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오사카 여행의 시작)

세계여행/17 Osaka

by ▼▼ 2018. 2. 2. 21:20

본문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일본여행 오사카 4박5일 자유여행 프롤로그

이 글은 앞서 포스팅한 <일본여행 오사카 4박5일 자유여행>의 시작글이다. 해외여행의 시작은 공항을 가는것으로 시작한다. 나는 김해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사카로 가기로했다. 공항에 갈때 고려해야 될 것 중 하나인 주차.

차를 타고 가면 주차비가 꽤 나오고는 하는데, 장기 여행의 경우에는 주차비 테러를 당할 수도 있다. 보통 공항의 주차비는 1일 1만원 정도인것 같다. 이것이 5일이 되면 5만원이 되고, 10일이 되면 10만원이 된다.

장기 여행자들에게는 부담이 되는 금액일 수 있다. 이번 오사카 여행은 4박 5일로 가는 것이었는데, 그래서 버스를 타고 갈까 차를 타고 갈까 고민하다가 버스 시간이 애매해서 결국 차를 타고 가기로 했다.

주차비가 걱정되기도 했는데 다행히 예전에 봤었던 장기주차장이 기억이 났다. 김해공항에는 국내선 주차장, 국제선 주차장, 화물청사 주차장, 장기주차장 등 총 4,200여 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유료주차장이 있었다.

부산 김해경전철 노선도 & 김해국제공항 가는법 이번 글은 차량을 이용해서 김해공항을 방문했던 글로, 경전철을 통해 김해공항에 가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김해국제공항 KAC 홈페이지)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위치

국내선은 1,000여 대, 국제선은 1,750여 대, 화물청사 주차장은 400여 대, 장기주차장은 40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다고 한다. 장기주차장의 경우에는 국내선 청사와 국제선 청사와 상대적으로 거리가 먼 곳에 있다.

장기주차장은 일반 주차장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서 장기 여행을 가려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하는 주차장이다. 청사와는 거리가 조금 있지만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5분 ~ 10분 정도면 갈 수 있어서 이용에 큰 불편은 없었다.

장기주차장의 가격은 일반승용차를 기준으로 일반주차장에 비해 약 30%정도 저렴하다. 그래서 김해공항의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하기로 했다. 공항에서 장기주차장에 주차하는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공항셔틀버스도 이용해보는 좋은 경험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에 도착하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의 사진이다. 처음 도착했을 때는 <만차>라고 적혀있어서 "오늘은 장기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는 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입구를 지키고 있던 아저씨께서 주차장 안으로 들어가라는 신호를 주셨다. 정말 감사했다.

장기주차장은 주차장의 상황에 따라 출입을 통제하는 그런 시스템인 것 같다. 장기주차장에 도착한 뒤에 <만차>가 적혀있으면 주차장을 지키고 계신 관계자분께 여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장기주차장의 위치는 앞에서 본 지도와 같이 국제선 화물청사 앞쪽이었다. 현재 스마트폰 길도우미(내비게이션)으로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는데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이라고 검색해서 안내를 받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한뒤에 입구 방향으로 걸어가보니 <공항셔틀버스>탈 수 있는 정류장이 있었다. 공항셔틀버스를 기다리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좋았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공항셔틀버스국내선 여객청사, 국제선 여객청사, 장기 주차장(국제 화물청사)를 순환하는 셔틀버스이다. 공항셔틀버스 운행시간은 오전 05:50 부터 밤 22:40 까지이다. 공항셔틀버스 출발시간은 다음과 같다.

공항 셔틀버스 출발시간

장기주차장 : 00 10 20 30 40 50 (매시간 10분 간격)

국제선 : 03 13 23 33 43 53 (매시간 3분 간격)

국내선 : 05 15 25 35 45 55 (매시간 5분 간격)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이용요금

김해국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았다. 주중 (월요일 ~ 목요일)의 경우 소형 차량 (15인승 이하)은 입차후 30분까지 900원, 30분 초과 매 10분 300원 추가. 1일(24시간) 기준 7,000원. 대형 차량은 입차후 30분까지 1,200원, 30분 초과 매 10분 400원 추가. 1일(24시간) 기준 5,000원이었다.

