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설정 변경하기

블로그/티스토리

by ▼▼ 2017. 12. 17. 01:26

본문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이전 발행 글에서 보기 싫었던 부분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다 쓴뒤에는 항상 해당 주제와 관련이 있는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이전 발행 글 삽입을 계속 사용하다보니 한 가지 보기 안좋은 부분을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날짜와, 카테고리, 제목까지 하면 글이 너무 길다는 점이었습니다.

생각을 해보니 앞에 있는 날짜 부분과 카테고리 부분은 굳이 없어도 되는 부분인것 같았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을 봤을때는 날짜와 카테고리가 없는것을 보기도 했는데요. 그러한것을 보고 저도 이전 발행 글 링크의 제목만 남겨두고 나머지 부분을 없애보기로 했습니다.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티스토리 설정 -> 플러그인 ->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티스토리 블로그를 자주 사용하다보니 이제 어느 부분을 건드려야 설정이 변경되는지를 조금 알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도 플러그인의 한 종류가 아닐까 생각이들어 <티스토리 설정 -> 플러그인>으로 들어가보았어요.

그랬더니 정말로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플러그인>이 있었답니다. 조금은 티스토리 블로그와 가까워진것 같은 느낌이네요. 자 그렇다면 해당 플러그인을 눌러서 수정만 한다면 제가 원하는 <제목>만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는것이겠죠.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해당 플러그인을 클릭하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제가 원하는 설정이 정말 그대로 있었답니다. 해당 플러그인은 <글을 작성할 때 전에 작성해 발행한 글의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이 되어있네요.

설명의 밑에는 이전 글은 어떠한 형태로 표시될지에 대한 부분이 나타나있었습니다. 이전 발행 글 링크에 제목만 나오게 하려면 위 설정을 변경해주면 되는것이겠네요.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이전 글은 제목 형태로 표시됩니다.

제가 원하는 부분은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에 <제목>만 나오게 하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4번째에 있는 설정, 제목 형태로 표시되는것을 클릭했답니다. 

제목 뿐만아니라 발행일, 카테고리 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하는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원하는 부분이 <제목>부분 이었기에 설정을 한뒤에 적용하기를 눌렀습니다.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자 이제 제 블로그 글에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을 하면 다음과 같이 <제목>만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의 설정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었네요. 전보다 훨씬 보기좋게 된것 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글의 형태도 보기가 좋아야 누르고싶은 마음이 들텐데요, 그러한 이전 글을 클릭할 확률이 조금은 더 올라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성장해 나가는것을 보니 괜히 뿌듯해지는것 같네요.

플러그인을 통한 설정은 정말 간편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을 만들어준것에 감사해야할것 같네요. 정말 편리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설정에 대해서 정보를 원하셨던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구글 맞춤 검색엔진 사이드바 추가하기

블로그 유입 경로에서 보게된 메타블로그 셀로거

티스토리 블로그 서식으로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 삽입하기


댓글 영역