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빗썸거래소 현재 서버 점검중, 이오스(EOS) 상장

가상화폐

by ▼▼ 2017. 12. 13. 20:20

본문

빗썸거래소

2017/10/27 - [블로그/일상다반사] - 세계에서 이슈가 되고있는 가상화폐 <비트코인>

2017/12/08 - [블로그/일상다반사] - 비트코인 시세, 1비트코인당 2천만원 돌파!

최근 대한민국의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정말 이슈가 되고있죠. 그만큼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는 증거인것 같습니다. 올해부터 가상화폐에 대한 내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또한 활기를 띄고있는것 같습니다.

국내 최대 거래소인 빗썸거래소는 이러한 이슈의 중심에 서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암호화폐 거래소라는 타이틀을 가진 빗썸. 빗썸거래소에서는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 라이트코인 등 여러가지 코인들의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2017년 12월 13일 오늘, 당일에는 이오스(EOS)가 상장한다고 해서 또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연신 오르락 내리고 있는것을 보니 새로운 가상화폐에 대해서도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또한 또 구경을 하기위해서 빗썸거래소 사이트에 들어갔었답니다. 접속해보니 현재 빗썸거래소의 트래픽이 상당한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빗썸거래소

사이트에 접속한 후 얼마동안은 빗썸거래소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가, 조금 사용하다보니 위와같은 화면으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이오스(EOS)가 새로운 코인으로 추가가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4,800원으로 상장된 이오스 코인은 제가 볼때까지만해도 15,000원대로 올라서 150%정도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었답니다.

그러다가 빗썸의 접속자가 몰려서 그런지 갑자기 사이트가 조금 오류가 걸린것 같았습니다. 트래픽 초과 현상인것 같네요. 

빗썸거래소

위와같이 <잠시만 기다려주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일시적으로 과다한 요청이 접수되었다는 멘트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얼마정도 대기를 하면 빗썸거래소에 다시 접속이 되었답니다. 얼마뒤에보니 다시 이오스(EOS)가 보이지 않더군요.

이오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거래 트래픽 또한 어마어마하게 몰렸던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EOS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데 이렇게 관심이 뜨거운것을 보니, 그리고 빗썸거래소 4주년 기념으로 상장하는 코인인만큼 꽤나 좋은 가치를 지닌것 같네요.

빗썸거래소

글을 쓰면서 다시 빗썸거래소에 들어가보니 <현재 서버 점검중입니다.>라는 공지사항이 올라왔습니다. 빗썸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서버 점검을 진행한다는 내용입니다. 오늘 날짜가 12월 13일인데 빗썸에서 급하게 공지를 준비하느라 날짜는 조금 틀리게 나온것 같습니다.

점검 일시가 2017년 12월 13일(수) 오후8시 ~ 오후 8시30분까지 가 정상적인 공지인것 같네요. 위와같은 내용이 다르다면 점검 기간은 더 오래걸리는것이겠죠. 트래픽이 이렇게 몰리다니, 빗썸에서도 조금 당황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점검 시간을 가지고 서버 관리를 하는, 또는 증축을 하는 시간을 가지는것 같습니다. 거래자분들에게 손해가 가면 안되는 부분이니, 트래픽 감당이 되지않을때는 서버점검을 하는게 맞는것 같네요. 점검이 하루 빨리 마무리되기를 바래봅니다. 앞으로의 EOS(이오스)에 대한 관심도 가져보도록 해야겠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