주말 (금요일 ~ 일요일, 공휴일)의 경우 소형 차량 (15인승 이하)은 입차후 30분 초과 매 10분 300원 추가. 1일(24시간) 기준 10,000원. 대형 차량은 입차후 30분까지 1,200원, 30분 초과 매 10분 400원 추가. 1일(24시간) 기준 7,000원이었다.

모든 주차장은 주차장 서비스 타임 시행으로 입차후 20분 이내 출차 시 주차요금이 무료라고 한다. 또한 경차, 저공해 자동차, 장애인, 다자녀 가정, 장애인 협회 차량, 국가유공자 등은 50%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내차는 경차로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장기주차장뿐만 아니라 국내선 주차장, 국제선 주차장 등 김해공항 모든 주차장에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신에게 해당되는 혜택이 있으면 미리 잘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50% 요금 할인 차량은 장기주차장 입구의 유인 정산소를 이용해야 하는 점은 꼭 알아두기 바란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주차장 내 도움이 필요하다면 김해공항 주차상황실에 연락하면 된다고 한다. 전화번호 : 051-974-3781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공항 셔틀버스 정류장 내에는 김해공항 무인정산기(12호기)가 있었다. 2017년 12월 17일 기준 장애로 인해 현금 정산이 불가하고 카드 정산만 가능했다. 지금은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주차를 하고 얼마뒤에 공항순환버스(공항셔틀버스)가 도착했다. 장기주차장도 10분마다 셔틀버스가 오기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었다. 공항셔틀버스는 무료로 운행되고 있었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공항순환버스 운행 소요시간은?

순환버스 내에 <김해국제공항 순환버스 운행 안내> 스티커가 있었다. 국내선 여객청사에서 장기 주차장 까지는 약 5분 소요. 장기 주차장에서 국제선 여객청사까지는 약 3분 소요, 국제선 여객청사에서 국내선 여객청사로는 약 2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나의 목적지는 국제선 여객청사이기 때문에 약 3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었다. 실제로도 그랬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공항 셔틀버스를 타고 출발하니 김해공항으로 가는 익숙한 길이 보인다. 과거에는 위와 같은 사진의 도로를 따라 쭉~ 가서 국제선 주차장이나 국내선 주차장에 주차하고는 했다. 이제는 장기주차장을 자주 애용할 것 같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화물주차장과 장기주차장 표지판이 보인다. 김해공항 청사에 가는 길에 위 표지판이 보이니 장기주차장을 찾아가시려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이렇게 공항 셔틀버스를 타고 3분 만에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에 도착하게 되었다. 넘나 편한 것!! 솔직히 장기주차장에 주차하면 정말 많이 걸어야 되는 것은 아닌가 걱정했었는데 이렇게 공항 셔틀버스가 무료로 운행되고 있어서 너무 편하고 좋았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에 도착!

이렇게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에서 국제선까지 잘 도착할 수 있었다. 공항 셔틀버스는 국제선 Gate1 구역에 내려주었다. 이번 오사카 여행은 시작부터 느낌이 좋다. 공항 셔틀버스는 처음 타봤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편리했다.

일반버스와 다른 점이라면 버스의 앞 부분은 캐리어를 놓는 공간이 있고 의자가 없다는 점. 그리고 버스의 뒷부분에만 앉는 좌석이 있다는 점. 공항과 관련된 버스라서 공항 전용으로 만들어진 것 같다.

이제 김해공항에 도착했으니 비행기 티켓도 뽑고, 환전도 하고 출국 절차도 밟아야 한다. 오사카로 가는 과정에도 정말 수많은 과정들이 있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