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에서 본 인생 명언들(깨달음)

18 평창 동계올림픽

by ▼▼ 2018. 2. 22. 11:30

본문

대전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 본 명언들(깨달음)


대전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에서 본 인생 명언들

평창 동계올림픽 외국 선수단 환영을 위해 인천공항으로 향하다

연암 박지원과 물레방아 이야기가 있는 함양휴게소 :: 하남방향 상행선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길.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두번째 휴게소인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 도착했다. 신탄진 휴게소는 많이 둘러보지는 못했고 휴게소 전경사진과 여러 명언들만 사진으로 남겼다.


대전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 본 명언들(깨달음)


신탄진휴게소의 전경이다. 건물 인테리어가 뭔가 중국 느낌이 든다. 이름도 중국 느낌이랄까. 중국집 건물이 이런 디자인이라면 좋을것 같다.


대전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 본 명언들(깨달음)


대전 가볼만한곳 <대청댐 로하스공원 탐방> 신탄진휴게소는 알고보니 대전에 위치한 휴게소였다. 벽면에는 예전에 방문했었던 <금강 로하스 해피로드>를 설명하는 팻말과 <대청댐>을 설명하는 팻말이 있었다.

버스 안에만 있다가 내려서 여기가 어디인지 몰랐는데 로하스공원과 대청댐을 보고 이곳이 대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대청댐과 로하스공원은 또 한 번 가보고싶은 곳이다.


대전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 본 명언들(깨달음)


우연히 본 토마스 칼라일의 명언

신탄진휴게소에는 벽면에 여러 명언들이 많이 보였다. 우연히 인상깊은 명언을 보게 되어서 사진으로 남겨뒀다. <길을 걷다가 돌이 나타나면 약자는 그것을 걸림돌이라고 말하고, 강자는 그것을 디딤돌이라고 말한다. - 토마스 칼라일>

정말 멋진 말이다. 속으로 감탄이 나올 만큼 멋진 말이었다. 약자와 강자의 마인드 차이에 대한 명언이었는데 보자마자 절로 감탄이 나왔다. 강자는 어떠한 시련이 닥치더라도 그것을 디딤돌이라고 보고 지금보다 더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이렇듯 우리가 강자가 되기 위해서는 또는 성장하는 사람,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고 한다.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결과도 부정적으로 돌아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결과도 긍정적으로 돌아오기 마련이다. 마인드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해준 명언이었다.


대전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 본 명언들(깨달음)


여기는 명언 휴게소?

토마스 칼라일의 명언을 보고 조금 움직이니 또 다른 명언이 보였다. <운명은 우연이 아닌, 선택이다.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성취하는 것이다.>라는 명언이었다. 위 말도 정말 멋진 말이다. 운명은 선택하는 것이라니.

전국 휴게소마다 특징들이 다른데 신탄진휴게소는 명언이 많은 것이 특징인가 보다. 명언휴게소라고 불러도 될 듯하다. 개인적으로 명언이나 좋은 글귀를 좋아하는데 정말 마음에 드는 휴게소였다.

운명은 우연이 아닌 선택이고 성취하는 것이라는 말에 격하게 공감한다. 부자가 된 사람들을 보고 행운이라고, 운이 좋았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결과만을 보지 않고 과정을 본다면 부자가 된 사람들이 얼마나 피나는 노력을 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운명이 찾아오더라도 자신이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운명은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고 성취하는 것이다. 행운도 마찬가지이다. 대박이 나기를 기다리지만 말고 자신이 직접 대박이 나는것을 선택하고 성취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대전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 본 명언들(깨달음)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니다.

<속도를 줄이고 인생을 즐겨라. 너무 빨리 가다보면 놓치는 것은 주위 경관뿐이 아니다. 어디로 왜 가는지도 모르게 된다. - 에디캔터> 이거이거 마음에 드는 명언이 너무나도 많다. 사실은 다 화장실에서 본 명언들이다.

예전의 나를 돌이켜보면 하나의 목표에만 너무 집중한 것 같다. 인생은 그것이 전부가 아닌데. 그래서 그런지 너무 빨리 가려고 하다가 나중에는 한 번에 무너져 내린것 같다. 그 당시에는 인생을 즐기지 못했다.

내가 가는길이 옳은 길인지도 잘 몰랐고 내가 원하는 길이 맞는지는 더더욱 몰랐다. 왜 그것을 하는지도 몰랐고. 무엇을 하든지간에 그것에만 집중하지 않고 적절하게 비중을 분배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맡고있는 중요한 일이 있다고해도 그것에만 집중하지 말고 자신의 취미생활, 휴식시간, 주위 사람 등에도 적절하게 비중을 두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언젠가 무너져 내릴것이다. 너무 빨리 가려 하지말고 주위를 둘러보며 인생을 즐기는 삶을 살도록 하자.

현재의 나는 그러기 위해서 계속 노력하고 있다. 목표를 이루는것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또다른 중요함을 잃지는 말자. 명언은 대부분 짧은 글이 많다. 하지만 그 안에는 정말로 소중한 의미가 담겨있다.

인생을 먼저 살아간 선배님들이 긴 세월 인생을 살아가면서 직접 느낀 경험을 짧은 글로 남긴것이 명언이다. 오늘도 여러 명언에서 인생을 배우고 조금 더 성장하게 되었다. 경험이 하나 하나 쌓여서 어제보다 더 성장한 내가 되고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