장으로 달러 환전을 했었던 글을 썼었다. 그리고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와 소요기간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한다. 원래라면 애드센스 핀번호 글을 더 먼저 썼어야 되었지만 사소한 문제는 넘어가도록 한다.

구글 애드센스 정식 계정 인증을 위한 핀번호(PIN번호) 발급받기 내가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신청을 한 날짜2017년 11월 27일이었다. 핀번호는 신청하고나서 3~5일 후에 우편으로 발송된다고 했는데 우편 사정에 따라 2~4주정도가 걸린다고했다.

그렇게 설레이는 마음으로 핀번호 발급 신청을 하고 2~4주의 기간을 기다렸다. 그러나... 애드센스 핀번호는 생각보다 빨리 오지 않았다. 약 3주정도 후인 2017년 12월 18일부터는 새 PIN을 요청할 수도 있었다.

도착까지 3~6주가 소요될 수도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잘 기다리기로 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처음 받을때도 언제 승인이 되나 기다렸던 기억이 난다. 그러다가 잊혀질때쯤 승인이 되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도 그렇게 도착하겠지 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그렇게 애드센스 핀번호에 대한 생각이 잊혀질때쯤인 2018년 1월 8일. 생애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게 된다. 애드센스 핀번호를 우편으로 받았을때의 그 느낌이란 정말 짜릿했다. 드디어 드디어!! 라는 느낌.

우편이 오기까지 소요기간은 거의 40일. 거의 6주가 다되어갈때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을 수 있었다. 사람마다 우편이 오는 기간이 다르다더니... 조금 기간이 걸렸긴 하지만 무사히 온것만으로 만족했다. 

우편으로 받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사진으로 직접 보면 더 좋을것 같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은 위와같이 왔다. <Google AdSense>라는 글자가 너무나도 반가웠다.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는데... 그렇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드디어 도착한것이었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달라고 하는데 그 안에 애드센스 핀번호가 적혀있었다. 다른 블로거 분들의 사진에서만 보던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을 받으니 정말 너무나도 좋았다.

구글 애드센스 로고가 오늘따라 더 반가워 보이는건 왜일까. 이제부터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계좌로 직접 입금 받을 수 있다는 것이겠지.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 우편을 뜯기전에는 내용물을 확인할 수 없었다. 계정 관련 중요 정보라는 멘트를 볼 수 있었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배송의 경우에는 말레이시아, 대만 등 여러 나라에서 배송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내 우편은 말레이시아에서 온 우편이었다. Airmail을 통해서. 정말 먼길을 거쳐서 온 소중한 우편이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을 뜯어보니 다음과 같이 핀번호가 안내되어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방법이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잘 안내되어 있었다. 

핀번호 등록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하고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한 뒤 계정정보 -> 주소 인증을 클릭한 후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제출만 하면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방법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 설정 -> 계정 정보 -> 주소 인증 -> PIN 입력 및 제출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자 그러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직접 등록해보도록 하겠다. 구글 애드센스 홈 창에서 더이상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멘트르 보지 않아도 되겠다. 핀번호를 입력하면 위 빨간 경고창은 사라지게 된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기준액에 도달한지는 꽤나 시간이 흘렀지만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지 못해서 수익을 받지못하고 있었다. 이제 핀 번호를 입력하면 매달 구글에서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위 화면에서 <작업> 버튼을 눌러도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화면이다. 핀번호 우편에 적혀있는 6자리 PIN을 입력하면 된다. 주의할점으로는 PIN을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신중하게 핀번호를 입력하기를 바란다.

두 화면 중 자신이 입력하고 싶은 화면에서 핀 번호를 입력해주면 된다. 나는 2번째 화면에서 핀 번호를 제출하였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이렇게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제출하게 되었다. 새 PIN 요청은 핀번호를 발급받은 3주후부터 신청할 수 있는데 주소를 제대로 입력하였다면 최대한 기다려 보는것이 좋을듯 하다.

6주가 지났는데도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이 오지않는다면 <새 PIN 요청>을 해보기를 바란다. 외국에서 오는 우편이기 때문에 중간에 우편이 분실되었을 확률도 무시할 수 없는것 같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이렇게 핀번호를 입력하니 지급 기준액에 도달한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되었다. 매달 21일 정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 기준액에 도달한 금액을 등록한 계좌로 입금해준다고 한다.

매달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니 얼마나 기쁜일인가! 블로그를 더 열심히 운영하는 원동력이 되도록 해야겠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구글 애드센스 관련 FAQ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관련 FAQ이다. PIN은 언제 받을 수 있는지, 언제 입력해야 하는지, 어디에 입력해야 하는지, 도착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할지 등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요청하신 분들이라면 꼭 확인해두는게 좋을것이다. PIN이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이 지났는데도 PIN 입력이 없으면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란다. 


드디어 도착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 소요기간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한뒤에는 <구글 애드센스> 홈에서는 더이상 빨간 경고창을 볼 수 없었다. 애드센스 화면을 볼때마다 눈길이 많이 갔는데 경고창이 사라지니 미션을 하나 완료한 기분이었다.

앞으로도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관련 연구도 계속 해야겠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여유를 가져보는것이 좋을듯하다. 우편은 언젠가 도착하게 될것이니까.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